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물러날 곳은 없다!


7월 15일 펼쳐진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 A조 5주차 경기에서는 골든코인 팀과 뒷세계 팀이 포스트 시즌 진출을 놓고 마지막 승부를 펼쳤다.

A조는 모든 팀이 1승 1패로 동률을 이루고 있기에 마지막 경기의 승리 팀이 바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기는 팀은 모든 것을 얻고, 지는 팀은 모든 것을 잃게 되는 단두대 매치에서 승리를 거둔 팀은 2명의 국가대표를 앞세운 골든코인 팀이었다.






마지막 결정전의 선봉으로 출전한 양 팀의 선수는 'RenieHouR' 이정환 선수와 'Gosu' 이대근 선수였다. 이정환 선수는 방밀 전사를, 이대근 선수는 거인 흑마법사를 꺼내 든 상황에서 이정환 선수가 꺼낸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복사한 후 압도적인 힘으로 빼앗아 오는 데 성공한 이대근 선수가 첫 세트를 가져가는 데 성공한다. 2세트에 주술사를 꺼낸 이정환 선수는 초반 대지 충격과 사술을 손에 넣으며 유리하게 출발하는듯했지만, 지옥의 불길로 일순간에 필드를 완전히 제압한 이대근 선수가 2:0으로 앞서가게 된다.

영패를 당할 위기에서 이정환 선수는 마지막 덱으로 거인 흑마법사 미러전을 선택한다. 초반 상대 황혼의 비룡을 자신의 황혼의 비룡과 아르거스 수호자로 잡아낸 이정환 선수가 필드를 잡는 데 성공하고, 영혼의 불꽃이 암흑 불길을 날리는 불운이 겹친 이대근 선수는 3세트를 내주게 된다.

4세트에 의외의 성기사 덱을 꺼낸 이대근 선수는 거인 흑마법사를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치며 순식간에 흑마법사의 생명력을 12까지 떨어뜨리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이후 실바나스 윈드러너를 복제하며 철벽을 쌓은 이정환 선수는 상대의 필드를 말리게 하며 리로이 젠킨스로 최후의 일격을 넣는 데 성공, 게임을 5세트로 끌고 간다.

마지막 세트에 양 선수는 모두 안정적인 드루이드를 꺼내며 미러전을 펼친다. 필드 싸움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초반 정신 자극과 함께 하늘빛 비룡을 꺼낸 이정환 선수가 필드를 잡는 데 성공한다. 상대보다 한 발 먼저 하수인을 배치하기 시작한 이정환 선수는 자연의 군대와 야생의 힘 두 번을 적중시키는 콤보를 완성하며 '패패승승승'으로 첫 라운드를 가져간다.



▲ 도발 걸린 실바나스 2마리의 벽을 공고히 지킨 이정환 선수가 최종전까지 승리하며 1라운드를 가져간다.



뒷세계 팀의 중견으로 나온 선수는 '멀록간근이' 김준민 선수였다. 첫 세트에서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멀록 흑마법사 덱을 꺼내 든 김준민 선수는 3턴에 상대 체력을 19까지 깎으며 승부수를 띄운다. 드루이드를 선택한 이정환 선수는 결정적인 타이밍에 발톱의 드루이드와 보랏빛 여교사, 야생의 힘을 통해서 방어에 성공하며 1세트를 승리한다.

두 번째 세트에서 상성 상 우위에 있는 주술사를 선택한 김준민 선수는 야수 정령을 2번 연속 사용하며 필드 싸움에 힘을 주고, 주술사의 승리 공식을 지키며 2세트를 가져간다.

이정환 선수는 3세트에 1라운드 승리를 가져다 준 거인 흑마법사를 꺼내 든다. 초반 황혼의 비룡을 지키면서 지옥의 불길로 상대 필드를 말린 이정환 선수가 유리하게 흘러가지만, 번개 폭풍과 번개 화살로 필드를 정리한 김준민 선수가 흑마법사의 손 패를 말리며 승리한다.

또 다시 패배 직전까지 몰리게 된 이정환 선수는 4세트에 전사를 선택한다. 초반 필드 싸움에서 우위를 지킨 김준민 선수는 단 한 번도 전사에게 필드를 내주지 않으며 깔끔한 운영을 펼친 끝에 2라운드를 가져가는데 성공한다.



▲ 필드를 가득 채우는 하수인으로 숨막힐듯한 운영을 보여준 김준민 선수가 반격에 성공!



3세트, 골든코인 팀의 중견으로는 한 차례 올 킬을 기록한 바 있는 국가대표 선수인 '광역맞으면서렌함' 김정수 선수가 출전했다. 드루이드 미러전으로 펼쳐진 첫 세트에서 필드를 장악한 후 자연의 군대와 야생의 포효 콤보를 먼저 적중시키는데 성공한 김준민 선수가 선취점을 따낸다. 2세트에 주문 도적을 선택한 김정수 선수는 가젯잔 경매인과 마음가짐, 에드윈 벤클리프를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우월한 손 패를 바탕으로 무난한 승리를 챙긴다.

1:1의 상황에서 김준민 선수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 멀록 흑마법사 덱을 꺼낸다. 상대방의 덱을 파악하고 있는 김정수 선수는 첫 손패에 맹독과 기습 등 멀록 흑마법사를 상대로 최적의 주문을 손에 넣게되며, 결정타를 넣을 리로이 젠킨스까지 드로우하며 3세트를 가져가게 된다.

4세트, 양 선수는 주문 도적의 미러전을 펼친다. 누가 먼저 가젯잔 경매인을 확보하느냐의 싸움은 초반 SI7 요원과 대지고리회 선견자를 배치하며 승부수를 던진 김준민 선수와, 암살자의 검에 맹독, 폭풍의 칼날로 응수한 김정수 선수의 대응으로 빠르게 전개된다. 결정타를 넣을 한 턴의 싸움에서 결국 먼저 리로이 젠킨스와 냉혈로 이어지는 콤보를 확보한 김정수 선수가 승리, 2:1로 승리를 앞두게 된다.



▲ 리로이 젠킨스 콤보를 성공시키며 3라운드를 가져가는 김정수 선수



포스트 시즌 탈락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뒷세계 팀의 대장, 'Ghost' 박수광 선수가 출전했다. 첫 세트에서 김정수 선수는 주술사를, 박수광 선수는 거인 흑마법사를 선택한 상황에서 상대에게 킬 각을 내주지 않고 필드를 잘 유지한 김정수 선수가 승리한다.

두 번째 세트에서 주문 도적 덱을 꺼낸 박수광 선수는 가젯잔 경매인을 확보하는데 성공하지만, 은폐를 찾지 못해 쉽게 가젯잔 경매인을 올리지 못하게 된다. 가젯잔 경매인이 사술에 걸린 상황에서 박수광 선수는 개구리에 냉혈을 부여하며 승부수를 띄우고, 리로이 젠킨스와 그림자 밟기, 절개를 활용하는 콤보를 적중시키며 1:1로 균형을 맞추게 된다.

승부의 분수령이 될 3세트, 김정수 선수는 맞 주문 도적을 선택하며 승부수를 띄운다. 그러나 박수광 선수는 4턴에 동전과 가젯잔 경매인, 마음 가짐과 은폐를 활용하며 주문 도적의 승리 공식을 먼저 채우게 되고, 리로이 젠킨스를 활용하며 3세트로 승리, 2:1로 앞서가게 된다.

김정수 선수는 주문 도적에 좋은 상성을 보여주는 거인 흑마법사를 꺼내며 4세트를 만회하는 데 성공하고, 승부를 최종전으로 끌고 간다. 최종전에서 김정수 선수는 주문 도적을, 박수광 선수는 드루이드를 선택한다. 상성 상 도적이 유리하지만, 정신 자극 2장을 확보하며 빠르게 자연의 군대와 야생의 포효 콤보를 적중시킨 박수광 선수가 승리하며 경기를 5라운드로 끌고 간다.



▲ 승부처가 된 3세트, 박수광 선수가 리로이 젠킨스를 활용한 콤보를 적중시키며 승리를 거둔다.



포스트 시진 진출팀을 가리는 최종전, 골든코인 팀의 대장 '이시대최고마법사' 김건중 선수와 뒷세계 팀의 대장 박수광 선수가 자웅을 겨루게 되었다. 양 선수는 첫 세트에 각자 가장 자신있어하는 마법사(김건중)와 도적(박수광)을 꺼내 정면 승부를 벌이게 되고, 도적이 30장 모두 드로우하지만 리로이 젠킨스를 증발시키기로 날려버린 김건중 선수가 승리를 가져간다.

2세트에 마법사를 상대로 좋은 상성을 보여주는 드루이드를 꺼낸 박수광 선수는 빠르게 상대방에게 피해를 집중시키며 손쉽게 승리를 챙기고 1:1의 균형을 맞춘다. 3세트 김건중 선수는 주문 도적으로 드루이드 덱을 상대한다. 2장의 가젯잔 경매인으로 확실한 우세를 지킨 김건중 선수가 드루이드의 손 패를 말리며 승리, 포스트 시즌 진출에 한 세트 만을 남겨놓게 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박수광 선수는 자신이 당한 그대로 마법사를 통해 상대 주문 도적을 저격하려 한다. 마법사의 덱에 대해 훤히 꿰고있는 김건중 선수는 킬 각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리로이 젠킨스를 빠르게 꺼내며 승부수를 띄운다. 얼음 방패를 먼저 찾느나, 피해를 줄 수 있는 카드를 먼저 찾느냐의 피말리는 드로우 싸움으로 넘어간 경기는 SI7 요원의 2피해를 찾아낸 김건중 선수가 승리, 팀을 포스트 시즌으로 이끈다.



▲ 피말리는 드로우 싸움 끝에 SI7 요원의 2피해가 골든코인을 포스트 시즌으로 이끈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HCC) A조 5경기 골든코인 vs 뒷세계


1라운드: RenieHouR [승] vs [패] Gosu
1세트- 전사 (패):(승) 흑마법사
2세트- 주술사 (패):(승) 흑마법사
3세트- 흑마법사 (승):(패) 흑마법사
4세트- 흑마법사 (승):(패) 성기사
5세트- 드루이드 (승):(패) 드루이드

2라운드: RenieHouR [패] vs [승] 멀록간근이
1세트- 드루이드 (승):(패) 흑마법사
2세트- 드루이드 (패):(승) 주술사
3세트- 흑마법사 (패):(승) 주술사
4세트- 전사 (패):(승) 주술사

3경기: 광역맞으면서렌함 [승] vs [패] 멀록간근이
1세트- 드루이드 (패):(승) 드루이드
2세트- 도적 (승):(패) 드루이드
3세트- 도적 (승):(패) 흑마법사
4세트- 도적 (승):(패) 도적

4경기: 광역맞으면서렌함 [패] vs [승] Ghost
1세트- 주술사 (승):(패) 흑마법사
2세트- 주술사 (패):(승) 도적
3세트- 도적 (패):(승) 도적
4세트- 흑마법사 (승):(패) 도적
5세트- 도적 (패):(승) 드루이드

5경기: 이시대최고마법사 [승] vs [패] Ghost
1세트- 마법사 (승):(패) 도적
2세트- 마법사 (패):(승) 드루이드
3세트- 도적 (승):(패) 드루이드
4세트- 도적 (승):(패)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