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스포츠월드컵(이하 ‘ESWC’) 한국조직위인 이에스게임즈(대표 김현철, esgames.co.kr)는 9월 13일(토) ESWC2014 그랜드파이널에 출전할 대표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ESWC2014 피파14 한국대표선발전’ 예선전을 서울 청담동 미디어뮤즈 스튜디오에서 개최했다.

온라인 선착순 접수를 완료한 32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예선전은 선수들의 치열한 각축전 끝에 시종일관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인 송준영 선수(gesenal_nongsama), 이대성 선수(gesenal_bbq), 김성훈 선수(Major_kimPIPPO), 이성철 선수(Legend_Yaong)가 4강에 진출했다.

가장 먼저 광주행 명단에 이름을 올린 송준영 선수는 “아내와 함께 파리에 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히며, 4강 진출의 기쁨을 표했다. 특히 현장에서 진행된 32강 득점왕과 럭키7, 세레머니상까지 휩쓸며 이번 예선전 최대의 수혜자로 남게 됐다.

이대성 선수는 “같은 클랜 선수들과 계속해 맞붙어 긴장되면서도 재미있었다. 4강전에서도 멋진 플레이를 펼쳐 보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까지 접전을 펼친 김성훈 선수와 이성철 선수는 각각 “광주를 접수하러 가겠다”, “대진운이 좋아 4강진출에 성공했지만 반드시 우승해 파리행 티켓을 가져가겠다”며, 우승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예선전 중계는 인기 방송인 ‘레나’의 진행과 ESWC2014 그랜드파이널 중계를 위한 1인미디어 콘테스트에 참가한 김동현, 정재환 해설의 입담으로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ESWC2014 한국대표선발전 본선은 오는 9월 27일(토) 광주 e-스포츠대회가 개최되는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ESWC 그랜드파이널 대회 출전권 및 파리 왕복 항공권, 현지 숙박, 초광각 미니캠코더 VIXIA Mini X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ESWC 2014 한국대표선발전 예선전 세부결과 및 본선대회에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그랩티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