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플로어의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의미심장한 공지를 게재했다.

금일(27일), 넥스트플로어는 자사의 페이스북을 통해 '드래곤 플라이트'에 대한 새로운 공지를 띄웠다. 해당 내용은 2년 전 이맘때 쯤 처음 게임을 선보인 후 경험했던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며, 유저들에게 고마움을 전함과 동시에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남겼다.

"늦었지만 좀 큰 결단이 필요했고 이 곳을 통해 여러분들께 전하려 합니다."라는 내용과 "Good-Bye 드래곤 플라이트."는 내용이 문제가 된 것이다. 해당 내용은 마치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처럼 들릴 수 있어 유저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그러나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종료 여부는 불투명하다. 현금 결제가 가능한 게임을 서비스 종료하게 될 경우, '환불'에 대한 절차와 과정, 종료 사유와 일정 등을 유저들에게 상세히 명시하는 것이 일반적인 서비스 종료 과정이다.

하지만 '드래곤 플라이트'의 이번 공지에는 해당 내용이 없다. 또한 인게임 내에서 볼 수 있는 공지로 8월 27일부터 9월 2일까지 접속 시 캐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Good Bye & Hello'라는 메시지가 보여 유저들이 예측하는 서비스 종료는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아래는 페이스북 및 인게임을 통해 볼 수 있는 '드래곤 플라이트'의 공지다.

▲ 페이스북에 게제된 '드래곤 플라이트'의 공지

▲ 게임 내에서 볼 수 있는 이벤트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