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자사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역대 확장팩 중 가장 장대한 확장팩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한국 비공개 테스트가 오늘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한국 비공개 베타 테스트는 일단 매체, 팬사이트 등 소규모의 인원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이후 테스트 상황에 따라 테스트 인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의 역사 속 격동기로 돌아가 현재 개발 중인 신대륙 드레노어를 먼저 경험해 볼 수 있음은 물론, 베타 버전에 대한 의견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로 보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

앞으로 점차 테스트 인원을 확대해 나갈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베타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Battle.net 사이트 내 베타 테스트 신청/관리 페이지에서 베타 참여 신청을 하거나 추후 진행 예정인 베타 테스트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관련 사항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워크래프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곧 공지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다섯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를 앞두고 용맹점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용맹의 심장’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오는 8월 21일까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World of Warcraft®: Mists of Pandaria™)’의 전설급 망토 아이템을 더욱 빠르고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검은 왕자의 시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블리자드는 ‘검은 왕자의 시선’ 이벤트 후에도 또다른 강화 효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공개할 예정이다.

올 가을 출시될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작년 11월 블리즈컨에서 처음 공개된 때부터 지금까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새롭고 혁신적인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으며 많은 신규 콘텐츠들을 베타 테스트를 통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베타 테스트는 먼저 소규모 인원으로 테스트를 시작하고, 이후 테스트 진행 상황에 따라 테스트 인원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금일 베타 시작과 함께 매체, 팬사이트, 소규모의 베타 테스터 여러분들께 직접 초대 메일을 발송해 드렸습니다.

이후, Battle.net 사이트에서 베타 테스트 참여 정보를 설정하신 플레이어 분들에 대한 테스트 초청 및 다양한 경로를 통한 베타 키 배포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베타 테스트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Battle.net 사이트의 베타 참여 신청을 하시거나 향후 진행될 베타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워크래프트 Facebook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비공개 테스트는 개발 중인 드레노어 대륙을 직접 경험해보고, 오류를 찾고,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도록 게이머 분들을 초청하는 자리이며, 베타 테스트 서버에서의 내용이 최종 결과물이 아닐 수 있다는 점 참조 바랍니다.

베타 테스트 참여 방법 및 진행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Q) 베타 테스트 참여 정보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한 개 이상의 블리자드 게임이 등록된 Battle.net 계정 보유자 분들께서는 베타 테스트 신청/관리 페이지에서 베타 테스트 참여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 참여하고 싶은 제품군을 선택하고, 베타 테스트 참여 신청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자신의 시스템 정보를 등록합니다. 이후에는 베타 초청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Q) 베타 테스터로 선정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7월 31일 1차 초대자 분들께는 이메일 주소를 통해 베타 키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이메일을 확인 후 안내에 따라 베타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시고 테스트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도의 베타 이벤트를 통해 참가 신청하신 경우 각 이벤트의 베타 당첨자 확인 방법에 따라 베타 테스트 선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비밀 유지 협약(NDA)이 있나요?

A)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베타 테스트에 대한 비밀 유지 협약은 없습니다. 초청받은 플레이어들은 게임 콘텐츠를 가지고 자유롭게 스크린샷, 영상, 실시간 방송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아직 개발 중이라는 사실을 참고해 주시고, 오류나 그래픽 문제 등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양해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테스트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블리자드 공식 FacebookTwitter에서도 테스트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으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