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시즌 우승자는 강했다. 9월 15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진 한중 마스터즈 시즌2 8강 B조에서 Zeng Guoyi와 Wang Xieyu가 만났다. 중국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두 선수가 만났기 때문에 사실상 결승전이 아니냐는 평가도 많았다. 팬들의 예상처럼 정말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서로 치고받는 명승부 끝에 Zeng Guoyi가 승리하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1세트 - Zeng Guoyi(흑마법사) 패 : 승 Wang Xieyu(사냥꾼)

Wang Xieyu는 초반부터 미치광이 과학자를 2장이나 꺼내면서 Zeng Guoyi를 압박했다. Zeng Guoyi는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빠르게 황혼의 비룡을 사용했다. 2장의 비밀 카드가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Zeng Guoyi는 조심스럽게 플레이했다. 섣불리 공격하지 않고 힘을 비축하는 모습이었다.

Wang Xieyu 역시 무리하지 않았다. 거인 흑마법사라는 것을 파악하는 순간 흑마법사의 공격을 유도하면서 버티기에 들어갔다. Zeng Guoyi는 당황하지 않고 천천히 어려운 상황을 잘 풀어나갔다. Wang Xieyu 역시 침착하게 Zeng Guoyi를 압박했다. Zeng Guoyi는 상황에 맞는 완벽한 플레이를 했지만, Wang Xieyu가 한 수 위였다. Wang Xieyu는 마지막에 왕 크루쉬를 사용해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 2세트 -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Wang Xieyu(사냥꾼)

Zeng Guoyi에게 최고의 손패가 들어왔다. 1턴에 장의사를 꺼낸 뒤, 다음 턴에 바로 오염된 노움과 그물거미로 강화하는 데 성공했다. 분위기를 잡은 Zeng Guoyi는 거침없이 몰아붙였다. 하지만 Wang Xieyu는 만만치 않았다. Zeng Guoyi가 내는 과제를 하나씩 풀어가면서 기회를 노렸다.

그리고 Zeng Guoyi의 손에 2장의 살상 명령이 들어왔다. 돌엄니멧돼지까지 손에 있었기 때문에 Zeng Guoyi의 승리가 거의 확실시 됐다. Zeng Guoyi는 초반부터 잡은 기세를 놓치지 않고 돌엄니멧돼지와 살상 명령 2장 콤보로 2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 3세트 - Zeng Guoyi(사냥꾼) 패 : 승 Wang Xieyu(드루이드)

Wang Xieyu는 드루이드를 선택하면서 수비적인 플레이를 선보였다. 반대로 Zeng Guoyi는 공격적인 사냥꾼을 운영했지만, 손 패가 따르지 않아 Wang Xieyu가 웃는 분위기였다. Wang Xieyu는 위험했던 초반을 무난히 넘기면서 자신의 페이스로 경기를 풀어나갔다.

발톱의 드루이드로 필드에 도발 카드를 만들면서 Zeng Guoyi는 조금씩 압박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굶주린 대머리수리와 개들을 풀어라로 발톱의 드루이드를 제거하는 데 성공했지만, 이미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필드에 나온 상태였기 때문에 Wang Xieyu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눈 깜짝할 사이에 Zeng Guoyi의 체력은 12까지 떨어졌고, 킬 각이 나오자 Wang Xieyu는 이를 놓치지 않았다. 실바나스 윈드러너와 지식의 고대정령으로 체력을 깎은 뒤, 휘둘러치기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4세트 - Zeng Guoyi(주술사) 승 : 패 Wang Xieyu(드루이드)

벼랑 끝까지 몰린 Zeng Guoyi의 선택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주술사였다. 필드 싸움이 가장 중요한 주술사인 만큼, 초반부터 Zeng Guoyi는 거침없이 몰아붙였다. Wang Xieyu 역시 만만치 않았다. 하수인을 하나씩 제거해가면서 주술사에게 밀리지 않는 모습이었다.

Wang Xieyu는 꾸준히 도발 카드를 꺼내면서 절대 필드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Wang Xieyu가 웃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Wang Xieyu가 결정적인 순간에 실수하고 말았다. 그로 인해 Zeng Guoyi가 기회를 잡았고, 켈투자드를 쓰기 위해 설계를 시작했다.

기회를 잡은 Zeng Guoyi는 켈투자드를 꺼냈고, 운까지 따랐다. 대지 충격이 손에 들어오면서 유일한 위험 요소였던 실바나스를 무력화시킨 것. Wang Xieyu는 카드를 드로우할 수단이 없어지자 경기를 포기했다.


■ 5세트 - Zeng Guoyi(주술사) 승 : 패 Wang Xieyu(마법사)

시작부터 Wang Xieyu는 과감했다. 정신나간 폭격수를 꺼내면서 필드 싸움을 걸었지만, Zeng Guoyi가 네루비안 알에 대지의 무기를 부여하면서 이를 정리하는 데 성공했다. 비등하게 초반을 넘긴 두 선수는 본격적으로 필드 싸움을 시작했다.

하지만 하늘은 Zeng Guoyi를 도왔다. 매 번 필요한 카드가 적절한 타이밍에 나오면서 필드를 잡는 데 성공했다. Wang Xieyu는 필드 싸움을 포기하고 Zeng Guoyi의 본체를 노렸다. 그리고 숨 막히는 순간, Wang Xieyu에게 필요한 카드는 얼음 화살이었다. 그러나 끝까지 얼음 화살이 나오지 않으면서 이미 필드를 장악한 Zeng Guoyi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하스스톤 한중마스터즈 시즌2 8강 B조

Zeng Guoyi 3 : 2 Wang Xieyu

1세트 Zeng Guoyi(흑마법사) 패 : 승 Wang Xieyu(사냥꾼)

2세트 Zeng Guoyi(사냥꾼) 승 : 패 Wang Xieyu(사냥꾼)

3세트 Zeng Guoyi(사냥꾼) 패 : 승 Wang Xieyu(드루이드)

4세트 Zeng Guoyi(주술사) 승 : 패 Wang Xieyu(드루이드)

5세트 Zeng Guoyi(주술사) 승 : 패 Wang Xieyu(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