리니지의 신규 클래스 '전사'가 테스트 서버 타이탄에 등장했다. 6년이라는 긴 시간 만에 등장한 신규 클래스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사는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유저가 따로 콘트롤 하지 않아도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 위주의 근접 클래스로 간편한 조작감과 시원시원한 타격감이 특징이다.

전용 무기는 한손 도끼이며 양손 도끼와 창을 사용한다. 전사의 패시브 스킬인 '슬레이어'를 습득하면 한손 도끼를 두 개 착용하여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 전사의 배경 스토리

하이네 정예부대인 그들은 태어날 때부터 뛰어난 신체적 능력을 지니고 있었으며, 이를 에바의 축복이라 여겼다. 파푸리온의 침공으로 하이네 왕국이 멸망의 위기일 때 그들의 활약으로 파푸리온의 봉인에 성공한다. 하지만 평소 이들의 용맹함이 자신의 권력을 유지하는데 위험하다고 생각하던 하이네 왕은 파푸리온을 제거하지 못한 책임을 물어 이들을 추방한다. 삶의 터전을 잃은 그들은 생존을 위해 진화하여 신체 능력이 더욱 강화되었다.

시간이 흘러 하이네가 다시 위험에 처하고 이들의 존재와 역사적 진실이 재 조명되기 시작한다…







▣ 전사의 스테이터스

전사의 초기 능력치는 STR 16, DEX 13, CON 16, WIS 7, CHA 9, INT 10에 추가로 4의 스텟포인트를 원하는 곳에 투자할 수 있다.

추천 유형으로는 공격력을 중시하여 STR 20으로 게임을 시작하는 공격형과 넉넉한 체력을 확보할 수 있는 CON 20의 방어형 그리고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밸런스를 맞춘 STR 18, CON18의 혼합형이 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스텟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도 전사를 즐기는 한 가지 방법이다.





▣ 전사의 장비

테스트 서버에 추가된 전사 전용 아이템은 8개. 전사의 기본 장비인 무기와 장비는 하이네에서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캐릭터 생성 후 NPC를 통해 기본으로 지급 받게 되는 오우거의 도끼, 신성 집행단의 투구, 신성 집행단의 망토가 더 상위 아이템이므로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다.

또한,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거인의 도끼가 현재까지 밝혀진 전사의 무기중에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 하이네 마을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전사의 기본 장비와 기술서


전사 전용 아이템은 최대 HP 증가 옵션과 WIS가 낮은 전사를 위해 마법 방어 옵션이 있는 방어구로 전사의 취약점을 보완해 준다. 전사 전용 무기, 한손 도끼는 오우거의 도끼와 거인의 도끼로 상당한 대미지를 자랑하며 추가 대미지 및 명중률 옵션이 있다.

그 외에 52레벨 퀘스트나 보상 아이템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의 드랍 몬스터나 제작 방식도 미공개 상태이다.





▣ 전사의 기술

전사의 기술은 열정, 인내, 분노의 3가지 계열로 나뉜다. 이 중에서 분노는 기존 리니지의 기술이나 마법처럼 유저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며, 열정과 인내는 공격이나 피격시 자동으로 발동하는 기술이다.



◎ 열정 계열 기술

[슬레이어] 레벨 제한: 15
양손에 각각 한 손 도끼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공격 속도로 양손에 쥐어진 무기를 번갈아가며 타격합니다.

[크래쉬] 레벨 제한: 45
확률적으로 자신의 기본 공격력에 자신의 레벨에 따른 추가 대미지가 부여됩니다.


▲ 붉은 섬광, 크래쉬의 이펙트


[아머 가드] 레벨 제한: 50
타고난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의 공격에 의한 피해를 이겨냅니다.
자신의 AC가 높을수록 더 큰 고통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퓨리] 레벨 제한: 60
확률적으로 크래쉬의 2배 대미지가 발동됩니다.


▲ 기술서, 열정 계열은 붉은 글씨로 인내 계열의 타이탄은 녹색돌 모양이다


◎ 인내 계열 기술

[타이탄-락] 레벨 제한: 60
상대로부터 근거리 공격을 받으면 확률 적으로 이를 반격하여 상대방에게 피해를 줍니다.
발동할 때마다 결정체 10개를 소모하며 HP 40%이하에서만 발동합니다.

[타이탄-매직] 레벨 제한: 70
상대로부터 마법 또는 기술 공격을 받으면 확률적으로 이를 반격하여 상대방에게 피해를 줍니다.
발동할 때마다 결정체 10개를 소모하며 HP 40%이하에서만 발동합니다.

[타이탄-블릿] 레벨 제한: 82
상대로부터 원거리 공격을 받으면 확률적으로 이를 반격하여 상대방에게 피해를 줍니다.
발동할 때마다 결정체 10개를 소모하며 HP 40%이하에서만 발동합니다.




◎ 분노 계열 기술

[하울] 레벨 제한: 30
술자 주위에 5칸에 강력한 기운을 발산하여 이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시전 기술이며 MP 5와 결정체 50개를 소모합니다.

[토마호크] 레벨 제한: 45
도끼를 던져 상대에게 출혈을 일으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피해량도 증가합니다.
시전 기술이며 MP 5와 결정체 50개를 소모합니다.

[기간틱] 레벨 제한: 55
자신의 최대 HP를 300초 동안 증가시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최대 HP 증가량도 늘어납니다.
시전 기술이며 MP 10과 결정체 100개를 소모합니다.


▲ 기간틱, 포효하는 이펙트가 보인다


[파워 그립] 레벨 제한: 70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최대 지속시간은 6초입니다.
시전 기술이며 MP 5와 결정체 50개를 소모합니다.


▲ 파워 그립, 하얀 사슬로 적을 묶는다


[알 수 없는 분노] 레벨 제한: ?
형용하기 어려운 무시무시한 기운이 전사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기술로 용기사의 각성같은 강화 기술이나 마법사의 서먼 몬스터 같은 소환 기술로 추측된다.

전사의 기술은 12개가 공개되었으며, 현재 알 수 없는 분노와 타이탄-블릿을 제외한 10개의 기술서를 타이탄 서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직접 사용하는 기술은 총 4가지로 별다른 콘트롤 없이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전사의 장점이다.

하지만 분노 기술의 '파워 그립'의 경우, 적을 묶는 홀드 기술 이상의 효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홀드 기술은 적의 이동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귀환, 무작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며 포션도 복용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신규 직업 전사를 체험해보자! 타이탄 서버

▲ 발 디딜틈 없는 전사의 향연


타이탄 서버는 이번 업데이트 '전사의 탄생'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테스트 서버로 클래스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아이템과 81레벨로 즉시 레벨업을 지원한다. 또한, 아덴 용사의 큐브에서 12시간 획득할 수 있는 아덴 용사의 징표로 본 서버에서 쉽게 구하기 힘든 레어 아이템이나 기술서도 판매한다.

신규 클래스 체험과 부담 없는 필드전을 즐기고 싶다면 한 번쯤 플레이해보는 것을 권한다. 단, 타이탄 서버는 2주간 운영되는 이벤트 서버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 공식홈페이지 파워북, 타이탄 서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