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토) 용산 이스포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WGL APAC 시즌1 결승전 ARETE(이하 아레테)가 Team Efficiency(이하 T-E)꺾고 아시아 지역 최강의 팀으로 올라섰다. 아레테는 WGL APAC 시즌1이 진행되는 동안 무패 행진을 이어갔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아시아 서버 대표 팀 T-E와 PVP를 상대로 극적인 경기를 선보이며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아레테는 WGL APAC 시즌1을 맞아 명문 팀 NOA와의 합병을 진행한 바 있으며, 새로운 오더와 새로운 팀 구성을 통해 한층 더 발전했다는 평을 받았다. WGL APAC은 총 세 번의 시즌이 진행되며, 각 시즌별 성적을 종합해 세계 무대인 WGL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팀을 선발하게 된다.








◆ 1경기 - 광산 : ARETE 승리

T-E는 T32를 두 대, AMX 50 100을 한 대 가져가고 AMX 13 90을 조합한 반면, 아레테는 동일 전차를 한 대도 섞지 않고 IS-3와 AMX 50 100, AMX 13 90과 T32, T69를 한 대씩 섞었다. 남쪽에서 시작한 T-E는 중앙 언덕 깊숙히 진출하지 않고 언덕 아래에 T32 두 대를 배치, AMX 50 100을 본진에 배치해 PVP와의 준결승전에서 보여준 것과 같은 포지션을 잡았고 아레테는 중전차를 모두 언덕에 배치하고 경전차들을 서쪽 섬과 동쪽 진입로, 중앙 언덕 끝에 걸쳐 배치해 시야를 확보했다.


대치 상황에서 조금식 유효탄을 성공시키며 포위망을 좁혀나간 아레테였지만, 먼저 움직이기 시작한 것은 T-E였다. 동쪽으로 AMX 13 90을 진격시키며 아레테의 T1을 잡아낸 T-E는 동쪽 깊숙히 T1을 진격시키고, 아레테의 AMX 50 100이 빠진 틈을 타 중앙 언덕으로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아레테의 중전차는 곧바로 전선에 합류, T-E의 T32에 맞서 언덕을 넘어 반격에 나섰다.


효과적인 화력 집중과 피해 분산으로 중전차의 체력을 모두 보전한 아레테는 제한 시간을 16초 앞두고 T-E의 모든 전차를 파괴하는데 성공, 1경기를 승리로 마무리지었다.






◆ 2경기 - 절벽 : T-E 승리

T-E가 퍼싱 한 대와 T69 두 대, AMX 13 90 두 대를 선택한 반면 아레테는 T69 두 대와 AMX 13 90 세 대를 선택했다. 퍼싱을 이용해 중앙 절벽 근처 깊숙히 전차를 숨기고 대치하는 T-E를 상대로 아레테는 T69를 두 대 모두 중앙 언덕에 배치하고 AMX 13 90과 T1 한 대를 동쪽으로 보내 활로를 찾으려 했지만 여의치 않자 AMX 13 90을 다시 중앙으로 복귀시켰다.


하지만 T-E가 서쪽에서 아레테의 T1을 먼저 잡아내는 순간 움직이기 시작했다. 중앙 언덕을 넘어 물밀듯 내려오는 T-E의 병력 앞에 아레테의 T69 두 대와 AMX 13 90이 파괴되면서 전력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했다. 살아남은 아레테의 AMX 13 90이 분전했음에도 불구하고 T69와 AMX 13 90이 3대 이상 살아남은 T-E는 기지 점령을 시도하며 아레테를 유인했다. 결국 간발의 차이로 점령을 막지 못한 아레테는 아쉬운 1점을 T-E에게 내어주게 되었다.






◆ 3경기 - 프로호로프카 : 무승부

T-E와 아레테 모두 퍼싱 한 대, T69 두 대, AMX 13 90 두 대를 조합했다. 남쪽에서 시작한 T-E는 철로 동쪽으로 자리잡고 아레테는 중형전차들을 모두 중앙 개활지의 능선에 배치, AMX 13 90을 포함한 경전차를 서쪽 위아래로 길게 배치해 시야를 확보했다.


철로를 사이에 두고 길게 늘어서 시야 싸움을 계속 주고받는 사이, 아레테의 T1 두 대를 모두 잡아내는데 성공한 T-E의 병력이 모이기 시작했고, 아레테는 이를 확인하자마자 철로 중앙을 넘어 교전을 걸었다. 하지만 T-E의 거센 저항에 오히려 큰 손실을 입고 불리해진 아레테는 생존해 있는 전차를 후방으로 돌려 경기를 무승부로 이끌었다.






◆ 4경기 - 힘멜스도르프 : ARETE 승리

이번에도 양 팀 모두 AMX 50 100 세 대와 IS-3 두 대를 선택해 동일한 전차 픽을 선보인 가운데 초반부터 아슬아슬한 상황이 연출되었다. 아레테는 한 대의 중전차를 F3에 배치하고 나머지 전차를 모두 언덕으로 올렸지만, T-E는 모든 중전차를 모두 언덕에 올렸다. 수의 차이로 아레테가 크게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조우 전에 극적으로 아레테의 중전차가 병력을 회군시켰으며 다시 서쪽 철로로 병력을 진군시켜 북쪽의 T-E 본진 인근에서 교전을 시도했다.


중앙으로 진격한 아레테의 중전차 세 대가 우회한 T-E의 병력 앞에 무너지는듯 했지만, Gimp선수의 IS-3가 AMX 50 100을 쫒는 T-E의 추격을 막아내며 살려낸 끝에 재장전 시간을 벌 수 있었다. 아레테는 재장전을 마친 뒤 추격해온 T-E의 병력을 성공적으로 잡아내며 귀중한 승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 5경기 - 스탭 : ARETE 승리

T-E가 T32를 세 대 선택하고 AMX 13 90을 두 대 선택하고 아레테가 T32와 Obj 416, T69를 한 대씩 선택하고 AMX 13 90을 두 대 선택했다. 북쪽에서 시작한 아레테는 Obj 416을 북동쪽 후방에 배치해 화력을 지원하고 T32를 전면에 내세워 능선에서 헐다운을 통해 상대의 진격을 막았다. 선제 공격을 시도했던 T-E를 절묘하게 저지하며 시간을 벌었던 아레테는 비어있는 서쪽 라인을 서서이 압박해 나갔다.


하지만 T-E는 동쪽 능선으로 과감히 전진해 최전방의 T32를 성공적으로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그 사이 서쪽의 T1을 잡아낸 아레테의 경전차 2대가 기지를 점령, T-E의 주 병력을 유인하고 북동쪽 능선 뒤에 대치하고 있던 모든 병력이정면으로 밀고 내려왔다. 대치중이던 병력을 회군시킨 T-E는 앞뒤로 쏟아지는 아레테의 공격을 견디지 못했고 모든 전차가 파괴되며 아레테에게 WGL APAC 시즌1 우승 트로피를 내어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