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유명 게임사 세가(대표 오카무라 히데키) 및 세가 네트웍스(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뿌요뿌요!! 퀘스트'를 19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퍼즐 게임의 원조격인 추억의 PC게임 ‘뿌요뿌요’의 게임방식에 RPG 요소를 결합해 퍼즐을 맞춰 획득한 점수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의 퍼즐 RPG다. 2013년 4월 일본에 먼저 출시된 바 있다.

현재까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등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20위권 내를 유지하고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국내 버전은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언어와 게임 속도 조정, 카카오톡 소셜 요소 추가 등 현지화 단계를 거쳐 출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배영삼 캠프장은 “'뿌요뿌요!! 퀘스트'는 귀엽고 캐주얼한 느낌의 캐릭터 디자인과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게임방식 등 특유의 게임성을 자랑하며 퍼즐 RPG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남성, 여성 이용자의 비율이 50:50으로 구성 될만큼 이용자층의 다양화에 성공한 게임”이라며 “퍼즐을 맞추는 방법과 큰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 등이 요즘 출시되는 퍼즐과는 차별화된 방식을 채택하고 있고 덱 구성, 길드 등 전략적 요소도 추가되어 한국에서도 ‘뿌요뿌요’의 추억을 가진 이용자들은 물론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을 것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뿌요뿌요!! 퀘스트'는 왕년 잘나가던 ‘퍼즐왕’의 귀환을 ‘복학왕’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며 기념하고 있다. 게임을 다운받은 이용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패션왕’과 ‘복학왕’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 기안84가 직접 그린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공략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 및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