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펼쳐진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에서는 적절한 상대 팀과 갓드로 팀이 4강 토너먼트 첫 경기를 펼쳤다.

양 팀 모두 기선을 제압하기 위해 최고의 멤버로 구성된 플레이오프 첫 경기에서는 5라운드까지 가는 혈전 끝에 2킬을 기록한 '마스카' 이임혁 선수와 특급 마무리로 나선 '슬시호' 정한슬 선수의 활약으로 갓드로 팀이 3:2의 승리를 거두었다.

1:0으로 앞서나가기 시작한 갓드로 팀은 결승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되었으며, 오늘 패한 적절한 상대 팀은 7월 31일 예정된 4강 토너먼트 2차전에서 반격한 뒤, 마스터 매치를 노려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HCC에서 펼쳐지는 첫 플레이오프 경기의 선봉에 서게 된 선수는 '카페테스' 이석호 선수(적절한 상대)와 '대형잡채' 조강현 선수였다. 낙스라마스의 1지구 카드가 모두 사용되는 상황에서 이석호 선수는 위니 흑마법사를, 조강현 선수는 드루이드를 첫 세트에 꺼내 들었다. 조강현 선수는 쏟아지는 상대의 위니 하수인을 휘둘러치기로 깔끔하게 정리한 이후 숲의 수호자와 발톱의 드루이드를 활용하며 상대 공세를 안정적으로 막아내고 승리를 가져간다.

첫 세트를 내준 이석호 선수는 2세트에 드루이드를 상대로 좋은 상성을 가진 주문 도적을 선택한다. 이석호 선수는 3턴에 6/6의 밴클리프를 배치, 4턴에 밴클리프에게 냉혈과 은폐까지 써주며 승부수를 띄우고, 5턴에 상대 체력을 5까지 떨어뜨리며 빠르게 승리를 가져간다.

1:1의 상황에서 조강현 선수는 거인 흑마법사 덱으로 주문 도적을 저격하려 하지만, 가젯잔 경매인에 2장의 냉혈을 바르며 드로우 쇼를 펼친 주문 도적을 막지 못하고 2:1까지 몰리게 된다. 조강현 선수는 마지막 카드로 주문 도적 미러전을 선택한다. 그러나 이석호 선수는 첫 손 패에 가젯잔 경매인을 확보하며 유리하게 출발하고, 약속의 5턴과 6턴에 리로이 젠킨스를 비롯한 필승 카드를 손에 넣으며 1라운드를 승리로 장식한다.



▲ 상대 저격 카드를 무너뜨리는 이석호 선수의 주문 도적!



갓드로 팀에서는 2라운드에 팀장 '마스카' 이임혁 선수가 출전하였다. 첫 세트, 양 선수는 모두 안정적인 드루이드를 꺼내 든다. 두 선수 모두 약속이라도 한듯 다수의 도발 하수인을 운용하는 묵직한 덱을 구성한 상황에서 세나리우스를 통해 자신의 하수인을 강화하며 효율적으로 필드를 장악한 이임혁 선수가 승리한다.

2세트, 이석호 선수는 1라운드에 승리를 안겨준 주문 도적 덱으로 드루이드 덱을 상대한다. 상대 도적 덱을 알고 있는 이임혁 선수는 급속 성장과 정신 자극을 활용하며 빠르게 라그나로스를 배치하고, 라그나로스를 정리하는 데 다수의 주문을 소모해버린 이석호 선수는 상대에게 필드를 내주며 항복을 선언, 2세트마저 내주게 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이석호 선수는 위니 흑마법사를 꺼내 든다. 이임혁 선수는 위니를 상대하기 좋은 천벌과 숲의 수호자 등을 첫 손 패에 넣으며 필드를 안정적으로 제압하는 데 성공하지만, 상대 체력을 꾸준히 깎아낸 이후 기적의 리로이 젠킨스 드로우에 성공한 이석호 선수가 3세트를 잡아낸다.

4세트, 이임혁 선수는 상대 공세를 안정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전사 덱으로 흑마법사를 상대한다. 회전베기와 방패 밀쳐내기 등으로 상대 핵심 위니 하수인을 제거한 이임혁 선수는 방어구 제작자와 잔인한 감독관으로 필드를 장악하며 승리, 라운드 스코어를 1:1로 만드는 데 성공한다.



▲ 상대 공격을 안정적으로 막아낸 이임혁 선수가 그롬 헬스크림으로 게임을 마무리한다.



3라운드, 적절한 상대 팀에서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에이스, '먼치킨화' 이도흥 선수가 출전한다. 이도흥 선수는 첫 세트에 상대 드루이드 덱을 예상하여 주술사 덱을 선택하고, 이임혁 선수는 이도흥 선수의 예상대로 드루이드 덱을 첫 세트에 꺼내 든다. 그러나 주술사의 사술 카드가 없다고 판단한 이임혁 선수는 과감하게 라그나로스를 배치하는 선택을 하고, 사술이 끝까지 나오지 않으면서 상성을 뒤집고 이임혁 선수가 승리를 가져간다.

2세트에는 이도흥 선수의 트레이드 마크, 주문 도적이 등장한다. 이도흥 선수는 첫 손 패에 가젯잔 경매인과 은폐, 동전 한 닢까지 모두 확보하며 승리를 일찌감치 예약하는 듯하지만, 이임혁 선수는 다수의 도발 카드를 통해서 끈질기게 상대를 물고 늘어진다. 결국 상대의 도발 카드를 혼절시키기와 폭풍의 칼날로 제거한 이도흥 선수가 반격에 성공하며 1:1을 만든다.

3세트, 이임혁 선수도 주문 도적을 꺼내며 미러전이 성사된다. 양 선수 가젯잔 경매인을 확보한 6턴, 이도흥 선수가 먼저 가젯잔 경매인과 그림자 밟기를 활용하며 승부수를 던진다. 이임혁 선수도 가젯잔 경매인과 2장의 맹독을 모두 활용하며 응수하고, 양 선수가 한 턴의 킬 각을 노리는 승부 끝에 이임혁 선수가 승리하며 이도흥 선수를 궁지로 몰아넣는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이도흥 선수는 주문 도적에 강한 상성을 가지고 있는 냉기 마법사를 꺼내며 게임을 5세트로 끌고 가려 한다. 환영 복제와 냉기 돌풍, 눈보라를 쓰며 상대 하수인을 무력화시킨 이도흥 선수는 4세트를 가져가며 블라인드 세트까지 게임을 이어간다. 그러나 이임혁 선수는 5세트에 상대의 덱을 정확하게 읽어내며 주문 도적을 카운터하는 마법사를 꺼내 들고, 맹독이 발린 단검을 산성 늪수액괴물로 깨뜨리며 안정적으로 승리를 가져간다.



▲ 도적 하나를 보고 짜온듯한 마법사 덱을 꺼내며 심리전에서 압도한 이임혁 선수의 승리!



4라운드, 적절한 상대의 대장으로 나온 선수는 팀장 '하스클라스' 최정민 선수였다. 1세트, 양 선수는 모두 최고의 선봉 카드인 드루이드 덱을 꺼내 들고, 상대 드루이드 덱의 컨셉을 알고 있는 최정민 선수는 동전 한 닢과 정신 자극을 활용하며 1턴에 서리바람 설인을 배치, 빠르게 상대 체력을 깎으며 승리를 가져간다.

이임혁 선수는 2세트에 드루이드에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 주문 도적으로 드루이드를 상대한다. 그러나 주문 도적의 핵심 카드인 가젯잔 경매인이나 에드윈 밴클리프, 리로이 젠킨스 중 어느 하나도 손에 넣지 못한 이임혁 선수는 허무하게 2세트를 내주며 2:0으로 궁지에 몰리게 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이임혁 선수는 드루이드에 강한 상성을 가진 주술사를 꺼낸다. 이임혁 선수는 초반 필드를 장악하며 유리하게 출발하는 듯했으나, 최정민 선수는 우월한 손 패를 바탕으로 쓰러질 듯 쓰러지지 않는 운영을 보여주며 게임을 후반으로 끌고 간다. 결국 손 패의 지구력 싸움에서 밀린 이임혁 선수는 항복을 선언하게 되고, 플레이오프 1경기는 양 팀의 대장전으로 승패를 결정짓는 상황이 된다.



▲ 필드를 압살하는 운영으로 최정민 선수가 게임을 5라운드까지 끌고 간다.



2:2의 상황에서 갓드로 팀의 에이스인 '슬시호' 정한슬 선수가 대장으로 등장한다. 양 선수 모두 드루이드를 꺼낸 첫 세트, 필드 싸움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상황에서 급속 성장으로 먼저 서리바람 설인을 배치하며 필드의 주도권을 잡은 정한슬 선수가 승리하며 드루이드 장인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최정민 선수는 2세트에 주문 도적으로 드루이드를 상대한다. 첫 손 패에 최정민 선수가 가젯잔 경매인 등 필수 카드를 잡지 못한 반면, 정한슬 선수는 정신 자극과 급속 성장 등 템포를 빠르게 가져갈 수 있는 주요 카드를 모두 확보하였고, 발톱의 드루이드와 전쟁의 고대정령으로 필드를 압살하며 2세트도 승리한다.

팀의 운명이 걸린 3세트, 최정민 선수는 위니 흑마법사를 마지막 카드로 꺼내 든다. 첫 턴부터 쉴 새 없이 하수인을 배치한 최정민 선수는 네루비안 알을 깨뜨리며 네루비안을 꺼내는 데 성공하고, 경기 끝까지 휘둘러치기가 나오지 않은 정한슬 선수를 몰아치며 3세트를 최정민 선수가 잡아낸다.

4세트, 정한슬 선수는 경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상대 공세를 방어하는 데 능한 전사 덱을 선택한다. 이번에도 네루비안 알을 깨는 데 성공한 최정민 선수는 상대를 거칠게 몰아붙이고, 정한슬 선수는 소용돌이와 무기, 방패 밀쳐내기를 통해서 공세를 막아낸다. 서로가 생명력이 한 자리까지 남는 혈전이 이어진 가운데, 정한슬 선수가 아껴뒀던 피의 울음소리로 상대에게 7의 피해를 입히며 승리, 4강 1차전을 갓드로 팀이 가져간다.



▲ 한 턴 싸움에서 회심의 피의 울음소리를 꺼내며 팀을 승리로 이끈 정한슬 선수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HCC) 4강 토너먼트 A조 1경기 적절한 상대 vs 갓드로


1라운드: 카페테스 [승] vs [패] 대형잡채
1세트- 흑마법사 (패):(승) 드루이드
2세트- 도적 (승):(패) 드루이드
3세트- 도적 (승):(패) 흑마법사
4세트- 도적 (승):(패) 도적

2라운드: 카페테스 [패] vs [승] 마스카
1세트- 드루이드 (패):(승) 드루이드
2세트- 도적 (패):(승) 드루이드
3세트- 흑마법사 (승):(패) 드루이드
4세트- 흑마법사 (패):(승) 전사

3라운드: 먼치킨화 [패] vs [승] 마스카
1세트- 주술사 (패):(승) 드루이드
2세트- 도적 (승):(패) 드루이드
3세트- 도적 (패):(승) 도적
4세트- 마법사 (승):(패) 도적
5세트- 도적(패):(승) 마법사

4라운드: 하스클라스 [승] vs [패] 마스카
1세트- 드루이드 (승):(패) 드루이드
2세트- 드루이드 (승):(패) 도적
3세트- 드루이드 (승):(패) 주술사

5라운드: 하스클라스 [패] vs [승] 슬시호
1세트- 드루이드 (패):(승) 드루이드
2세트- 도적 (패):(승) 드루이드
3세트- 흑마법사 (승):(패) 드루이드
4세트- 흑마법사 (패):(승) 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