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에서 인피니트 오디세이에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스킬 인챈트 시스템이 모습을 공개했다. 신(新) 스킬 강화 시스템에서는 인터페이스가 변경되고 스킬 강화 한계가 +10에서 최대 +30까지로 확장되었으며 +10 단위로 일반 강화 실패 시 초기화되는 수치가 변경된다.


이런 변화에 발맞추어 비전서의 종류도 달라진다. 기존에는 각인의 비전서, 각인의 비전서 숙련편 등 강화 타입에 따라 한 종류의 비전서가 존재했지만 이제는 각인의 비전서 서장, 각인의 비전서 1장, 각인의 비전서 2장으로 분류되며 숙련편과 수련편 역시 동일하게 종류가 분리된다.


각인의 비전서 사용 방식도 변경되는데 일반 강화도 축복받은 강화와 마찬가지로 강화를 시도할때마다 각인의 비전서가 소모되며 아데나 뿐 아니라 SP도 꾸준히 소모되게 된다. 사실상 높은 수치의 스킬 강화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더 오랜 플레이 시간을 요구하는 것이다.


▲ 보다 높은 스킬 인챈트가 가능! 새로워진 스킬 강화 시스템



▣ 최대 30단계까지 강화 가능! 강력해진 스킬 강화 시스템

8월 20일(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스킬 강화가 최대 10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했었던 부분이 최대 30단계까지 스킬 강화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강화 단계가 늘어나면서 강화에 필요한 비전서의 종류도 변경됐다. 1~10단계 강화에는 '비전서 서장', 11~20단계 강화에는 '비전서 1장', 21~30단계 강화에는 '비전서 2장'이 필요하다. 일반 비전서와 숙련편, 수련편 모두 서장과 1장, 2장으로 분류되며 불멸의 비전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한 종류만이 유지된다.


스킬 강화에 소모되는 재화도 변화했다. 스킬 강화를 시도할때마다 일정량의 SP와 아데나를 소모하며 일반 강화를 시도하는 경우 각인의 비전서를, 축복받은 강화를 시도하는 경우 각인의 비전서 - 숙련편을 하나씩 소모한다. 불멸의 비전서는 이전과 동일하게 SP나 아데나를 소모하지 않고 매 시도시 비전서만 하나씩 소모하게 된다.


기존과 달리 SP소모가 생겼고 무엇보다 일반강화라 할 지라도 매번 시도할때마다 각인의 비전서를 요구하기 때문에 비전서와 SP수급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 각인의 비전서 3종 세트, 숙련편과 수련편도 마찬가지로 3종으로 구성된다



강화 한계가 30단계까지 늘어나면서 강화의 난이도도 크게 증가했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스킬 강화 시스템에서 일반 스킬 강화에 실패하는 경우 강화단계가 0으로 초기화 되어버렸는데 최대 30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해진 현 상황이라면 그 부담은 더욱 커질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행히도 변화된 스킬 강화 시스템은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일종의 안전장치가 존재한다. 바로 10단계 단위로 강화 구간별 초기화 수치 제공이 그것이다. 예를 들어 5단계에서 6단계 일반 강화를 시도하다 실패하면 스킬 강화 수치가 0이 되지만, 13에서 14단계 강화 시도를 할 때 실패하면 0이 아닌 10단계로 강화수치가 초기화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강화 성공 확률도 구간별로 초기화된다. 0에서 1단계로 스킬 강화를 시도할 때 성공률이 85%인 스킬은 7에서 8단계로 강화를 시도할 때 성공 확률이 68%가 된다. 하지만 10에서 11단계로 강화를 시도할때는 성공률이 다시 82%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SP와 아데나 소모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12단계에서 13단계로 강화를 시도하는데는 무려 8억이 넘어가는 SP와 함께 4억 4,450만의 아데나를 소모하기 때문에 30레벨의 강화수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오랜 플레이 시간을 필요로 할 것으로 관측된다.


▲ 강화단계가 올라갈수록 SP소모량 상승폭이 어마어마하다



한편, 새로워진 스킬 강화 시스템을 사전 체험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인피니트 오디세이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100억 아데나가 지급되고 테스트 서버 전용 NPC인 '캣 군'과 '퀸 양'과 대화하면 캐릭터 100레벨로 상승, 99억 SP지원, 아너스 전직 등이 가능하다.


캐릭터 세팅이 끝났다면 이제 캣 군이나 퀸 양에게서 각인의 비전서를 구매해 스킬 강화를 체험해볼 수 있게 되는데, 스킬 강화를 +15단계까지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는 라이브 서버에서 사용가능한 각인의 비전서 1장 쿠폰 3개, 각인의 비전서 - 수련편 1장 쿠폰이 3개 지급된다.


나아가서 스킬 강화를 +20단계까지 성공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각인의 비전서 1장 쿠폰 3개, 각인의 비전서 – 수련편 1장 쿠폰 3개, 각인의 비전서 – 숙련편 1장 쿠폰 5개를 지급하고, 한 명에게는 숙련편 대신 불변의 비전서 1장 쿠폰을 5개 지급하는 등 푸짐한 선물이 지급된다.


테스트 서버에는 일반 서버와 마찬가지로 총 7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므로 한 캐릭터에서 높은 강화수치 도달에 실패했더라도 새로이 캐릭터를 생성해 강화를 시도해보도록 하자.


◆ 인피니트 오디세이 이벤트 스킬 강화수치별 지급 아이템 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