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투제이랩(대표 진용남)은 자체엔진으로 개발한 모바일 3D RPG '하트캐슬'을 9월 30일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하트캐슬은 RF온라인 개발총괄이자 그동안 MMORPG에 특화된 게임엔진 개발 및 상용화에 앞장서 온 장언일 이사의 모바일 게임 처녀작으로, 작년 5월부터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하트캐슬 출시를 발표하면서 장언일 이사는 "저사양 모바일 환경에서 고퀄리티 그래픽과 대규모 전투의 기술적 구현을 통해, 게임개발 1세대 엔지니어로써 국내 모바일 게임엔진기술력도 충분히 글로벌 경쟁력이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하트캐슬은 알파 버전으로 이미 올해 초 대만 메이저업체인 'Macrowell OMG'사와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8월 차이나조이에서는 태국,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중국 및 일본 현지 메이저 업체들과 수출계약논의를 마무리 중인 하트캐슬은 올해 11월부터 동남아 시장을 필두로 해외시장 진출을 시작할 예정이다.

'감성충전 모바일 동화'를 표방한 캐치 프레이즈에서 볼 수 있듯이, 하트캐슬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의 강점을 살렸고, 저사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시스템이 특징이다.

대외사업을 맡고 있는 이혜영 팀장은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잘 살린 그래픽과 쉬운 컨트롤, 그리고 소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통해 그동안 RPG 장르에 다소 거리감을 느껴왔던 젊은 여성유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작품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트캐슬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