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검은사막에 정해진 만레벨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테스트 4일차인 9월 20일(토), 50레벨까지 빠르게 도달한 유저가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자이언트 '제노사이드'. 오후 4시 57분경 검은사막 인벤 자유게시판을 통해 50레벨 인증 스크린샷을 올린 그는 사냥 일변도의 기존 레벨 업 방식과는 다르게 무역을 통해서 광속 레벨 업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집에서 조용하게 PK를 즐기는 평범한 유저, 대구 사나이, 제노사이드 입니다. 사신 길드에 속해있습니다.



Q. 상당히 빠르게 50레벨을 찍은 것 같은데 방법이 무엇인가요?

유저분들이 반복 사냥이 레벨 업에 가장 빠르다고 느끼셔서 다들 사냥만 하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40레벨까지는 사냥만 반복 했었죠. 여기까지도 빠르게 진행하긴 했었는데 도저히 사냥만 하기가 무료하고 캐릭터의 한계를 느껴서 접고자 하는 마음으로 무역을 하게 되었어요. 근데 이게 대박이 터진 것이죠! 7시간만에 40레벨에서 50레벨까지 10업이 가능했습니다.


▶ 50레벨 자이언트 제노사이드의 50레벨 인증 스크린샷



Q. 레벨 업에 방해가 안된다면 노하우 공유가 가능할까요?

물론입니다. 2차 CBT와 다르게 3차 CBT는 무역, 밸런스 테스트가 중심인 것 같아요. 이 중 제가 관심있게 진행하고 있는 무역은 일반 무역 / 황실 무역 / 황실 납품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무역은 2차와 동일하게 마을마다 무역관리인에게 단가로 판매하는 무역품을 사서 다른 마을에 비싸게 파는 방법입니다. 2차 때와 다르게 시세 그래프도 나오고 무역레벨이라는 개념이 생겨서 무역품마다 무역 레벨 제한이 걸려있어요. 무역 레벨이 높을 수록 더 많은 돈을 만질 수 있습니다.


▶일반 무역은 정보가 많이 알려진 만큼 경쟁이 심하다



여기에 추가로 어제부터 황실무역/황실 납품 무역 테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황실 무역은 낮 5시부터 10시까지 무역 NPC를 통해 상위 입찰자 10명만 구입권한을 줍니다. 구입 권한을 얻으면 단가 5만 실버짜리 무역품을 살 수 있어요. 그러면 황실 무역인들끼리 무조건 최고 이득 200%로 구입을 해주죠. 예를 들어 8만 실버에 황실 무역 품을 샀으면 한번 운송에 15만 실버 이득이 남는거에요. 이것 때문에 예상치 못한 인플레이션 문제가 생겨서 지금 황실 무역이 막힌거 같아요.


▶19일 테스트부터 황실 무역과 납품 무역 테스트가 시작되었다.


제가 손쉽게 레벨업을 할수 있었던 무역 방법은 황실 무역이 아닌 황실 납품입니다. 황실 납품은 NPC를 통해서 일반 무역품을 황실 사람이 대신 사주는 거에요. 그래서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


황실 납품은 하루 24시간 중 한 번만 재고가 초기화되고 정해진 수량이 있어서 그 무역품을 빨리 어디서 파는지 파악해 마차를 끌고 최단 루트를 파서 무역을 반복하는 것 입니다. 하루 물량 500개가 제한이고 마차에 가득 실으면 한 번에 50개까지 납품할 수 있어요. 그래서 경쟁자가 많을 수록 불리합니다. 제가 빠르게 이 방법을 캐치해서 하루 10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신속한 정보력만 있다면 안정적인 수익 보장! 황실 납품 시스템


황실 납품의 핵심 포인트는 하루 한 번 초기화가 된다는 것. 이 타이밍을 노리고 일찍 움직이는 새가 경험치를 다 획득할 수 있는 것이죠. 초기화 후에 물품을 빠르게 파악해서 가져다 주면 납품 NPC는 무조건 2배로 구입을 해주니까 돈도 경험치도 2배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재고가 다 떨어지면 종료됩니다.


황실 납품 NPC는 벨리아 / 하이델/ 칼페온 3군대에 있고요. 각각 500개씩 물량이 있습니다. 먼저가서 거래하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물품이 리셋되는 시간은 CBT기준으로 정기점검 시간인 매일 오후 1~3시였습니다. 3시에 정기점검을 마치고 서버가 열리면 초기화가 되어 있어요.


어제 시작할 때부터 제가 독점을 해서 40레벨에서 50레벨로 점프가 가능했습니다. 경험치 테이블은 일정해서 레벨이 올라도 경험치가 일정하게 올랐습니다. 한 번 거래시 경험치 60~80% 상승, 소요 시간은 20~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짐마차에 무게 제한이 있어서 많이 실으려고 해도 한계가 있었어요. 한 타임에 대략 48~50개로 무게를 초과해서 다녔습니다.



Q. 잠깐이지만 황실 무역을 했던 사람은 레벨 업 혜택이 없었을까요?

네, 무역 개념이라는게 이윤 + 갯수 + 거리에 비례하는데, 황실 무역은 단가가 쎄고 무겁고 2~3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윤은 많지만 갯수 + 거리 비례가 최소치라 레벨 업은 도움이 안됬을 거에요.


▶ 황실 무역품은 무겁고, 비싸고, 희귀한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다




Q. 무역 레벨도 명장이시던데 혜택은 무엇인가요?

제 무역 레벨은 명장 레벨이고요. 초급 / 견습 / 숙련 / 전문 / 장인 / 명장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초급 10레벨이 되어야 견습 1레벨이 됩니다. 명장 다음 등급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혜택이 있다면 칼페온이나 고레벨 마을에 레벨 제한 되어있는 무역품들이 있어요. 예를들어 장인 레벨 1이상 구입 가능한 무역품 같은 것인데, 이들은 단가가 비싸고 운반하는 유저가 적어서 사면 무조건 이득을 본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무역품을 다른 유저가 많이사면 다른 곳에서는 가격이 내려가고 어떤 곳은 올라가고 현실에서의 시간 8분마다 시세가 바뀌거든요. 그래서 레벨 제한없는 무역품들은 경쟁이 심합니다. 이윤도 별로 못 남기고요.


결과적으로 레벨이 높을 수록 자기만의 무역 루트를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시간이 흐르면 동등하겠지만요.


▶ 무역 레벨을 명장 5까지 올린 상태



Q. 이번 CBT에 추가된 무역 의상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나요?

무역 등급별로 의상이 있습니다. 초급제한, 견습제한, 전문제한 총 3가지 입니다. 초급 무역 옷은 3만 실버 정도 하고, 견습 무역옷은 30만 실버, 전문 무역옷은 150만 실버 입니다.


아이템 툴팁에는 적혀있지 않은 효과가 있는데요. 초급 무역옷은 10실버 단위로 할인을 해주는데 효과가 매우 경미하다고 느꼈습니다. 견습무역 옷은 그래도 30만 실버이기 떄문에 100실버 단위로 할인이 되네요. 전문 무역 옷은 상당히 비싸서 아직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구입하신 지인이 알려준 바로는 약 10~20% 정도 할인 효율을 보인다고 하네요. 의복의 가격에 비해 큰 메리트는 못 느꼈습니다.




▶ 견습 등급 제한의 무역 전용 의상



Q. 앞으로 플레이는 계속 무역쪽을 연구할 계획인가요?

네. 무조건 무역입니다. 무역 맛에 빠져버렸어요. 50레벨이 되고 거인족 / 돌멘게 / 크론 성터에서 사냥도 해봤는데 사냥은 미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뒤를 보고 길드원끼리 소소하게 무역과 제작까지 즐기면서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씀 자유롭게 해주세요.

제가 악명도 자자한 사신길드에 몸담고 있는데요. 겉과 속이 강하고 단합을 중시하는 사신길드에서 35레벨 이상 고레벨 유저를 모시고 있습니다. 길드장님이 잘 해주시고 여성 유저도 많습니다. 그리고 저희 길드에 정말 착한 사람들 밖에 없어요. 사신 화이팅!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