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 집 꾸미기 특강 영상

알파테스트를 진행 중인 '메이플스토리2'가 집 꾸미기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집을 구입하는 과정부터 가구 및 소품을 구입해 배치하고 활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 집은 대도시나 타운 등에서 볼 수 있는 부동산을 계약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계약한 집은 귀환장소로 사용할 수 있고, 귀환장치 사용 시 10분 동안은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갈 수 있는 포탈이 생긴다.

집 내부에는 인테리어 아이템을 배치해 하우징 컨텐츠를 즐길 수도 있다. 단, 완전하게 소유되는 것이 아닌 30일 기간제로 빌리는 개념이고, 계약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알파테스트 기간인 현재 기준으로 적게는 수만, 많게는 수십 수백만의 메소(게임머니)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중반부 이후의 컨텐츠로 분류할 수 있다. 대도시 안에 있는 부동산은 매우 비싼 편이고, 도심에서 멀어질수록 저렴한 집을 찾을 수 있다. 간혹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택시 승강장 인근에 있으면 비싼 경우도 있다.

메이플스토리2는 오는 21일(일)까지 알파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금일(20일)은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 서버가 오픈되며, 내일도 같은 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