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잊혀진 대륙 : 초월' 업데이트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특별 페이지에 2차 업데이트에 관한 새로운 내용의 정보가 추가되었다.

그중에서 현재 유저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운 것을 먼저 소개하면, 기존 아이템 강화 외에 장비를 더욱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각성 강화' 시스템이 등장한 점이다.

해당 시스템은 모든 아이템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각성이 가능한 장비는 +12까지 강화 시 아이템 설명에 '각성 강화 가능' 이라는 별도의 항목이 표시된다.



▲ 각성이 가능한 장비는 +12강화 완료 시 '각성 강화 가능' 으로 표시된다


각성 및 각성 강화는 철기장 둔칸 NPC를 통해서 가능한데, 무기의 강화 상태를 최대 +15까지 끌어 올릴 수 있어서 기존에 명품 작업이 완료된 장비보다 성능과 시각적인 측면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각성의 또 다른 특수 효과로 '장비 해방' 이라는 요소도 추가되며, +15강화에 도달한 장비는 '장비 해방'을 통해 거래가 가능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이 사용하는 장비보다 상위의 장비를 획득한 경우, 해당 시스템을 이용해 지금까지 사용해 온 아이템을 귀속 해제하여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 장비 해방을 통한 귀속 해제는 1회만 가능하니 주의!


다음으로 새로운 상급 인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과 엘카라스 호가 추가된다.

엘카라스 호 인던은 상급 난이도인 폭풍의 엘카라스 호와 하급 난이도의 엘카라스 호로 나뉘며, 우선 하급 난이도 인던부터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곧 만날 수 있는 엘카라스 호 인던은 지난 겨울 업데이트되었던 탐욕의 카슈바르 협곡 정도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고, 재도전이나 면접에 대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기 위해 고대신의 축복 시스템도 일부 적용된다.



▲ 쉬운 난이도라고 해도 상당히 높은 장비 수준을 요구하는 엘카라스 호 인던


반면 초월 업데이트 후 처음 선보이는 상급 난이도의 정규 5인 인던,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은 독특한 컨셉에 어울리는 다양한 몬스터를 만날 수 있으며, 난이도는 1차 업데이트 후 추가된 모든 던전들 중에서 가장 어렵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신규 인던에서는 철기장 레시피 부여 퀘스트 시작 아이템 '둔칸의 비전문서'를 포함하여, 철기장 둔칸의 제작 재료로 쓰이는 페리모스의 심장, 심해아귀의 비늘, 철기장의 횃불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어서 최상위 아이템 파밍을 위한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물의 신전이라는 독특한 테마를 가진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 업데이트가 예정된 신규 인던 기본 정보

■ 엘카라스 호

ㅁ 특징 :폭풍의 엘카라스호 인던에 비해 조금 쉬운 난이도로 구성
ㅁ 기준 장비 : 엘카이아 +12, 하르키아 세트 악세사리
ㅁ 주요 보상 : 오르카 세트 장비(획귀), 둔칸의 비전문서(거래 ㅇ), 페리모스의 심장(거래 X)







■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

ㅁ 특징 : '물의 신전' 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상급 난이도의 정규 5인 인던
ㅁ 기준 장비 : 엘카이아 +12, 하르키아 세트 악세사리
ㅁ 주요 보상 : 오르카 세트 장비(획귀), 심해아귀의 비늘(거래 ㅇ), 철기장의 횃불 조각(거래 ㅇ)







이 외에도 길드 시스템 강화를 위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는데, 우선 시즌별로 28일간의 길드 경쟁 리그가 진행되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길드 경쟁은 참여자들이 던전, 훈련의방, 포화의 전장 등 테라에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마다 차등 점수가 부여되어, 종합 성적이 좋은 길드에게는 길드 엠블램, 길드 탈것, 창공 요새 등이 지급된다.



▲ 학살자와 도전자 리그로 나뉜다


특히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된 창공 요새는 학살자 리그 1~10위까지는 벨리카 지역, 도전자 리그 1~10위까지는 알레만시아 지역에 있는 요새를 획득하게되며, 전시즌 상위 3위(학살자/도전자 리그 동일)의 길드가 현 시즌 각 리그 상위 10위 미달성시 수고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마을 창공요새가 지급된다.



▲ 현재 시즌의 길드 순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창공 요새 세부 정보와 이용 가능한 기능

ㅁ 창공요새 경관

- 창공요새는 벨리카 주변 10, 알레만시아 주변 10개, 마을 주변 6개 존재
- 마을 주변 요새는 벌목꾼 마을, 포폴리온, 사막의 쉼터, 아지스 연구소, 개척민 마을, 콜드락 위치
- 대도시 주변 창공요새는 현 시즌의 각 리그 상위 10개 길드에게 주어짐
- 마을 요새는 전시즌 각리그 1~3위를 한 길드가 현시즌 상위에 포함되지 못한 경우, 보상 차원에서 1시즌 지급





ㅁ 창공요새 이동 방법

- 벨리카, 알레만시아 페가수스 탑승장을 통해서 이동 가능
- 대도시 및 마을에 배치된 시티포탈을 통해 이동 가능
- 이동주문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이동 가능(잡화상인 판매)





ㅁ 창공요새 내부 기능 : 스타일 옷장 관리인 NPC

- 지금까지 놓쳤던 프리미엄 아이템으로 자신을 꾸밀 수 있다
- 스타일 옷장 관리인을 통해 경쟁 코인을 지불하면, 특정 상인 소환 가능
- 소환된 상인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라짐. 그 전까지는 무료 이용 가능
- 구매 금액은 '무료'며, 요새 내부에서는 시간과 개수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
- 창공 요새를 벗어나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스타일 장비는 회수 처리





ㅁ 창공요새 파츠 꾸미기

- 창공 요새를 꾸밀 수 있는 파츠 판매 NPC 존재
- UI를 통해 모든 길드원이 장착 및 미리보기 가능
- 구매 적용은 길드장만 가능




ㅁ 길드 깃발 등록하기

- 창공요새 내부에는 '길드 깃발'을 등록해주는 관리인 NPC 배치
- 등록된 길드 깃발은 창공요새 내부, 외부, 대도시에 표시




ㅁ 길드 깃발 표시 위치

- 창공요새 내부 단상 양 옆에 표시
- 창공요새 외부 페가수스 승차장 앞에 표시
- 학살자 리그 상위 1~3위 길드는 벨리카, 도전자 리그 상위 1~3위 길드는 알레만시아에 표시





한편 부가적인 보상으로 받게 되는 새로운 형태의 길드 엠블렘은 각 리그의 길드 경쟁 순위에 따라 1시즌간 유지되는 기간제 엠블렘이 지급되며, 각 리그의 최상위 길드는 영구제 엠블렘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각 리그별 1위 길드장과 길드원에게는 각각 흑사자/흑마 외형에 소속 길드 마크가 부여된 시즌제/영구제 탈것도 부가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다양한 보상을 얻기 위한 길드간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 성적에 따라 기간/영구제 엠블렘이 지급된다


▲ 길드 탈퇴 및 해체 시 해당 탈것은 회수되니 주의!


[ 2차 업데이트 오픈! 창공 요새 공개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