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레드포스트에 올라온 다양한 소식을 알아보는 라이엇의 말말말.

롤드컵의 여운이 채 가시지도 않은 지금. 롤드컵만큼이나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많은 정보들이 레드 포스트 게시판에 올라왔습니다. 첫 번째로 초월급 스킨에 대한 라이엇의 힌트에 대한 정보와 분석에 관한 글이 화제가 되었으며, 신규 챔피언, 칼리스타에 대한 한 유저의 예측 글도 레드 포스트 게시판을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 초월급 스킨은 라이즈? 소나? 키워드는 '문신'과 'DJ'

2014시즌이 시작한 지 많은 시간이 흐른 것 같지 않은 데 벌써 시즌 종료일이 확정되고, 2015시즌에 대한 정보가 슬슬 공개되고 있습니다. 한 해의 마무리가 가까워지자 1년에 하나씩 출시되는 초월급 스킨에 대한 관심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라이엇은 지속적으로 초월급 스킨에 대한 힌트를 공개했고, 팬들은 작은 단서를 통해 초월급 스킨을 받을 챔피언에 대해 여러가지 추측을 하곤 했죠. 지난 8월엔 초월급 스킨을 받을 챔피언이 사용하는 스킬의 네 번째 단어가 A라는 짧막한 힌트로 인해, 수많은 이야깃거리를 낳기도 했습니다.


▲ 당시 공개된 단서 A, 이 알파벳 하나는 팬들을 코난으로 만들었다 (원문 출처; reddit)


이에 팬들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설을 내세우며, 어떤 챔피언이 초월급 스킨을 받게 될지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결론은 나오지 않은 상태였죠.

많은 추측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라이엇 'Wizardcrab'이 새로운 힌트를 공개하여 잠시 사그라들었던 초월급 스킨에 대한 논란이 재점화 됩니다. 'Wizardcrab'은 "초월급에 대해 자신이 줄 수 있는 최고의 힌트를 주겠다" 며 '541daw6s5d41a6s5d'라는 숫자와 영어가 조합된 코드와 같은 힌트를 공개했습니다.


▲ 'Wizardcrab'이 밝힌 초월급 스킨의 단서 (원문 출처; reddit)


'Wizardcrab'이 스스로도 말했듯, 이번 힌트는 교묘한(tricky) 한 힌트였습니다. 여러 추측들이 있었지만 쉽게 결론을 내지 못했죠. 하지만 레딧의 한 유저가 이 단서를 구글 지도에 검색하여 가장 설득력 있는 가설을 내놓았습니다.

이 코드를 이용하여 구글 지도에 검색하면 타투 시술소로 보이는 'Ultimate Skin Tattoo Studio' 라는 간판이 검색된다는 것입니다. 이 단서를 통해, 팬들은 초월급 스킨을 받을 챔피언은 몸에 문신을 하고 있을 것이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후보로는 라이즈나 징크스와 같은 챔피언이 거론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 단서를 통해 검색된 'Ultimate Skin Tattoo Studio'. 과연 결정적 단서일까? (사진 출처: 구글 스트리트 뷰)


여기에 얼마전 PBE 서버에서 'sonaDJ06'라는 파일이 발견되어, 초월급 스킨의 또 다른 단서가 아닐까 하는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sona는 해당 챔피언 소나를, DJ는 컨셉을 뜻하며 06은 6번째로 등장할 소나의 스킨을 의미합니다. 즉, '소나의 6번째 스킨은 DJ 컨셉의 스킨'이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소나가 초월급 스킨의 주인공이 아니냐는 의견도 고갤 내밀고 있습니다.


▲ 소나가 초월급 스킨의 주인공? 해당 레드 포스트 원문 (원문 출처: reddit)



▲ 소나 신스킨 파일 유출에 대해 정리한 영상 (영상 출처: TheCatacroquer)


여기에 앞서 유저들이 추측한 문신에 대한 것 역시 소나에게도 일부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나의 스킨인 '펜타킬 소나'에는 문신이 있어 소나의 DJ 스킨이야 말로 초월급 스킨이라는 가설이 점점 탄력받고 있습니다.


▲ 어떤 챔피언이 초월급 스킨을 받게 될까요?


2014년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 많은 이야깃거리를 낳았던 초월급 스킨의 출시도 머지 않아 보입니다. 과연 어떤 챔피언이 이즈리얼과 우디르에 이어, '최고의 스킨'이라는 초월급 스킨의 주인공이 될까요? 초월급 스킨의 주인공이 확정되어 공개되기 전까진 이러한 논란은 점점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 새로운 스타일의 AD 캐리 등장? 122번째 챔피언, 칼리스타

reddit엔 '예언가'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한 유저가 있습니다. 바로 'WhyRenektonWhy'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그는 U.R.F 모드가 나오기 전부터 이 모드의 등장을 예고했고, 나르에 대해 정보가 공개되기 전부터 나르가 탑 라이너로 설계되었고, 요들이라는 것을 맞춘 유저죠.

이러한 전례가 있기에, 유저들은 'WhyRenektonWhy'의 포스트를 신용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reddit에 포스트를 통해 새로운 챔피언이 등장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그가 포스트롤 통해 밝힌 챔피언의 이름은 '칼리스타(Kalistar)'입니다.

그는 챔피언 이름을 밝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칼리스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칼리스타는 AD 캐리 포지션으로 설계되었고, 얼마전에 공개한 챔피언 스플래시 아트가 안개로 덮히는 것이 칼리스타의 소행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WhyRenektonWhy'는 포스트를 통해, 칼리스타는 안개로 덮힌 챔피언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리그에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검은 안개에 휩싸인 챔피언에게 원한이 있는 칼리스타? (영상 출처: 북미 프로모션 페이지)


이것뿐 아니라 다른 정보도 공개했습니다. 칼리스타는 'Soulbound'라는 스킬을 사용하여, 동료 챔피언과 무언가를 연결하여 전투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칼리스타가 남자인지 여자인지는 확실하게 말하지 않았지만, 다수의 창을 사용하는 챔피언이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 122번째 챔피언, 칼리스타의 정보 일부를 공개한 한 유저 (원문 출처: reddit)


이를 두고 팬들 사이에선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이 유저의 말대로 칼리스타가 등장한다면 2013년 10월 10일에 징크스가 등장한 이후, 약 1년만에 등장한 AD 캐리 챔피언이 되는 셈입니다. AD 캐리를 주로 플레이하는 유저의 입장에서는 가뭄의 단비와 같은 소식이죠.

과연 이 유저가 예상한 신 챔피언 칼리스타는 정말 AD 캐리로서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할까요? 라이엇이 직접 공개한 정보가 아닌 만큼 신빙성은 떨어지지만, U.R.F 모드와 나르의 전례가 있기에 마냥 '루머'로만은 여길 수는 없는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