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을 본 후에 여운이 많이 남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 TGS2014 소니 컨퍼런스에서 만난 타바타 하지메 PD가 파이널판타지 영식에 대한 이야기 중 했던 말이다.

파이널판타지 영식은 기존과 달리 세계를 위협하는 거대한 적이 아닌 국가 간 일어나는 전쟁을 주제로 하고 있어 어른들의 이야기, 즉 좀 더 성숙한 내용을 다룬다.

그는 '전투는 턴제가 아닌 리얼타임 풀3D로 진행되어 플레이어가 파이널판타지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콘텐츠 볼륨도 크게 제작해, 전부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약 40시간 이상 필요하다.'라고 이야기했다.

파이널판타지 영식은 스퀘어에닉스의 간판 타이틀로 국가 간의 전쟁에 휘말린 젊은 병사의 이야기를 담은 RPG다. 2011년 PSP로 출시되었고 HD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내년 3월 19일 PS4로 출시된다.

타바타 하지메 PD는 파이널판타지 영식의 설명을 한 뒤, 파이널판타지 15에 대한 소식을 추가로 전했는데, 파이널판타지 15는 기존에 발표된 PS3 버전인 파이널 판타지 버서스 서틴을 새로운 넘버링인 15로 제작. 내년 4월 체험판 배포 예정이라고 말했다.

체험판은 터스카라는 초반 지역을 탐험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넓은 심리스 세계관을 자동차로 탐험하는 재미를 가져다준다. 그리고 남자들로만 구성된 파티로 남자의 여행을 느낄 수 있다.

타바타 하지메 PD는 영화에 비유해 '파이널판타지 영식이 다큐멘터리라면 파이널판타지 15는 로드무비라며 두 작품 다 즐겁게 즐겨주길 바란다.' 고 말하며, 질의응답 순서로 넘어갔다.



'파이널판타지 영식 및 15' 타바타 하지메 프로듀서 인터뷰


▲ 타바타 하지메 프로듀서

Q. 파이널판타지 15에서는 여성 주인공은 등장하나?

여자 주인공은 등장하지 않지만, 히로인은 등장한다. 남자들만의 우정, 그리고 남자들만의 여행을 유저분들에게 전달해 주고 싶었다. 하지만 저 역시 남자보다는 여자가 좋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넣으려고 하고 있다 (웃음).


Q. 지금까지의 파이널판타지는 등장 여성과 남성의 비율이 어느정도 맞았는데, 이번에는 남자만 주로 등장한다. 언제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나?

버서스 서틴을 만들 때부터 컨셉 자체는 구상하고 있었다.


Q. 파이널판타지 15는 남자 중심의 스토리인데, 다음작은 여자 중심의 스토리가 될 수도 있나?

그런 것도 좋다고 생각하고 다음편에 시도해 보고 싶지만, 일단 파이널판타지 15를 최고로 만든 후에 생각하고 싶다.


Q. 파이널판타지 15는 로드무비라고 했는데, 한 가지 정해진 길을 가는 느낌이 강하다.

로드무비로써 한 가지 스토리가 있지만, 그 안에서 다양하게 탐험할 수 있는 타이틀이다.


Q. 파이널판타지 15는 PS4로 발매되어 연동 기능이 있는데, PS VITA 가능한가?

PS VITA로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Q. 파이널판타지 영식은 이미 발매된 작품이다. 추가 콘텐츠를 낼 의향은 있나?

아직 예정은 없고 엔딩에 영향을 주는 걸 유저들이 원하지는 않을 거라고 본다. 하지만 추가된 요소로 난이도 선택은 가능하다.


Q. 현재 스마트폰 게임인 파이널판타지 아기토는 PS VITA로 발매할 계획은 없나?

아직 계획은 없지만, 논의 후 이야기 드리겠다 (웃음).



■ 파이널판타지 영식 TGS2014 공식 트레일러




■ 파이널판타지 영식 시연 영상

'파이널판타지 영식 HD' TGS2014 시연영상
※현장 사정으로 인해 잡음이 매우 심하므로, 시청시 양해 부탁드립니다.



■ 파이널판타지 15 시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