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0일 개발자의 서신을 통해 블레이드&소울에 새로운 직업이 하나 더 추가되는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이후 많은 분들은 새로운 직업에 대해 다양한 예상도 하고 어떤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나 예측도 함께 나누고 계신데요.


물론 직업의 종류도 중요하겠지만 막상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이 추가되면 게임 내 밸런스에 직접적인 변화가 찾아오는 시즌으로 돌입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스킬을 사용하고, 어느 정도의 효율을 발휘하는가 그리고 전투를 어떻게 풀어가느냐에 따라 파티 플레이나 비무, 필드 PVP 등에서의 모습이 전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 린검사의 경우 2012년 9월 말에 발표를 한 후 약 1달 반 뒤인 11월 초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로부터 2년이 흘러 제 8의 직업이 등장하게 됩니다. 추가 되는 시기를 알 수는 없지만 린검사 때의 선례에 따라 빠르다면 11월 정도의, 4/4분기 안에는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롭게 추가되는 직업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육성 유무와 같은 간단한 선택부터 밸런스에 대한 논의까지, 신규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설문조사를 준비했습니다. 준비 된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댓글을 통해 많은 의견을 남겨주세요.


▲ 베일에 쌓인 신규 직업은 어떤 모습일까요?













▲ 약 2년 전에 등장한 린검사 이후 8번째 직업이 곧 등장할 예정입니다






▲ 신직업에게 필살기성 스킬이 추가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 블소 e스포츠에서 신직업이 활약할 수 있을까요?


※ 설문조사는 9월 12일부터 9월 16일까지 5일동안 진행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이벤트 종료 후 300이니를 드리며 10분을 추첨해 3베니를 지급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