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랩(대표 이상기)은 스타크로니클의 2차 크라우드 펀딩을 자사의 텐스푼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크로니클은 스페이스판타지를 표방하는 전략 워게임이다. 지난 5월 텐스푼을 통해 이미 한차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바 있다.

스타크로니클 관계자는 "비록 1차 펀딩이 성공하진 못했지만, 많은 분들의 후원금으로 개발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며, "작품의 높은 완성도를 위해 고민 끝에 2차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지난 1차 펀딩 때 보다 개발 상태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트렌드에 맞추어 Cocos2D 기반에서 Unity 3D로 엔진을 교체했다. 그래픽 디자인 퀄리티가 향상되어 비주얼도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한가지 표정만 고수하던 서번트도 이번 개발 버전에서는 5가지 표정으로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스타크로니클 2차 펀딩은 텐스푼에서 24일부터 한달 간 진행될 예정이며 목표금액은 1,000만원이다. 리워드로는 보석과 프리미엄 카드, 원화 아트엽서, 레어 서번트, SC소설, 유니크 카드 네이밍 제작 등이 있다. 이번 후원에서는 특별히 후원자 전원이 다운받을 수 있는 블랙쉬프소설을 제공한다. 블랙쉬프는 스타크로니클 이전의 배경을 다루고 있는 소설이다.

후원금은 게임제작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매, 새롭게 합류하는 개발 인력 운영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스타크로니클은 9월 런칭을 목표로 개발중에 있으며, 진행 사항은 텐스푼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