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16일 차기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사전 패치(6.0.2 패치)가 적용되면 2008년 11월 이후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의 이름이 재설정된다고 밝혔다.

이러한 조치는 오랫동안 잊혀진 이름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거나 캐릭터 이름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이 다양한 이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소개했다.

따라서 불타는 성전 이후 한 번도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의 이름을 유지하려는 유저가 있다면 사전 패치 이전까지 게임에 접속할 필요가 있다.

휴면 캐릭터 이름 재설정은 계정별로 적용되므로 이름을 유지하기 원한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캐릭터가 포함된 계정으로 접속해야 한다. 만약 사전 패치 이후에 이름이 변경되었다면, 게임에 접속할 때 캐릭터의 이름을 변경하는 창이 등장하게 된다.

※ 각 캐릭터별 적용에서 계정별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부분은 파란색으로 강조했습니다.



▣ 휴면 캐릭터 이름 재설정 안내 – 사전 패치 전에 접속하세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사전 패치(6.0.2 패치)가 적용되면,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았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의 캐릭터 이름이 재설정되어 모든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008년 11월 이후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가 있다면, 지금 게임에 접속하여 캐릭터 이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휴면 캐릭터 범위는 불타는 성전 출시 이전!


■ 캐릭터의 이름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약 불타는 성전 이후 한 번도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가 있으다면, 사전 패치(6.0.2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게임에 접속해야 합니다.

이는 오랫동안 잊혀진 이름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거나 캐릭터 이름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욱 다양한 이름을 선택하고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장팩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기존의 캐릭터 이름을 유지하시려는 분들은 사전 패치 이전까지 꼭 게임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 FAQ

Q. 사전 패치 이전까지 접속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추가)
A. 2008년 11월 이후 Battle.net 계정 내 모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의 어떠한 캐릭터로도 접속하지 않았다면, 해당 Battle.net 계정의 모든 캐릭터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사전 패치와 함께 이름이 재설정되며, 캐릭터들의 이름을 다른 플레이어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Q. 모든 캐릭터로 접속을 해야 하나요? (추가)
A. Battle.net 계정 내 한 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 내 한 캐릭터만 접속해도 해당 Battle.net 계정에 속하는 모든 계정과 캐릭터의 이름이 유지됩니다.

Q. 캐릭터의 이름이 재설정된 이후에 접속하면 어떤 일이 생기나요?
A. 만약 캐릭터 이름이 재설정되었다면, 다음 번에 접속하실 때 해당 캐릭터의 이름을 변경하는 창이 나타나고 새로운 이름을 입력해야 캐릭터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Q. 캐릭터의 이름이 재설정되었습니다. 원래 이름을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A. 캐릭터의 이름이 재설정된 후, 해당 캐릭터의 이름을 아무도 선택하지 않았다면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름 선정은 손이 빠르면 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