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하면 미니게임을 즐기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드루와의 황금주사위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루 한 시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음날 10시에 플레이 타임에 따라 황금주사위가 지급되면 이를 사용하여 부루마불형 게임을 즐기고 보상을 획득하는 형태다.


주사위는 1시간 플레이 할 때마다 1개씩 획득할 수 있는데 하루에 최대로 습득할 수 있는 수량은 3개다. 즉 하루에 3시간을 플레이하면 황금주사위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다만 무료 계정에는 주사위가 지급되지 않고 결제가 되어 있는 프리미엄 계정이나 가맹 PC방에서 플레이를 한 경우에만 주사위가 지급된다.


유저는 공식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급받은 황금주사위를 굴려 말을 움직일 수 있는데 말이 도착하는 말판의 칸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한 번 완주할때마다 1,0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벤트 페이지 내 '아스타틴 요새 상점'에서 이 포인트를 활용해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 엑스퍼티즈 룬 상자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게임에 접속해 주사위를 얻고 말을 전진시키면 보상이 지급!



▣ 황금 주사위를 얻어 테이블을 완주하라! 부루마불형 미니게임

드루와의 황금주사위 이벤트의 첫 번째 단계는 일단 게임에 접속해 일정 시간 이상 플레이 하는 것이다. 프리미엄 결제가 되어있거나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 1시간에 1개씩 하루 최대 3개의 황금주사위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의 기준은 오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 59분 59초까지다.


황금 주사위는 다음날 오전 10시 경 지급되는데 드루와의 황금주사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보면 사용 가능한 황금주사위가 몇개인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화면을 조금 더 내려보면 이 황금주사위를 굴려 말을 전진시킬 수 있는 부루마불형 보드게임판이 위치하고 있다.


유저는 중앙의 '황금주사위 굴리기 START' 버튼을 눌러 주사위를 굴리고 말을 전진시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부루마불과 달리 다른 유저와 경쟁을 하는 것은 아니다. 각 칸에는 사냥준비, 인챈터 버프존, 켈베로스 레제, 레이드 보스 켈빔 등 다양한 표식이 박혀있는데 유저의 말이 도착하는 칸에 따라 보상을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말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드루와의 수호 상자'와 '정령의 사원 수호 상자' 2종으로, 전자는 사냥준비, 켈베로스, 퓨리 실프, 배틀 존, 크로아미스, 요새 수호대장, 요새 흑마술사, 아스타틴 화염술사, 엠브리오 집정관 등의 칸에 말이 올라가면 획득할 수 있고 후자는 정령의 여왕 이자벨라, 수호자 데스트라, 레이드 보스 켈빔의 레이드에 성공할 경우 획득할 수 있다.


드루와의 수호 상자에서는 각종 강화 주문서와 비약 상자, 축귀, 축부 등을 얻을 수 있고 정령의 사원 수호 상자에서는 다크 어쌔신 슈트, 수영복 가공석, 기간제 레어 악세사리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게임을 일정 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다음날 오전 10시 황금주사위가 지급된다



이렇게 명시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칸 외에도 말판에는 초보의 실수!, 카오와의 만남!, 독식의 기회! 등 '?'로 표시되어 보상이 공개되지 않은 칸도 준비돼 있다.


또한 시작지점을 제외한 네 꼭지점에는 레이드 저주, 정령의 여왕 이자벨라, 군주의 부름이라는 칸이 존재한다. 레이드 저주 칸은 부루마불의 무인도와 같은 효과로 특정 눈금값이 나오거나 주사위를 2회 굴리기 전에는 빠져나올 수 없다. 정령의 여왕 이자벨라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수호자 데스트라, 레이드 보스 켈빔 칸과 함께 강력한 레이드 보스를 만나게 되는 칸으로 레이드에 성공할 경우 정령의 사원 수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면서 미니게임을 즐기다보면 말판을 곧 완주할 수 있다. 이때 1,000의 완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포인트는 드루와의 황금주사위 이벤트 페이지 내 아스타틴 요새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무인도와 같은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어 미니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포인트를 활용해 추가 보상을 획득하자! 아스타틴 요새 상점

미니게임을 꾸준히 즐기면서 완주 포인트를 많이 모았다면 아스타틴 요새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스타틴 요새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의 목록은 총 5종류인데 말판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정령의 사원 수호 상자 외에도 엑스퍼티즈 룬 상자 R99/R95/R 그레이드,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가 판매중이다.


판매 가격은 아이템의 가치에 따라 다른데 엑스퍼티즈 룬 상자 R은 1,200p, 엑스퍼티즈 룬 상자 R95는 1,500p, 엑스퍼티즈 룬 상자 R99는 3,000p, 정령의 사원 수호 상자는 5,000p,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는 무려 9,000p를 필요로 한다.


가장 저렴한 엑스퍼티즈 룬 상자 R의 경우에도 1,200p를 요구하기 때문에 말판을 한 바퀴 완주한 것으로는 요새 상점을 이용할 수 없다. 하지만 꾸준히 게임을 플레이 해 많은 점수를 쌓았다면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도 노려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오로지 아스타틴 요새 상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는 초고급 아이템의 대명사인 R99 다크 장비의 키 재료인 다크 강화석을 비롯하여 블러디 강화석, 영혼의 병 상자, 엘시움 결정 등 뛰어난 보상을 지급해 일확천금을 노릴수 있다.


▲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로 일확천금의 기회를 노려보자!



다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 아스타틴 요새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들은 수량에 제한이 있다. 엑스퍼티즈 룬 상자 R은 350개, 엑스퍼티즈 룬 상자 R95는 520개, 엑스퍼티즈 룬 상자 R99는 690개, 정령의 사원 수호 상자는 455개, 아스타틴 요새 수호 상자는 500개가 준비되어 있는데, 선착순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타이밍을 놓치면 포인트를 모아두고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이 품절되는 경우 익일 오전 10시에 재입고 되지만 몇개의 수량이 재입고되는지는 언급되지 않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말판을 완주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기에 품귀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


그러므로 당일 주사위를 굴렸을 때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오전 10시에 홈페이지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주사위가 지급되자마자 빠르게 완주, 추가 포인트를 지급받고 요새 상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완주 포인트는 한 계정당 20,000p 까지 획득할 수 있는데 사실상 20,000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주사위 눈금합이 600이 나와야 하므로 포인트 제한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드루와의 황금주사위 이벤트는 8월 27일(수) 정기점검 후 부터 9월 2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마지막 주사위 지급일은 9월 23일(화)이다. 또한 9월 24일 정기점검이 진행된 후에는 이벤트 페이지가 닫혀 주사위를 사용할 수 없게 되니 정기점검에 들어가기 전 주사위 및 포인트를 꼭 모두 사용해주도록 하자.


▲ 아스타틴 요새의 상품들. 품절되면 재입고 되지만 몇개나 들어오는지는 알려져있지 않다



◆ 드루와의 황금주사위 이벤트 상자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