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우(SK텔레콤)가 생애 첫 8강 진출에 성공했다.

5월 28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4 핫식스 GSL 코드S 시즌2 16강 A조 경기에서 김도우가 두 번째 코드S만에 8강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도우는 첫 경기에서 팀 동료인 원이삭을 2:1로 제압하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승자전에서도 마찬가지로 팀 동료이자 지난 시즌 준우승자인 어윤수와 만났다. 김도우는 첫 경기부터 4연속 광자포 러시라는 과감한 시도로 어윤수를 무너뜨렸다. 어윤수도 이에 질세라 2세트에서 맹독충 올인으로 1:1 상황을 만들었지만, 마지막 3세트에서 웃는 자는 김도우였다.

이하 생애 첫 8강에 진출한 김도우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생에 첫 8강 진출에 성공한 소감은?

그동안 개인리그 욕심이 컸다. 8강 이상 올라가 보고 싶었는데 올라가게 되어 기쁘다. 그리고 팀 킬을 떠나서 쟁쟁한 선수들을 이기고 올라가서 자신감도 많이 생겼다.


Q. 같은 팀이 무려 3명이나 속해있었다. 연습하기 힘들진 않았나?

얼마 전, 팀에서 워크샵을 다녀와서 모두 시간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연습량보단 vod를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에 집중했다.


Q. 승자전 1세트에서 무려 광자포 러시를 네 번이나 했다. 어떻게 된것인가?

프로스트에서 입구에 광자포 러시를 하면 저그가 굉장히 까다롭다. 무조건 통한다는 마인드로 시도했다. 평소 연습할때도 저그 선수들이 많이 힘들어하더라. 오늘 경기에서도 광자포 러시가 생각보다 잘통해서 이길 수 있었다.


Q. 2세트에선 어윤수가 바로 맹독충 올인으로 복수했다. 당시 심정은?

생각은 하고 있었다. 그런데 심시티도 잘못했고, 쉽게 이긴 경기를 쉽게 내줘서 지난 시즌 악몽이 떠오르기도 했다.


Q. 3세트에서 엘리전 양상이 나왔다.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나?

사실 경기가 그렇게 될 줄 몰랐다. 기세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그대로 밀어붙였다. 그게 승리의 원동력인 것 같다.


Q. 첫 8강에 올랐다. 다음 목표는 무엇인가?

8강을 한 번도 가보지 못해서 1차 목표가 8강이었다. 이번에 나에게도 기회가 온 것 같다. 우승이 목표다.


Q. 8강이 처음이다 보니 5판 3선승제에 대한 부담은 없나?

처음 치러보는 방식이라 부담이 되긴 한다. 하지만 팀에 우승자들이나 높히 올라갔던 선수들이 많기때문에 조언을 받을 생각이다.


Q. 16강 B조 2위와 맞붙는다. 누구와 맞붙고 싶나?

평소 저그전에 자신감이 있다. 32강에서 진적이 있는 이승현과 대결하고 싶다. 복수도 할겸 말이다.


Q. 1위로 올라가게 됐다. 아직 팀원 두 명이 남아 있는데?

둘 중 한 선수는 무조건 올라갈 것 같다. 한 선수는 떨어지게 되는데 위로를 해줘야할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처음으로 8강에 진출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우승까지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팬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