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싸웠다 '루세트'! Zeng Guoyi가 사냥꾼 덱으로 내리 3승을 기록하며 8강에 진출했다.

9월 2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16강 A조 경기에서 전 시즌 우승자 Zeng Guoyi는 중국 랭킹 1위의 면모를 유감없이 내보였다. 레이나드 위니 흑마법사 덱으로는 패배를 기록했지만, 2세트에 내보낸 변형 돌진 사냥꾼 덱으로 내리 세 번의 승리를 기록하면서 가볍게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1세트 - Zeng Guoyi(흑마법사) 패 : 승 'Lucete' 임영선(주술사)

Zeng Guoyi는 레이나드식 위니 흑마법사, 임영선은 바람의 군주 알아키르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주술사 덱을 가지고 탐색전에 나섰다. Zeng Guoyi는 최초 멀리건에서 장의사 2장과 유령 들린 거미를 잡으면서 최고의 패를 집어들었다. 하지만 위니 흑마임을 직감한 임영선이 2턴에 모두 장의사를 제거하면서 초반은 비등한 상황으로 흘러갔다.

덕분에 Zeng Guoyi는 5턴이 지나도록 주술사의 본체에 제대로 된 피해를 주지 못했다. 하지만 영혼의 불꽃으로 무쇠부리 올빼미가 소각되는 행운을 누린 Zeng Guoyi가 6턴부터 공세를 퍼붓기 시작했다. 파멸의 수호병까지 내보내며 공세를 올렸지만, 번개 폭풍으로 필드 정리에 성공한 임영선이 주도권을 쥐었다.

손패를 모두 소모한 Zeng Guoyi는 뒷심을 발휘할 수 없는 상황. 아르거스의 수호자가 도발 유닛을 추가하자 Zeng Guoyi가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사라졌다. 결국 Zeng Guoyi가 항복을 선언, 임영선이 1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 2세트 -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Lucete' 임영선(주술사)

일격을 당한 Zeng Guoyi는 함정을 적절히 섞은 변형 돌진 사냥꾼 덱으로 반전을 노렸다. Zeng Guoyi의 정신나간 폭격수가 소폭의 이득을 보지만, 임영선의 아르거스 수호자가 2기의 도발 하수인을 만들어내면서 필드 주도권을 쥐었다. 폭발의 덫에도 큰 피해를 입지 않은 임영선은 Zeng Guoyi의 개들을 풀어라(이하 개풀) 타이밍을 의식해 일부러 하수인을 내지 않고 턴을 넘기는 노련함을 선보였다.

개풀을 사용해 필드 정리에 성공한 Zeng Guoyi는 독수리뿔 장궁과 늑대기수로 주술사의 명치를 치면서 빠르게 체력을 줄였다. 임영선은 상대의 킬각 타이밍을 의식해 자신의 하수인에 사술을 사용하며 1턴 버티기에 나섰다. 그러나 Zeng Guoyi는 이미 회갈색 늑대와 살상 명령 2장을 보유해 필드 상황과 관계없이 킬각을 띄운 상황이었다. 결국 피니시에 성공한 Zeng Guoyi가 스코어를 1:1 동점으로 만들었다.


■ 3세트 -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Lucete' 임영선(전사)

임영선은 방밀 전사 덱으로 경기를 풀어나가고자 했다. 그러나 초반 방어구 제작자와 같은 핵심 하수인이 잡히지 않았고, 설상가상으로 Zeng Guoyi가 야생의 벗으로 미샤를 필드에 풀어놓아 초반 주도권을 완벽히 잡았다. 그러나 Zeng Guoyi가 세팅한 비밀 카드가 눈속임일 것으로 예측한 임영선이 해리슨 존스로 미샤를 잡고 썩은위액 누더기 골렘을 필드에 풀어내면서 상황이 반전됐다.

이어서 임영선이 불안정한 구울까지 내보내자 Zeng Guoyi가 개풀을 써도 필드를 쉽사리 정리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졌다. 결국 Zeng Guoyi는 8턴에만 사냥꾼의 징표를 2장 모두 사용하며 도발 하수인을 정리했다. 그러자 임영선의 다음 드로우는 무려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하지만 야생의 벗이 킁킁이를 불러내면서 전사의 체력이 10까지 줄어들었고, Zeng Guoyi가 역킬각을 띄우면서 승리, 8강까지 단 1세트만 남겨두게 됐다.


■ 4세트 -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Lucete' 임영선(사냥꾼)

패배의 위기에 몰린 임영선은 사냥꾼덱으로 맞불을 놓았다. 서로 섬광을 활용해 비밀 카드를 제거하는 식으로 초반 필드 싸움을 전개한 두 선수는 임영선이 먼저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을 내보내면서 필드를 걸어잠갔다. 하지만 Zeng Guoyi가 치명적인 사격과 독수리뿔 장궁을 적시에 드로우 받으면서 임영선을 계속해서 압박할 수 있었다.

체력이 10까지 줄어든 임영선은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다. 야생의 벗이 미샤를 풀어내면서 도발 하수인을 확보하긴 했으나, 이미 비전골렘과 리로이 젠킨스를 쥐고 있었던 Zeng Guoyi는 킬각을 완성한 상태. 결국 임영선을 상대로 세 번째 피니시에 성공한 Zeng Gyoui가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16강 A조

Zeng Guoyi 3 : 1 'Lucete' 임영선

1세트 Zeng Guoyi(흑마법사) 패 : 승 'Lucete' 임영선(주술사)
2세트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Lucete' 임영선(주술사)
3세트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Lucete' 임영선(전사)
4세트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Lucete' 임영선(사냥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