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오디세이 사전 업데이트로 아이템 부분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다. 무기에 추가적인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제련에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제련석 '영혼의 돌'이 추가되었고 거인의 힘이 깃든 생명의 돌을 사용한 제련 옵션은 항목이 일부 변경되고 효과가 대폭 상향되었다.


이외에 고급 아이템의 변화도 있었다. 영웅무기는 특수 능력이 상향되며 더욱 강력해졌고, 타우티 무기의 공격력이 상승하고 특수 능력이 PvP대미지와 최대HP, 공격력과 공격속도,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의 기능을 갖게 되었으며 외관이 변경됐다.


월드 보스 무기인 드래곤 클로의 경우에는 더욱 압도적인 능력을 지니게 되었다. 최상급에 도달한 드래곤 클로는 PvP대미지 50%증가, HP/MP/CP 100% 증가,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50% 증가 등 압도적인 위력을 가진 무기로 탈바꿈하기도 했다.


▲ 영혼의 돌 추가, 타우티 무기 이펙트 추가 등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 보다 강력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 제련 및 아이템

집혼 시스템이 무기에 주 옵션을 부여하는 것이라면 제련 시스템은 보조적인 능력치를 추가로 부여하는 개념이다. 기존에는 생명의 돌과 젬스톤을 활용해 장비를 제련할 수 있었는데,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제련석 영혼의 돌이 추가됐다.


영혼의 돌을 사용하여 제련을 시도하면 새로운 제련 옵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생명의 돌과 마찬가지로 무기용, 액세서리용, 헤어 액세서리용 영혼의 돌이 종류별로 존재한다. 이외에 영혼의 돌 역시 일반/중급/상급/최상급의 4단계로 구분되는데, 영혼의 돌은 등급의 개념이 생명의 돌과 다르다.


생명의 돌 등급은 얼마나 화려한 이펙트를 제공하느냐의 차이로 중급 생명의 돌 - R그레이드가 있다면 상급, 최상급 생명의 돌 - R그레이드도 있었다. 하지만 영혼의 돌 등급은 '레벨'의 개념이다. 일반 생명의 돌은 46레벨 이상의 캐릭터, 중급은 85레벨, 상급은 95레벨, 최상급은 99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제련석의 등급이 변화하면서 제련 이펙트 발생조건도 변화했다. 기존에는 등급이 높은 제련석을 사용할수록 제련이펙트가 화려해졌지만 이제는 제련 시 부여되는 옵션의 등급에 따라 제련 이펙트가 변화한다. 제련 등급은 제련이 완료되는 시점에 제련창에서, 그리고 무기 툴팁의 제련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파란색→노란색→보라색→붉은색 순으로 높아진다.


신규 제련석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생명의 돌 공급은 중단되며 대신 영혼의 돌 지급되며, 기존 생명의 돌은 이전과 동일하게 무기 제련에 사용하거나, 마을의 대장장이를 통해 영혼의 돌로 교환할수도 있다. 다만 '거인의 힘이 깃든 생명의 돌'은 그대로 유지되며 거인의 생명의 돌을 사용한 제련에서 부여되는 옵션이 일부 변화하고 그 효과가 대폭 상향되었다.


▲ 생명의 돌은 영혼의 돌로 교환할수도, 그대로 사용할수도 있다.

▲ 제련 성공 시 이펙트나 제련 옵션 툴팁을 통해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의 무기들도 인피니트 오디세이의 등장과 함께 상향을 맞이했다. 타우티 레이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타우티 무기와 영웅들이 사용하는 영웅무기, 극소수만이 소유할 수 있는 최강의 무기인 드래곤 클로가 상향의 주역이다.


먼저 타우티 무기의 경우 그래픽 이펙트가 추가되고 공격력이 최대 776까지 상승했다. 또한, 특수 능력으로 공격속도 15%, 크리티컬 150, 최대 HP 25%, 무기 공격력 415가 증가하는 기능이 부여되어 더욱 강력한 무기로 탈바꿈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타우티 무기는 인챈트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계는 여전히 있다.


영웅무기는 기존보다 공격력은 낮아졌지만 무기의 종류에 따라 특수 능력에 스킬 크리티컬 대미지가 추가되는 등 능력이 상향조정 되었으며 영웅의 망토는 스탯 증가폭이 2에서 3으로, 속성방어가 10에서 15로 증가하고 PvP시 받는 대미지 15% 감소 옵션이 추가되는 등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극소수만이 소유할 수 있는 최고의 무기인 드래곤 클러는 능력이 더욱 상향되면서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게 됐다. 단계별 PvP 대미지 증가폭이 상승하고 물리(마법)스킬 크리티컬 확률과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옵션이 추가됐다. 또한 물리 크리티컬 상승효과가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로 변경되어 위자드 클래스에게도 두 말 할 것 없이 최강의 무기로 거듭났다.


◆압도적인 위용! 드래곤 클로의 변경된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