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람이 몰아치는 태풍 한가운데 아리따운 그녀(?)가 방주를 타고 나타났다! 한국에 노아 강림이 최초로 공개됩니다. 노아 강림은 모든 속성이 필수로 입장해야 하는 제한 던전 중 하나입니다.


이번 강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노아는 신/체력 타입, 물/빛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약 6천이 넘는 체력을 가지고 있어 '퍼즐앤드래곤'에서 3번째로 체력이 높습니다.

또한, 액티브 스킬로는 HP가 1이 되나, 하나의 적에게 공격력의 200배의 물 속성 공격을 하며, 신타입의 HP가 2.5배, 공격력이 1.5배, 회복력이 조금 상승(1.35배)하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아의 경우, 각성 스킬에 스킬 봉인내성이 있어 특정 강림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루시퍼 파티처럼 엄청난 체력을 바탕으로 버티기 파티의 리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아 강림에서는 5종류의 요정과 환수가 출현하므로 영웅신이나 호루스 등 특정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노아 각성 노아

[▲ 노아 파티의 엄청난 체력]




★ 노아 강림 던전 구성


노아 강림 던전은 지옥급, 초지옥급 2개의 난이도로 존재하며,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된 던전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노아 강림은 모든 속성의 몬스터가 파티에 포함되야 입장할 수 있는 제한 강림 던전입니다. 따라서 한 가지 속성으로 화력이 집중되는 단속 파티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 강림에서 출현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는 파티 육성만 충분하다면 큰 위협이 되지 않으나, 5층에서 출현하는 블라스트 오로라 드래곤과, 최종 보스 노아의 전멸기는 허무한 결말을 불러올 수 있으니 유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노아 강림 초지옥급



☞ 노아 강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노아 강림 공략의 핵심


1. 약하게 생겼다고요? 전혀! 3층의 키메라


노아 강림에 출현하는 적 중에 딱히 스펙이 높은 몬스터는 없습니다. 다만 백지장이 맞들듯, 다수의 적이 출몰하면 얘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3층에서 출현하는 2마리의 키메라는 공격 턴이 겹칠 경우 상당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각 키메라의 일반 공격의 경우 초지옥급 기준 약 1만이 넘는 대미지가 들어오고, 10%의 확률로 사용하는 연속공격의 경우 2만이 넘는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따라서 턴겹의 경우를 대비해 한 턴만에 최소 키메라 1마리를 처치할 수 있는 화력을 보유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2. 죽음의 카운트 다운! 블라스트 오로라 드래곤


5층에서 출현하는 블래스트 오로라 드래곤은 체력이 75% 이하일 때 3턴 카운트 후, 초지옥급 기준으로 약 5만 6천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또한, 선제공격으로 3턴 간 모든 상태 이상을 방어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블라스트 오로라 드래곤의 공략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3턴 카운트가 지나기 전에 강력한 화력으로 공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태 이상 방어 효과가 끝난 후, 에키드나의 턴밀기 같은 유틸기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전멸기를 조심하라! 마지막 보스 각성 노아


대망의 마지막 보스 각성 노아입니다. 보스층에 입장하면 선제공격으로 아군 체력 전체를 회복시켜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체력을 회복시켜준 착한 노아는 다음 턴에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변합니다. 우선 체력이 30% 이상일 때, 아군의 HP의 99% 대미지를 준 후, 일정 대미지와 함께 랜덤 몬스터 바인딩, 드롭변환 등 까다로운 스킬을 사용합니다. 체력이 29% 이하일 때, 초지옥급 기준 약 10만이 넘는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노아를 공략할 때, 회복 드롭을 쉽게 수급할 수 있는 방어태세 스킬을 사용하거나, 일정 이상의 대미지를 방어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화력을 집중하여 단숨에 공략하거나, 유틸기의 스킬을 사용하여 노아의 공격 턴이 돌아오기 전에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노아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노아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호루스 조건부 배수 최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sDl2XSzuZz8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대교&소교 조건부 배수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5sGM4CsY9xo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악마현무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2jyql6f8Ejs#t=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아테나 신 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hC0ODMBUrMk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기린 최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K3sKKBYn0CM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적소니아x여포 악마 타입 7.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pNDUbVPx-6M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와룡신 제갈량 나무 속성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KdWe021gBzs


▣ 노아 강림 초지옥급 공략 판도라 조건부 배수 최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WKiwsjT2F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