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금일 17일, 게임과 타 문화와의 교류를 돕는 '게임in문화'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으로 음악극 '유럽블로그'를 선정했다.

'게임in 문화'는 “게임은 문화”라는 커다란 울타리 속에서 서로를 폭넓게 이해하자는 취지의 문화 간 교류 프로젝트로, 재단은 이와 같은 문화 교류의 첫 포문을 여는 콘텐츠로 공연을 선정했다. 게임인에게 양질의 공연 콘텐츠를 소개하고, 게임인들은 이를 통해 보다 쉽고, 가깝게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인들을 위한 첫 공연인 '유럽블로그'는 지난해 초연된 창작 음악극으로, 게임인재단 김수로 문화자문위원이 직접 출연과 프로듀싱을 맡아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작품은 배우들이 연습 기간 내 실제로 유럽을 여행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스토리에 개연성을 더했다.

더불어 3인조 어쿠스틱 밴드의 라이브 공연이 곁들여져 관객들은 관람 내내 배우들과 함께 유럽을 동행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공연은 대학로 TOM 1관에서 10월 21일(화)부터 시작되며, 내년 1월까지 계속된다.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이번 '게임in문화' 프로젝트는 우리 게임인들이 쳇바퀴 돌 듯 똑같은 일상과 폐쇄된 개발 공간을 잠시 벗어나고, 천편일률적인 회식 문화를 탈피하여 색다른 형태의 회식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재단의 문화자문위원인 김수로씨와 함께 기획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모쪼록 게임인들이 대학로의 공연을 함께 즐기면서, 동시에 타 문화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문화 회식을 경험하고 흡수하여, 더욱 더 창의적인 게임 컨텐츠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충분한 자양분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히며, “이제 시작이지만, 재단은 앞으로도 게임이 타 문화와 유연하게 소통하도록 돕는 문화 간 교류의 첨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인재단은 게임과 타 문화 교류 프로젝트인 ‘게임in문화’ 이외에도 중소 개발사 지원 프로젝트인 ‘힘내라! 게임人상’, 젊은 게임 인재 지원 프로젝트인 ‘나의 꿈, 게임인 장학금’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