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영웅들은 전사, 암살자, 지원형, 전문가 등 역할에 따라 총 4개로 분류되며, 어떤 부류에 속하는지가 그 영웅의 특징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이 공격적인 경우 전사 혹은 암살자, 팀을 서포트 하고 싶다면 지원형,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플레이를 원한다면 전문가에 해당하는 영웅을 선택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분류별 특징만 파악하고 있어도, 영웅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된다




▣ '전사' 계열 영웅들의 역할과 특징

누더기, 아서스, 디아블로, 티리엘, ETC, 야만용사, 무라딘 등 총 7명이 해당하는 전사 계열의 영웅들은 생명력이나 방어력 등 수비적인 능력이 높고, 적과의 전투 시 가장 선봉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특히 전투를 개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공격에 노출되기 쉬운만큼, 피해 흡수나 무력화 기술 등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고, 적의 시선이나 진영을 흔들어 다른 아군 영웅들이 화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전사에 속하는 무라딘은 항상 최전방에서 든든한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 '암살자' 계열 영웅들의 역할과 특징

케리건, 노바, 폴스타트, 악마사냥꾼, 일리단, 레이너, 제라툴, 타이커스까지 8명으로 이뤄진 암살자 집단은 공격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적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급습하는데 좋은 영웅입니다.

일반적으로 1:1에 강한편이고, 한타 시 상대팀 영웅을 쓰러트리기 위한 핵심 전력인만큼 생존에 주의하며 최대한의 피해를 줄 수 있도록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전사 계열의 영웅들에 비해서는 방어적인 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공격할 시기와 뒤로 빠져야하는 타이밍에 유의해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라툴의 경우 은신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어, 암살자라는 명함이 가장 잘 어울린다




▣ '지원형' 계열 영웅들의 역할과 특징

지원형 영웅은 치유 능력이나 강화 효과를 무기로 하수인, 용병, 상대방 영웅을 상대할 때, 아군에게 좀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대표적인 영웅으로는 우서, 말퓨리온, 테사다르, 티란데, 리리, 빛나래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특히 이들 대부분은 보조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공격적인 면에서 떨어지는 편인데, 지원이 필요한 영웅을 빠르게 선별하거나 안전한 위치를 선점하는 능력이 뒷받침 될 경우에 1인분 이상의 몫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죽어가는 동료를 살리고, 아군의 킬 기회를 만들어 주는 '지원형' 영웅




▣ '전문가' 계열 영웅들의 역할과 특징

전사, 암살자, 지원형 등 앞서 소개한 계열에 비해 전문가에 포함되는 부두술사, 가즈로우, 아바투르, 해머 상사 등의 영웅은 좀 더 특화된 역할을 수행하게됩니다.

대표적으로 가즈로우는 일정 범위안에 위치한 적 하수인, 용병, 영웅을 공격하는 포탑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 장악력을 높일 수 있고, 아바투르는 아군 영웅이나 하수인 등에 기생하여 시야를 공유하고 공격이나 방어까지 가능한 독특한 전투 방식을 가집니다.

이처럼 개성 강한 전문가 계열의 영웅들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한만큼, 실제 게임을 해보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어울리는지 충분히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가즈로우는 포탑 설치를 할 수 있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의 '전문가'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