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24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첫 번째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조율자의 손길: 스타포스’를 실시했다.

‘스타포스’는 ‘별이 가진 특별한 힘’이란 의미로 메이플 재미의 핵심구간인 100레벨에서 140레벨의 콘텐츠 곳곳에 반영되며, 그 동안 수렴한 유저들의 의견들을 중심으로 장비강화시스템 개편, 보스 레벨 조정, 신규장비 추가, 스킬시스템 개편 등 전반적으로 시스템이 개편된다.

특히, 유저들은 기존 장비에 주문서 없이 간단히 ‘메소(게임머니)’를 활용해 ‘스타포스’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힘으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이 밖에 100레벨에서 140레벨까지 구간의 보스들이 개편, 필드 장비와 스타포스 강화로 보스 도전이 가능해졌으며, 110~130레벨 보스 장비와 120~140레벨 의 필드 장비가 추가됐다. 또한 해당 구간 스킬시스템 변화와 직업간의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정 시간 동안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하고, 8월 13일까지 출석일자에 따라 ‘주문의 흔적’, ‘황금 망치 50%’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조율자의 손길: 스타포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