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인 낙스라마스의 저주가 23일 전세계 동시 적용되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구역은 낙스라마스의 첫번째 지역인 "거미지구"로 실제 던전에 등장하는 우두머리인 아눕레칸, 귀부인 팰리나, 맥스나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전모드를 포함해 총 5종의 신규 카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거미지구의 우두머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공략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두머리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1네임드 - 아눕레칸
   기본정보
   사용카드
   공략정보
   보상

2네임드 - 귀부인 팰리나
   기본정보
   사용카드
   공략정보
   보상 
   드루이드 도전모드 
   도전모드 보상 


3네임드 - 맥스나
   기본정보
   사용카드
   공략정보
   보상 
   도적 도전모드 
   도전모드 보상 



■ 1네임드 - 아눕레칸


생명력 : 30(영웅모드 45)

영웅능력 : 땅거미 - 마나 2. 3/1 네루비안 하나를 소환합니다.(영웅모드에서는 4/4)


[주요 사용 카드]







[공략 패턴]

일반 모드에서는 전체적으로 강력한 하수인이 적은 편이라 일반적인 덱으로 필드 주도권 싸움을 하면 좋으며, 서리 바람 설인이나 보랏빛 여교사 같이 마나 비용 대비 생명력이 높은 하수인으로 덱을 구성하면 하수인 교환에 있어서 유리함을 가져갈 수 있다.

네루비안 알, 네룸아르 그물군주, 돌가죽 가고일처럼 공격력이 없거나 낮지만 생명력이 어느 정도 되는 하수인 위주로 전개하면서, 죽음의 군주의 높은 생명력을 바탕으로 필드 장악을 시도하는데, 죽음의 군주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압하느냐에 따라 필드 싸움에서의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만약 죽음의 군주를 제압하면서 라그나로스, 이세라 같은 묵직한 하수인이 등장한다면 손쉽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다.

다만 7마나 이후에 메뚜기 떼를 사용하면서 필드에 전개된 하수인들이 순식간에 몰살당할 수 있어서 위니 덱으로는 후반에 힘이 빠질 수 있고, 영웅 능력으로 소환되는 3/1의 네루비안을 정리하느라 마나를 낭비하다보면 필드 장악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하드모드에서는 3/1의 네루비안이 4/4로 등장하기 때문에 필드 장악이 매우 힘들어진다. 보통 4마나 이전에는 필드 장악이 어려운 편이긴 하지만 아눕레칸은 카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죽음의 고리 정도 밖에 없기 때문에 높은 생명력을 가진 하수인으로 2:1 이상의 교환을 시도하면서 영웅 능력으로 나오는 네루비안만 정리하면 후반에 강력한 하수인들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고대의 감시자와 침묵 혹은 도발 부여를 활용하면 초반 하수인 교환에서 상당히 유리하다.


[보상]






■ 2네임드 - 귀부인 팰리나


생명력 : 30(영웅모드 45)

영웅능력 : 불의 비 - 마나 2. 상대 편의 손에 있는 카드 수만큼 화살을 발사합니다.(영웅모드에서는 마나 1)


[주요 사용 카드]







[공략 패턴]

일반 모드에서는 손패를 잘 털어내는 것만으로도 문제 없이 공략이 가능하다.

팰리나의 덱 구성을 보면 분노 전사와 유사한 부분이 있는데, 아눕레칸과 마찬가지로 하수인 교환을 잘 해주면서 손패가 5장 이상 쌓이지 않도록 유지를 해주면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초중반에 춤추는 검, 어둠의 이교도 같이 가성비가 좋은 하수인들이 나오면 불리할 수 있지만 상대가 소환한 해골 기사를 잘 이용하면 필드를 한번에 정리할 수 있어서 영웅 모드 도전 시에는 제압기를 해골 기사를 위해 아껴둘 필요성이 있다.

최우선으로 제압을 해야 하는 대상은 숭배자인데, 일반 모드에서는 1/4 능력치에 팰리나의 공격력을 고작 1 올려주지만, 영웅 모드에서는 2/4 능력치에 팰리나의 공격력을 3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이 하수인이 쌓이기 시작하면 필드 싸움을 진행할 수 없다. 하지만 사제의 비밀결사단 어둠사제를 활용하면 필드 장악과 추가 공격 기회를 얻는 재미있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보상]





[ 드루이드 도전모드 - vs 팰리나 ]



드루이드 도전모드의 덱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공격력은 낮지만 생명력이 높은 하수인을 다양한 도발부여+강화 카드를 통해 성장시키는 운영을 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초반 손패에 유령 들린 거미, 네루비안 알이 있다면 도발을 씌워 적과 교환을 하거나 독성 씨앗으로 폭발시켜 필드를 강력하게 쥐고 가는 방법이 있다. 그렇지 않다면 돌가죽 가고일에 버프를 계속 걸어서 강화와 함께 매 턴 최대 생명력까지 회복하는 특성을 이용해 상대의 하수인을 계속 제압해나가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초반에 주문 카드와 아르거스의 수호자만 잡혀있는 상태라면 난감해질 수 있다.


▲ 돌가죽 가고일에 도발을 씌우고 버프를 밀어주면 철벽이 된다.



[ 도전모드 보상 ]






■ 3네임드 - 맥스나


생명력 : 30(영웅모드 45)

영웅능력 : 거미줄 감싸기 - 마나 3. 무작위 적 하수인 하나를 상대편의 손으로 돌려보냅니다.(영웅모드에서는 마나 0. 매 턴 시작 시 자동 사용. 무작위 적 하수인 둘을 상대편의 손으로 돌려보냅니다.)


[주요 사용 카드]





※ 맥스나는 그물거미의 죽음의 메아리로 받는 각종 야수 카드 역시 활용함


[공략 패턴]

일반 모드의 맥스나는 다수의 하수인을 활용하면서 필드를 굳히는 미드 레인지 스타일의 덱을 활용해 손쉽게 승리할 수 있다. 특히 유용한 전투의 함성을 가진 하수인들을 이용해 필드 장악과 재활용을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유령 들린 거미를 5장씩 사용하기 때문에 필드를 정리할 수 있는 광역기를 활용하거나 광기의 화염술사의 추가 광역 피해를 사용하면 좋다.

다만 필드에 일정 수의 하수인이 쌓이면 하수인 수에 비례해 마나 비용이 줄어드는 바다거인을 꺼내기 때문에 이것을 저격할 수 있는 나 이런 사냥꾼이야를 덱에 포함해두는 것이 안전하다.

영웅 모드에서는 기본적으로 맥스나의 필드에 유령 들린 거미 2마리가 배치되어 있고, 매 턴 시작마다 필드에 놓인 하수인 2마리를 손패로 되돌리는 영웅 능력을 사용한다. 초반에 맥스나가 꺼내는 하수인은 공격력이 높은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유령 들린 거미를 파괴해 일부러 필드를 공격력 1짜리 하수인 위주로 배치시키고, 돌진이 있는 하수인들이나 부두교 의술사, 대지 고리회 선견자 같은 하수인을 이용해 적의 생명력을 갉아먹는 한편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해나가는 운영을 기본으로 한다.

초반에 생명력을 20이상 유지하면서 상대 필드를 공격력 1짜리 하수인으로 가득 채웠다면, 대지 고리회 선견자+리로이 젠킨스를 반복 활용하면서 맥스나를 농락하는 것이 가능하다.(의도적으로 4턴에 리로이를 꺼내 1/1 새끼용으로 상대 필드를 채워버리는 것도 방법이다) 또, 알렉스트라자를 활용해 계속 생명력을 유지하면서 돌진 콤보로 마무리 짓는 방법도 있다.


[보상]


※ 맥스나는 지구를 전부 클리어하면 제공됨



[ 도적 도전모드 - vs 맥스나 ]



도적의 도전모드는 추가 하수인을 생성하는 데피아즈단 두목, 고동치는 수액괴물 등을 맥스나가 손패로 되돌리는 것을 통해 재활용하거나 그림자 밟기, 젊은 양조사로 추가 재활용하는 형태의 필드 장악 운영을 하게 된다.

맥스나는 광역 공격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필드를 한번 쥐고 있으면 큰 어려움 없이 운영이 가능하며, 상대의 생명력 낮은 하수인은 자체 회복 능력이 있는 돌가죽 가고일이나 도적의 영웅 능력으로 제압해나가면 된다.

하수인이 필드에 많은 경우 상대가 바다거인을 꺼낼테지만 덱에 있는 나 이런 사냥꾼이야로 저격하거나 장악한 필드의 하수인으로 바꿔주기를 하면 되며, 고동치는 수액 괴물과 아르거스의 수호자를 여러번 회전시키는 전술이 상당히 유효하다.


[ 도전모드 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