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이하여 2014년판 신상 한복과 머리장식을 비롯하여 무혼이나 나류국의 금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퀘스트의 형식으로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날아오는 서신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는 하루 한 번 녹명촌 주변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랜덤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풍요로운 선물보따리를 획득할 수 있다. 선물보따리를 개봉하면 한가위 옷감과 행운의 비약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운이 좋다면 신상 한복인 오색단풍, 신상 머리장식인 단풍장식 등을 바로 얻을 수 있다.


풍요로운 선물보따리에서 한가위 관련 의상을 못 얻어도 방법이 있다. 바로 한가위 옷감을 모아 비룡공상에서 교환하는 법이다. 한가위 옷감을 통해서 오색단풍이나 단풍장식도 교환할 수 있고 과거 2012년, 2013년 추석의상 중 하나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는 2012 추석 의상주머니, 2013 추석 의상주머니도 교환 가능하다. 옷감이 모자라다면 요마왕, 염화대성, 초롱설인, 수라왕 전리품 및 보스 처치 일일퀘스트를 클리어해 추가 수량을 확보할 수 있다.


▲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한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한가위 이벤트가 왔다!



▣ 개구리와 전갈, 복분자가 재료! 기묘한 송편을 만들어보자

풍요로운 한가위 퀘스트를 수락하면 송편을 만들기 위해 '개구리 호수의 개구리에게서 개구리 내단 5개 획득, 녹명촌 독초거사의 집 근처에 있는 복분자에서 향이 가득한 복분자 채집, 녹명촌 호수 저장고에서 귀염꼬리를 처치하고 전갈꼬리 획득의 임무를 수행하고 재료를 모아야 한다.


몬스터는 특별히 강화되거나 하지 않고 드랍 아이템 품목만 추가된 것이기에 이들을 처치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다. 복분자의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먼저 채집하더라도 바로 이어서 채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모되지는 않는다.


어떤 재료를 먼저 수집하는지 역시 아무런 상관이 없으므로 자신의 캐릭터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지역부터 임무를 수행해 나가면 된다. 워낙 빠르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보니 축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걸리기도 하는데 느긋한 마음으로 잠시 기다려주거나 급하다면 통합던전에 잠깐 들어갔다 나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해도 좋다.


재료를 모아 송편을 빚을 준비가 완료됐다면 이제 녹명촌으로 돌아와야 한다. 녹명촌의 객잔 옆을 보면 가마솥이 준비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으로 다가가 상호작용키(F)를 누르면 기묘한 송편을 손에 넣을 수 있다.


송편 제작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이 송편을 배달할 차례다. 송편을 전달해야 하는 NPC는 약왕원 북쪽 돌다리에 서있는 녹명촌 주민 '금영호'다. 금영호와 대화를 마치고 나면 이제 추석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풍요로운 선물보따리를 얻을 수 있다.


▲ 세 지역에서 송편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은 뒤 녹명촌 객잔 앞 가마솥에서 송편을 만들자

▲ 다리 위에 있는 금영호에게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풍요로운 선물보따리를 얻자



▣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선물보따리! 한가위 옷감의 사용처를 알아보자

풍요로운 선물보따리에서는 한가위 옷감과 행운의 비약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운이 따라준다면 신상 한복과 신상 머리장식인 오색단풍, 단풍장식을 바로 획득할수도 있다. 이외에도 행운무혼, 행운보옥, 나류국의 금화, 홍문파의 빛나는 백청산맥 열쇠 등 다양한 아이템이 나오기도 한다.


이벤트가 끝나갈때까지도 선물보따리에서 의상류를 얻지 못했다고 해도 좌절할 필요는 없다. 한가위 옷감을 모아 오색단풍과 단풍장식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색단풍 구매에는 한가위 옷감이 80개, 단풍장식 구매에는 한가위 옷감이 30개 필요하다.


이외에도 한가위 옷감 3개를 사용해 2013/2012 추석 의상주머니를 구매할수 있는데 주머니를 개봉하면 해당 연도에 출시된 한복 1종을 랜덤으로 손에 넣을 수 있다. 주머니 자체를 구매하는데 필요한 한가위 옷감의 개수는 적지만 내 캐릭터의 종족에 맞는 의상이 언제 나올지 알 수 없어 예상한 것 보다 많은 옷감이 소모될 수 있는 셈이다.


▲ 상당히 많은 수량의 옷감이 소모된다



하지만 이런 옷감 소모량을 보조하기 위한 장치도 준비되어 있는데, 던전 일일 퀘스트와 보스 처치를 통해 지급되는 방법과 과 9월 5일(금)부터 9월 10일(수)까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추가 옷감이 지급되는 방법이 그것이다.


던전을 살펴보면 한가위 이벤트 기간 중 충각단 남해함대 기지의 요마왕, 희생의 무덤의 염화대성, 설인의 동굴의 초롱설인, 비탄의 설옥궁 수라왕을 처치하는 일일퀘스트 보상에 한가위 옷감이 추가되며, 이들을 처치하고 얻는 전리품에서 무작위로 한가위 옷감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일일퀘스트에서는 100%의 확률로 한가위 옷감을 얻을 수 있지만 전리품 상자에서는 옷감을 얻지 못할 확률도 있음에 유의하자.


이외에 추석 연휴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일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데 누적 1일에는 한가위 옷감 5개와 행운의 비약 20개, 누적 2일에는 한가위 옷감 5개와 길운 20개, 누적 3일에는 한가위 옷감 5개와 나류국의 은화 5개, 누적 4일에는 한가위 옷감 5개와 탁기구슬 3개, 누적 5일에는 한가위 옷감 5개와 나류국의 금화 1개, 누적 6일에는 한가위 옷감 5개와 나류석판 1개가 제공된다. 각 보상은 연휴 출석일수를 계산하여 9월 12일(금) 쿠폰으로 일괄 지급되게 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PC방에서는 포인트를 활용해 옷감과 소환수 의상을 구매할 수 있는데 한가위 옷감 10개는 200포인트, 소환수 의상인 색동냥은 1,500 포인트, 색동냥 모자는 500포인트에 판매된다.


한가위 옷감은 현재 거래 불가 아이템이지만 9월 11일(목)부터는 계정 내 거래가 가능하게 변경되기 때문에 한 캐릭터에 오색단풍과 단풍장식이 모두 나왔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일일퀘스트를 진행해 두는것이 좋다. 한가위 옷감을 다른 캐릭터로 보내 부족한 수량을 충당하고 의상을 구매할 수 있으며 남는 옷감은 행운의 비약으로 바꿔 사용할수도 있다.


신상 한복부터 2013, 2012년 한복과 각종 게임 아이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송편을 호로록 호로록 이벤트는 8월 27일(수)부터 시작하여 9월 17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3주간 진행된다.


▲ 한가위 옷감은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 수량 획득이 가능하다



◆ 추석 연휴 출석 보상 아이템 정보




◆ 신상 한복 오색단풍 종족별 착용모습

■진남



■진여



■곤남



■곤여



■린남



■린여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