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리언에서는 특정 몬스터 일정 수 이상 처치, 특정 퀘스트 수행, 특정 콘텐츠 일정 수준 이상 체험, 특정 던전 클리어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했을 때 관련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일부 업적은 달성 시 다양한 칭호를 보상으로 준다. 칭호는 장비나 버프와 별개로 적용되는 능력치 상승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비나 버프 아이템과 더불어 반드시 챙겨야 하는 요소 중 하나다.


▲ 조건 만족 시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는 업적과 칭호


▣ 업적 달성 방법과 달성 조건 확인

업적의 종류와 달성 조건, 진행 상태, 총 진행률 및 총 업적 점수 등 업적에 관한 정보는 업적 인터페이스(기본 단축키 'N')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업적 인터페이스, 개요 화면에서는 전체 상황을, 좌측 세부 리스트에서는 상세 진행 내역을 볼 수 있다.


개요 목록에서는 업적 전체 진행 상황과 카테고리별 달성률, 최근 달성한 업적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외 목록에서는 각 콘텐츠와 관련된 업적의 세부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업적 리스트를 통해 달성 일자와 업적 점수, 업적 달성 시 획득할 수 있는 칭호를 확인할 수 있다.


▲ 업적 세부 리스트 클릭 시 달성 여부, 보상 칭호, 업적 점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획득한 칭호 목록 확인 및 칭호 사용하기

획득한 칭호와 칭호 효과는 캐릭터 정보 창의 칭호 인터페이스(기본 단축키 '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획득한 칭호는 칭호 목록에서 흰 색깔로 구분되며, 획득 여부와 상관없이 칭호를 클릭하면 해당 칭호의 등급과 획득 조건, 능력치 상승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캐릭터 인터페이스 → 칭호 인터페이스를 띄운 화면


사용하고 싶은 칭호를 선택 후 '칭호 사용' 버튼을 누르면 칭호가 적용된다. 적용된 칭호는 화면 캐릭터 아이디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 해제' 버튼을 누르면 칭호가 해제된다.


▲ 아이디 상단 칭호가 적용된 모습


▣ 칭호 개수가 많을수록 증가하는 누적 보너스 효과

어느 칭호를 사용 중인가와는 별개로 획득한 칭호의 개수와 능력치 옵션에 따른 누적 보너스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칭호 누적 보너스는 획득한 모든 칭호의 능력치를 더한 수치로 계산되며, 특정 칭호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캐릭터 능력치에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 장비와 보석만큼 중요한 '칭호 파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