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리언의 제조 시스템은 다른 게임과는 다른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 번째로 제작 숙련도가 없으며 NPC에게 제조법을 배우지 않아도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제조법을 습득하게 된다. 두 번째로 장비 아이템 제작이 없으며 크게 '카드 상자', '속성 저항 물약', '생명력 회복 물약', '능력치 강화 영약' 제조법으로 분류할 수 있다.



▣ 기본 정보

소지품 창(단축키 : I)을 열면 소지품 창 하단에 정렬, 분해, 감정, 보석, 제조, 강화, 제련 등의 버튼이 있으며, 이중 제조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템 제조 창을 열 수 있다.


▲ 제조 버튼은 소지품 창 안에 있다.


제조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는 크게 카드 상자, 속성 저항 물약, 생명력 회복 물약, 능력치 강화 영약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중 속성 저항 물약은 영구적으로 속성을 증가시키는 '속성 정수'와 30분간 지속되는 '저항 영약'으로 나뉜다.

아이템 제조창 좌측에는 제조할 수 있는 아이템의 목록이 나타나며 이중 제조하려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필요한 재료 정보와 제조 비용 정보를 볼 수 있다.


▲ 제조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


▲ 간단명료한 아이템 제조 창 구조



▣ 필요 없는 장비를 분해하면 카드가 내 손안에! 장비 분해 및 카드 행운 상자 제조

레벨이 높아지게 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는 더이상 쓸모가 없어진다. 이러한 장비를 분해하게 되면 '마법 가루'를 얻을 수 있고, 이를 재료로 사용하여 '카드 행운 상자'를 제조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장비를 분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 등급 장비는 분해할 수 없으며 고급 등급 이상의 장비만 분해할 수 있다. 장비의 레벨이 높을수록, 장비의 등급이 높을수록 분해 시 얻을 수 있는 마법 가루의 양이 증가한다.


▲ 제조된 카드 행운 상자에서는 일반에서 영웅 등급까지의 카드 중 하나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 마법 가루는 고급 등급 이상의 장비를 분해하면 얻을 수 있다.



▣ 필요한 만큼만 제조하라! 속성 정수 제조

속성 정수 물약은 한번 복용하면 영구적으로 속성 저항이 증가하는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다. 그러나 단계별 속성 정수를 복용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어서 그 이상 속성 정수를 제조해도 쓸모가 없다. 또한, 제조한 속성 정수는 다른 유저와 거래가 되지 않고 상점에도 팔 수 없으므로 속성 정수 제작 시에 자신이 필요한 만큼만 제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속성 정수 제작에 필요한 속성별 재료는 각 던전의 마지막 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는데, 얻을 수 있는 속성 재료는 해당 던전 속성과 같다.


▲ 더 만들어도 아무 쓸모가 없다.


▲ 자신에게 필요한 재료를 골라 던전에 도전하자.



▣ 위기의 순간! 내 목숨을 지켜주는 회복 물약 제조

데빌리언에는 세 종류의 물약이 있는데 복용 후 소량의 생명력을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체력재생물약', 순간적으로 다량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급속회복물약', 데빌리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악마급속물약'으로 구분된다. 이 중에서 체력재생물약과 악마급속물약은 서로 쿨타임을 공유하기 때문에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세 종류의 물약 중 급속회복물약과 악마급속물약을 제조할 수 있으며, 체력재생물약은 잡화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 종류에 따라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급속물약은 오로지 제조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 남은 속성 재료를 이용하자! 저항 영약 제조

속성 정수를 일정량 제조하여 복용하고 나면 더는 만들 필요가 없어지므로 속성 재료가 쌓이게 된다. 또한, 속성 재료는 유저간 거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통해 소비해야 하는데 '저항 영약'이 바로 그것이다.

저항 영약은 30분간 속성 저항을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속성 정수에 의해 영구적으로 증가된 저항력에 추가로 적용된다. 또한, 유저끼리 거래할 수 있으므로, 재료가 많이 남게 되면 영약으로 제조하여 금전적 이득을 노릴 수 있다.


▲ 속성 저항을 한 번 더 강화하자!



▣ 더욱 강해지기 위한 필수 아이템! 능력치 강화 영약

능력치 강화 영약은 30분간 캐릭터의 전투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물약으로 총 다섯 종류가 있다. 모든 능력치 강화 영약과 속성 저항 영약은 동시에 복용할 수 있으므로 강력한 적을 상대할 때에는 여러 종류의 영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단, 캐릭터가 사망하면 모든 영약 효과가 사라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 다섯 종류의 강화 영약


▲ 모든 영약 효과는 동시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