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시간, 비행기에서 내렸습니다. 듣던 대로 상하이는 더웠습니다. 내일은 중국 최대 게임쇼인 차이나조이 2014가 개막하는 날. 최근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는 중국 게임시장만큼 기대되는 행사였습니다.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로 곧장 발길을 돌렸습니다.

하늘이 도왔나 봅니다. 현장에서는 때마침 부스걸들의 리허설이 한창이었지요. 공사장 인부 아저씨들과 부스걸이 한 데 모여 어우러지는 장면은 뭐랄까, 독특하면서도 재미있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이 특히 기대하고 계실 차이나조이 부스걸들의 첫 모습은 어디 있냐고요? 기사 마지막에 포탈이 열려 있습니다.

힘든 점도 많았어요. 아직 행사를 준비하는 단계라 내부에 에어컨을 틀지 않았습니다. 가만 있어도 땀이 흐르는 상하이의 여름인데 오죽 더웠겠어요. 인부와 부스걸들은 틈만 나면 부채질을 하면서 더위를 식혀야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카메라에 짜증내거나 하지 않고 흔쾌히 촬영을 허락하는 모습에서, 중국인들의 친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소식 하나! 인벤이 올해부터 차이나조이의 공식 해외미디어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매일 입장할 때마다 말도 잘 통하지 않는 프레스 등록에 고생해야 했던 경험은 이제 안녕입니다. 가장 높은 등급의 미디어 혜택을 받고, 행사 전날 입장과 컨퍼런스 입장도 자유로워진 겁니다. 중국 현지를 제외한 세계 매체 중 가장 근접한 거리에서 차이나조이를 취재할 수 있게 되었으니, 그만큼 더 생생하게 현장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비록 공사중이었지만, 내일부터 펼쳐질 장관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었던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 모두가 땀흘리며 총력전! 차이나조이2014 사전 풍경기



▲ 한 눈에 담기도 힘들 정도로 넓은 행사장 전경

▲ 한창 사전 등록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하나 둘씩 부스들을 세우는 중!

▲ '파이널판타지 14' 포스터, 반갑네요

▲ EA 부스, 멀리서도 식물들은 알아볼 수 있네요

▲ 잠깐 저기 멀리 앉아 계신 어여쁜 듯한 분들은...

▲ '테라' 부스, 규모와 디자인이 심상치 않습니다

▲ 나라를 불문하고 카페는 언제나 북적북적

▲ 올해부터 드디어 Xbox가 차이나조이를 찾아옵니다

▲ 이유 없이 반가운 별다방 마크

▲ 행사장 입구, 이만한 건물이 여덟 개 사용된다는 거!

▲ 발급받은 A등급 프레스 배지, 독자분들의 눈 건강을 배려해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덥지만, 맑은 하늘

▲ 이 날씨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진심 어린 박수를

▲ 구글, 창유 등 쟁쟁한 기업들의 부스가 세팅되고 있습니다

▲ '크로스파이어'를 중국 국민게임 반열에 올린 스마일게이트 부스



▲ 행사 한 번마다 정말 많은 페인트가 사용되겠다는 생각

▲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 역시 부스 규모도 명불허전이네요

▲ 여기저기 한창 작업 중

▲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위풍당당!

▲ 수많은 건담이 모여 큰 건담이 됩니다


▲ 언제나 안전 조심하시길!

▲ 드디어 차이나조이에서 MS vs 소니의 콘솔전쟁을 볼 수 있습니다

▲ MS 부스는 한창 스크린 테스트 중

▲ '나루토'도 한 자리 차지하고 있습니다

▲ 제이슨 스타뎀 형님?

▲ 익스펜더블3... 아 이 화려한 라인업

▲ 자판기의 상식을 거부합니다. 진짜 과일을 짜서 즙을 낸다고요!

▲ 내일부터 펼쳐질 화려한 축제를 기대합니다




■ 부스걸 리허설 사진 모음


네, 차이나조이에서 많은 독자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그분들이 왔습니다. 정식 행사에서 웃음짓는 부스걸의 모습은 아닙니다. 하지만 리허설 현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자연스러운 매력이 느껴집니다. 에어컨 없는 더위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부스걸들의 모습을 먼저 만나보세요.

▶ 관련기사 : [차이나조이2014]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차이나조이' 부스 모델 리허설 현장







■ 굿즈 판매 풍경기


흔히들 전세계 '덕'의 양대산맥으로 양덕과 일덕을 꼽곤 하지요. 그래서 차이나조이 하면 "캐릭터 상품 쪽은 좀 약하지 않을까?" 등의 선입견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중국, 만만치 않았습니다. 현재 세계 최고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부터 범상치 않은 물건들까지, 엄청난 물량이 기다리고 있는 대륙의 굿즈 샵으로 안내합니다.

▶ 관련기사 : [차이나조이2014] 덕심으로 하나되는 동북아! 차이나조이2014 굿즈 판매 풍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