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게임 내 콘텐츠나 신규 요소에 대한 추가사항은 없지만, 더 이상 한개의 PC에서 다중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다.

그동안 다중 클라이언트로 인해 전장이나 필드에서의 사냥, 채집 활동 등 다른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가 다수 발견되었고, 이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늘어남에 따라 조치가 취해진 것이다.

물론 다중 클라를 이용해 효율적인 부캐릭터 육성이나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한 버프 용도 등 순수하게 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고려하여, 동일 PC 내 2개까지의 클라이언트 이용은 가능하다.

반면 고의적으로 3개 이상의 캐릭터를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은 PVP 콘텐츠 관련 어뷰징이나 이벤트 폭리 등 각종 편법과 부작용의 원인이 된다고 판단되어 더 이상 구동할 수 없도록 조치되었는데, 정상적으로 테라를 플레이해 온 대다수의 유저들은 개념 있는 패치라며 환영하는 분위기다.

따라서 이런 시스템 적인 변화로 인해 실제 게임 내에서 얼마나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될지, 그리고 테라의 경제와 유저들이 플레이 하는데 어떤 영향을 줄지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 하나의 컴퓨터에서 여러개의 캐릭터를 파티 맺고, 전장에 투입한 모습



한편 시스템 개선과는 별도로 신규 프리미엄 아이템 '이상한 나라의 보물 상자'가 추가되었다.

해당 상자에서는 엘리스의 말괄량이 드레스(유니크), 미치광이 모자장수의 옷, 종족에 맞게 획득할 수 있는 체셔 고양이 등 총 3개의 의상과 독특한 외형을 가진 핑크 플라밍고 무기와 신규 악세사리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