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쟁군주 잴라와 원시비룡 갈라크라스


가로쉬 헬스크림의 오른팔, 전쟁군주 잴라 등장!


전쟁군주 잴라는 대격변 지역인 황혼의 고원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인물로 혁명을 일으켜 대군주 모르고르를 살해하고 용아귀 부족의 족장이 됩니다. 또한, 호드의 대족장인 가로쉬 헬스크림의 신임을 얻어 전쟁군주의 자리에 오르기도 하죠.

그녀는 5.3.0 패치인 '들불'에서 원시비룡 '갈라크라스'와 함께 듀로타에 등장하며, 이후 오그리마 공성전에서는 오그리마를 공격하는 연합군을 '드라노쉬아르 상륙지'에서 막아내는 역할을 맡습니다.

'갈라크라스'를 남겨두고 어디론가 도망쳤던 전쟁군주 잴라는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직접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는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로는 플레이어는 검은바위 첨탑에서 음모를 꾸미고 있는 그녀를 저지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확장팩에 추가되는 8개의 던전 중 하나인 '검은바위 첨탑 상층'은 10년 전 오리지날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면서 새로운 네임드와 몬스터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재설계한 100레벨 5인 던전입니다. 총 5개의 네임드가 등장하며 보너스 네임드로 '괴수의 새끼'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검은바위 첨탑 상층의 각 네임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뉴얼되는 100레벨 던전 검은바위 첨탑 상층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금속술사 고라샨
 카이락
 사령관 탈베크
 괴수의 새끼
 폭군 격노날개
 전쟁군주 잴라
 던전 플레이 영상 모음





이 인상적인 요새는 길고 복잡한 역사를 품고 있습니다. 수 세기 전 검은무쇠 드워프가 검은바위 산의 불타는 핵을 파내어 만든 이 요새는 한때 검은용 네파리안의 무리가 점령했었습니다.

새로이 이 첨탑을 차지한 강철 호드는 이곳을 선봉대의 기지로 사용하며, 검은바위 산 중심에 비상시를 위한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무기가 발사되면 화산이 폭발하여 스톰윈드를 포함한 주위의 모든 땅을 초토화할 것입니다.


▲ 불타는 평원에 있는 검은바위 첨탑 상층 위치


※ 본 정보는 베타 테스트 18556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금속술사 고라샨


■ 기본 정보 : 102레벨 정예 오크

■ 개요

- 금속술사 고라샨은 강철 호드에 합류한 전쟁마법사들의 리더로 검은무쇠 드워프가 지은 첨탑 속에 있는 고대 룬의 힘을 흡수해서 강해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술

◇ 마력 수송관(중요) : 룬 수송관이 고라샨에게 힘을 부여하여, 고라샨이 받는 피해를 14%만큼 감소시키고 불협화음의 천둥을 시전할 수 있게 강화합니다.


▲ 마력 수송관을 비활성화해야 전멸을 피할 수 있다!


◇ 강철의 칼날 : 575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파편 회오리 : 근처에 있는 적에게 85500에서 945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거리가 멀어질수록 피해가 감소하는 것으로 보인다.


◇ 자철석 가시 : 전자로 충전된 가시가 바닥에서 솟아올라 57000 자연 피해를 줍니다.


▲ 단상 아래에 있으면 가시가 생기며, 범위 내의 플레이어를 밀어낸다.


◇ 불협화음의 천둥 : 고라샨이 룬 도관의 에너지로 충전해 근처에 있는 적에게 38000에서 42000 자연 피해를 주는 전기를 방출합니다.


▲ 상당히 높은 광역 피해를 주는 기술로 시전 횟수를 최대한 줄이는 게 중요하다.


◇ 전류 파동 : 힘 룬 사이로 전기 보주가 이동하면서 근처에 있는 적에게 0.8초마다 21500 자연 피해를 줍니다.


▲ 단상 주변을 주기적으로 이동하는 전기 보주에 신경 써야 한다!


■ 금속술사 고라샨 살펴보기

금속술사 고라샨은 전기와 강철을 사용하는 전투마법사로 과거 불의 수호자 엠버시어가 있던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는 단상 위에서 고정된 상태로 위협 수준이 높은 대상에게 '강철의 칼날'을 시전합니다.

전투 패턴은 광역 피해를 주는 '파편 회오리'와 룬 수송관에서 전기의 힘을 얻어 파티원 전체를 공격하는 '불협화음의 천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전투가 시작되면 전기 보주가 각 도관 사이를 이동하면서 전기 피해를 주는 '전류 파동'이 활성화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는 편이 좋습니다.

따라서 파티원들은 단상 위에서 자리를 잡고 있다가 '파편 회오리'을 사용할 때 단상 밑으로 이동해서 피해를 최소로 줄여야 합니다. 문제는 단상 밑으로 이동할 경우 주기적으로 '자철석 가시'가 생겨 높은 단일 피해를 주고 가시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를 뒤로 밀쳐냅니다.

전투가 진행되면서 주의할 부분은 '불협화음의 천둥'을 사용하는 단계에 활성화된 마력 수송관을 직접 클릭해서 꺼야 하는데, '전류 파동'과 '자철석 가시'의 위치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파티 진형은 단상 위로 잡은 후 마력 수송관을 끄는 인원과 이동 동선을 정하는 등 각자 역할을 나눠서 짧은 시간 내에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야 합니다.


▲ 금속술사 고라샨 일반 난이도 처치 영상(수호 드루이드)


▲ 금속술사 고라샨 영웅 난이도 처치 영상(양조 수도)






카이락


■ 기본 정보 : 102레벨 정예 용족

■ 개요

- 카이락은 검은바위 첨탑에 남은 네파리안 군대의 생존자로 남아 있는 검은 용족의 알을 부화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기술

■ 카이락

◇ 약화의 응시(방해 가능) : 카이락은 대상을 고정해 매초 30000의 암흑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 및 주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약화 광선을 시전합니다.


▲ 제때 차단하지 못하면 높은 피해를 보게 된다.


◇ 원기 회복의 약(마법 효과) : 물약을 마셔 30초 동안 3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치유합니다.

◇ 썩은피 약 : 대상의 피부에서 독을 뽑아내 1.5초마다 22500 자연 피해를 주는 웅덩이를 만듭니다.


▲ 카이락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지속해서 독 웅덩이가 플레이어 위치에 생긴다.


◇ 맹독 가스 연고(독 효과, 영웅 난이도) : 유독성의 독으로 대상을 덮어 주변의 모든 파티원에게 1.5초마다 20000 자연 피해를 줍니다.


■ 타락자들 : 용기병 괴수

◇ 크게 휘둘러치기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34010 물리 피해를 주는 회전베기를 시전합니다.

◇ 분출 : 시전자 전방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화염이 방출되어 즉시 60000의 화염 피해를 주고 방향 감각을 잃게 합니다. 또한, 3초 동안 1초마다 500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바닥에 표시되면 빠르게 이동하는 게 관건!


■ 카이락 살펴보기

카이락은 살아남은 네파리안 군대의 생존자로 남아 있는 검은용의 알을 부화시키기 위한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부화장을 지키는 화염고리 솔라카르와 전투를 벌이던 곳으로, 리뉴얼되는 던전에서는 카이락과 함께 '리로이 젠킨스'의 시체도 발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현재 일반 던전에서는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전투 패턴은 탱커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약화의 응시' 및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원기 회복의 약'을 사용하는 기본 단계, 일정 체력 이하로 떨어졌을 때 파티원의 자리에 독 웅덩이를 생성하는 추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약화의 응시'는 지속해서 높은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카이락과 함께 등장하는 '용기병 괴수'가 사용하는 '분출'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마법을 빠르게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기 회복의 약'의 경우 차단할 수 없는 기술이지만 효과가 적용된 이후에 해제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카이락 옆에 있는 용기병 괴수 2마리를 순서대로 빠르게 처치한 후 카이락의 기술에 따라 적절히 차단과 해제를 하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 단계에서는 '썩은피 약'로 생성되는 독 웅덩이가 전투 종료할 때까지 지속하기 때문에 어떤 방향으로 이동할지 동선을 생각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맹독 가스 연고'의 경우 영웅 난이도에 추가되는 기술로 정확한 메커니즘은 알 수 없지만 '썩은피 약'으로 생성되는 독 웅덩이를 피하면서 파티원 간의 간격을 적절히 유지해야 하는 방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이락 일반 난이도 처치 영상(수호 드루이드)


▲카이락 영웅 난이도 처치 영상(양조 수도)







사령관 탈베크


■ 기본 정보 : 102레벨 정예 오크

■ 개요

- 드레노어에서 태어난 탈베크는 전쟁군주 잴라와 함께 아제로스의 강철군단을 이끌 기회를 얻는 명예를 받았습니다. 냉혹하고 잔인한 탈베크는 그를 섬기는 모두에게 복종을 요구합니다.





◆ 기술

■ 사령관 탈베크

◇ 강철 도끼 : 45050 물리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1.5초마다 2000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출혈 효과를 대상에게 남깁니다.

◇ 강철 약탈자 : 대상에게 돌진하면서 닿는 대상에게 38000에서 420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하면서 지나가는 지역에 피해를 준다!


◇ 마력 깃든 강철 도끼 : 회전하는 도끼를 던져 근처의 적에게 38000에서 4200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무작위 방향으로 이동하는 회전하는 도끼!


◇ 강철 격노 :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 강철가시 하늘약탈자

◇ 맹독액 : 산성 웅덩이를 만들어 1.5초마다 25000 자연 피해를 줍니다.

◇ 소각의 숨결 : 원뿔 형태의 화염 숨결을 내뱉어 매초 25000의 화염 피해를 주고, 받는 화염 피해가 100% 증가하는 효과를 남깁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받는 화염 피해 증가 효과를 남기는 숨결! 심지어 중첩도!


■ 사령관 탈베크 살펴보기

사령관 탈베크는 전쟁군주 잴라와 함께 투기장에서 등장합니다. 이들은 렌드 블랙핸드와 군주 빅터 네파리우스가 나눴던 대화와 거의 비슷한 대화를 나눌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투기장에 들어서는 다수의 용과 오크와 싸워야 한다는 점도 동일합니다. 다만, 사령관 탈베크는 렌드 블랙핸드가 사용하는 기술에 오그리마 공성전의 나즈그림의 기술이 섞인 듯한 느낌으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고 나면 사령관 탈베크는 전쟁군주 잴라에게 직접 처치하겠다고 말한 후 투기장으로 내려옵니다. 그는 렌드 블랙핸드가 '기스'라는 용을 탑승하고 투기장에 들어서는 것처럼 '강철가시 하늘약탈자'와 함께 모습을 드러냅니다.

강철가시 하늘약탈자가 사용하는 '소각의 숨결'은 원뿔 형태로 화염 숨결을 내뱉어 화염 피해를 주면서 화염 피해가 증가하는 디버프를 중첩하기 때문에 해당 기술 범위에서 빠르게 벗어날 필요가 있습니다.

하늘약탈자의 체력을 반 이하로 줄이면 사령관 탈베크가 지상에 내려오면서 2단계로 넘어갑니다. 주의해야 할 기술은 '강철 약탈자'와 '마력 깃든 강철 도끼'로 '강철 약탈자'는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하면서 닿는 대상에게 높은 피해를 주기 때문에 파티원 간에 거리를 벌려야 합니다.

나즈그림이 사용하는 '칼날 발톱'과 비슷한 '마력 깃든 강철 도끼'는 원형으로 돌면서 상당히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다만, '칼날 발톱'처럼 이동 방향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므로 '마력 깃든 강철 도끼'가 접근하기 전에 안전한 위치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령관 탈베크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다수의 오크 병사들이 내려오므로 탱커가 빠르게 어그로를 잡아야 합니다. '마력 깃든 강철 도끼'는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많아져서 최단 시간 내에 사령관 탈베크를 처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사령관 탈베크 일반 난이도 처치 영상(수호 드루이드)


▲ 사령관 탈베크 영웅 난이도 처치 영상(양조 수도)






괴수의 새끼


■ 기본 정보 : 102레벨 정예 야수

■ 개요

- 과거 검은바위 첨탑 상층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던 '괴수'의 새끼로 보너스 몬스터이거나 임시로 설정한 몬스터로 보인다.


▲ 괴수보다 조금 작은 괴수의 새끼 혹은 아들



◆ 기술

◇ 광전사 돌진(가칭 - 괴수의 기술 이름)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돌진하여 뒤로 밀쳐냅니다. 지나간 자리에 화염불길이 남습니다.


▲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하면서 화염 바닥을 만든다.


◇ 공포의 포효(가칭 - 괴수의 기술 이름) : 괴수가 울부짖어, 5초 동안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플레이어가 공포에 질려 도망가게 합니다.


▲ 광역 공포의 추억이 떠오른다!


◇ 불길 분출 : 주변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냅니다.


▲ 상당히 멀리까지 밀려나는 기술!


■ 괴수의 새끼 살펴보기

괴수의 새끼는 괴수가 있던 자리에서 아담한 크기의 모습으로 서 있습니다. 던전 도감에 등록된 괴수와는 다르게 괴수의 새끼는 던전 도감에 사용하는 기술이나 자세한 설명이 없으므로 보너스 네임드인지, 아니면 베타 테스터에게 재미를 주기 위한 요소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전투는 괴수와 거의 같은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공포의 포효'로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상태 이상을 걸고, 일정 거리 너머에 있는 적에게 돌진해 뒤로 밀쳐내며, 근처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면서 뒤로 밀쳐내는 '불길 분출'을 사용합니다.

한 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돌진할 때 지나간 자리에 화염 바닥을 생성한다는 사실입니다. 최근 2회의 화염 바닥이 유지되는데, 공포에 걸려서 해당 위치로 이동하게 되면 상당히 높은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 괴수의 새끼 처치 영상(수호 드루이드)





폭군 격노날개


■ 기본 정보 : 102레벨 용족

■ 개요

- 격노날개는 용아귀 부족이 기른 거대한 원시용입니다. 그녀의 굴하지 않는 정신에 어떤 용아귀 부족원도 탑승할 수 없었지만, 잴라와는 쉽지 않은 유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 다리 밑에 있던 격노날개가 올라와서 자리를 잡은 모습



◆ 기술

◇ 휘몰아치는 불 : 격노날개는 원뿔 화염 숨결을 내뱉어 85500에서 94500 화염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행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화염 숨결이 다리의 절반을 불태운다!


◇ 마그마 뱉기 : 격노날개는 적에게 마그마를 뱉어 8000 화염 피해를 주고 마그마 웅덩이를 남깁니다.


▲ 플레이어 위치에 마그마 웅덩이가 생긴다.


◇ 찢어발기는 발톱 : 격노날개는 대상의 육체를 찢어 20초 동안 1.5초마다 3500 피해를 주는 출혈 효과를 남깁니다.

◇ 불폭풍 : 격노날개는 화염을 내뱉어 근처 적에게 50000 화염 피해를 줍니다.


▲ 공중에 올라가면 다리 곳곳에 불폭풍을 쏜다.


◇ 불타는 분노 :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4번까지 중첩됩니다.


■ 폭군 격노날개 살펴보기

폭군 격노날개는 갈라크라스와 같은 원시비룡으로 전쟁군주 잴라에게 가는 다리 위에서 플레이어와 만나게 됩니다.

전투 패턴은 '화염 숨결'과 '마그마 뱉기'를 사용하는 1단계, 공중으로 날아오른 후 새끼용을 소환하면서 무작위 위치에 '불폭풍'을 쏘는 2단계 그리고 다리 위에서 '마그마 뱉기'를 내뱉어 적중 시 '불타는 분노'가 쌓이는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기술은 '화염 숨결'입니다. 다리 중앙을 기준으로 한쪽 방향을 휩쓰는 숨결을 내뱉는데, 해당 기술에 적중하면 상태 이상에 빠질 뿐만 아니라 연속적으로 피해를 받아 죽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폭군 격노날개가 '화염 숨결'을 시전하는 방향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단계에서는 다수의 새끼용이 몰려오는 동시에 좁은 다리 위에 다수의 '불폭풍'이 떨어집니다. 플레이어는 다리 위에 생기는 '불폭풍'의 기술 이펙트에 주의하면서 빠르게 새끼용을 처리해야 합니다.

3단계에서는 탱커를 제외한 원거리를 대상으로 '마그마 뱉기'를 사용하는데, 폭군 격노날개와 파티원 간의 거리가 짧으므로 기술에 맞기 쉽습니다. 만약 파티원이 '마그마 뱉기'에 맞게 되면 공격력이 40% 증가하는 '불타는 분노' 버프를 획득합니다. 문제는 지속시간이 상당히 길어서 다음 '마그마 뱉기'에 적중될 경우 버프가 중첩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일반 난이도의 경우 해당 버프를 해제할 수 있으므로 폭군 격노날개가 '불타는 분노' 버프를 획득한다면 빠르게 없애서 탱커와 힐러의 부담을 덜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 폭군 격노날개 일반 난이도 처치 영상(악마 흑마법사)


▲ 폭군 격노날개 영웅 난이도 처치 영상(양조 수도)





전쟁군주 잴라


■ 기본 정보 : 102레벨 오크

■ 개요

- 오랜 동맹인 가로쉬가 신뢰하는 용아귀 부족의 전쟁군주인 잴라는 강철호드의 선봉으로 검은바위 산의 중심에 종말 무기를 설치합니다.





◆ 기술

■ 전쟁군주 잴라

◇ 파괴의 강타 : 110000 물리 피해를 줍니다.(영웅 난이도 : 145000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 튕김 칼날 : 도끼를 던져 대상과 대상 근처에 있는 최대 2명의 적에게 23800 물리 피해를 줍니다.

◇ 검은강철 회오리 : 잴라가 전투의 광기에 휩싸여 무작위 대상에 시선을 고정하고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초마다 4500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무작위 대상을 향해 이동하면서 광역 피해를 입힌다.



■ 잿불비늘 강철원시비룡

◇ 불타는 숨결 : 일직선 상으로 넓게 불의 숨결을 내뿜어 23750에서 2625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어느 방향에서 화염 숨결을 내뱉을지 알 수 없다.


■ 전쟁군주 잴라 살펴보기

전쟁군주 잴라는 사령관 드라카시스가 있던 첨탑 사령실을 지나 검은바위 첨탑의 깊은 곳에서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던전 외형이 갑작스럽게 변경되는 곳으로 검은바위 나락이나 화산 심장부와 비슷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쟁군주 잴라의 전투 패턴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무작위 대상에게 이동하면서 주변에 광역 피해를 주는 '검은강철 회오리'의 경우 시작 동작 이후에 고정된 상태로 기술을 시전한다거나 약 50% 체력에 도달할 때까지 특별한 패턴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일정한 주기로 '잿불비늘 강철원시비룡'이 나타나 플레이어가 서 있는 전장에 일직선으로 피해를 주는 '불타는 숨결'과 중간에 등장하는 '검은강철 용기수'가 사용하는 '사슬 끌어당기기'를 통해서 앞으로 어떤 전투가 벌어질 수 있을지 추측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전투 내내 '불타는 숨결'을 피하면서 전쟁군주 잴라가 사용하는 기술의 피해를 최소로 하기 위해 파티원 간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여기에 '검은강철 용기수'의 '사슬 끌어당기기'로 플레이어의 위치가 강제로 움직이는 등 다양한 요소로 플레이어의 상황 판단을 시험하는 방향으로 설계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추측은 영웅 난이도에서 전쟁군주 잴라가 사용하는 '파괴의 강타'가 탱커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뒤로 밀쳐낸다는 설명과 함께 이해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전쟁군주 잴라 일반 난이도 처치 영상(악마 흑마법사)


▲ 전쟁군주 잴라 영웅 난이도 처치 영상(양조 수도)





던전 플레이 영상 모음



유튜브에 공개된 Sparkuggz의 영상(파괴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drwuky의 영상(고통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The Cheez의 영상(악마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Method의 영상(보호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Freedom715의 영상(신성 성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Asmongold의 영상(방어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mario petrucha의 영상(무기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Lolio의 영상(수호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ChaosTheory의 영상(조화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ordmons의 영상(암흑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JelliTV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Lofka의 영상(운무 수도사)



유튜브에 공개된 Sagara Wickramasekara의 영상(혈기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BellularGaming의 영상(사냥꾼)



유튜브에 공개된 FlaskUp의 영상(화염 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Draksoul Productions의 영상(암살 도적)



유튜브에 공개된 airmanpete의 영상(복원 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