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기존의 편리한 팀 구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편리한 팀 구성은 기존 빠른 대전 찾기와 별개로, 일반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원하는 역할군과 포지션, 챔피언을 선택하여 팀을 구성하는 기능이다. 하지만 기존의 편리한 팀 구성은 파티 매칭 시 팀원간의 레벨을 고려하지 않았고, 매칭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지는 등의 문제 때문에 최근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기능이었다.

가장 큰 문제점이었던 파티 매칭 시간이 오래걸리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MMR이 높거나 낮은 플레이어들의 대기시간을 현저히 줄이는 데 주력했다고 밝히며, 편리한 팀 구성 모드의 대기시간이 블라인드픽 모드와 비슷하거나 어떤 경우에는 더 짧아지게 될 것이라 전망했다.

더불어 부족한 역할군/포지션 표시 기능을 추가해 파티 지원자가 가장 빠르게 매칭 될 수 있는 역할군과 포지션을 알 수 있게 되어 원한다면 더 빨리 팀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게임 종료 후 함께 플레이 했던 상대를 '최근 플레이' 목록에서 한번 클릭으로 쉽게 다음 게임에 초대할 수 있는 '한 번 더 하기!' 기능을 통해 보다 능동적인 게임 매칭이 이루어 지도록 개편되었다.

또한, 기존 편리한 팀 구성은 대전 매칭 상대의 레벨을 고려하지 않아, 저 레벨의 유저가 30 레벨의 유저와 대전 상대로 매칭되는 등, 자신의 실력에 맞는 상대와 겨루기 힘들었다. 이에 개편된 편리한 팀 구성에서는 역할군, 포지션, 챔피언별 숙련도를 감안하여 대전 상대를 매칭하는 시스템이 도입, 좀 더 자신의 수준에 맞는 상대방과 대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편리한 팀 구성 개편 업데이를 통해 포지션에 맞는 다양한 신규 아이콘 획득도 가능하다. 챔피언 선택 단계에서 주로 플레이하는 역할군을 선택해 5게임을 플레이하면, 그 역할군에 맞는 소환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 현재 수요가 많은 역할군과 포지션을 알 수 있고, 곧바로 그것에 지원할 수 있다



▲ 역할군이나 챔피언의 숙련도에 따라 팀을 구성하는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 편리한 팀 구성 플레이로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소환사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