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30일 넥슨지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 게임 ‘서든어택M: 듀얼리그 for Kakao’의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웹툰 작가 ‘호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FPS 게임인 ‘서든어택M: 듀얼리그 for Kakao’는 지난 21일 출시 열흘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으며, 구글플레이 인기 무료 게임 및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순위에서도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이를 기념해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강아지 모습을 귀엽게 형상화한 ‘호조’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 1호’가 게임 내 캐릭터로 등장한다. ‘브라운 1호’ 캐릭터는 8등신 로봇 위에 ‘브라운’이 올라 앉아 조정하는 형태로 ‘서든어택M: 듀얼리그 for Kakao’의 인기 콘텐츠인 PVP 모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지난 28일부터 게임을 다운로드 한 신규 유저 전원에게 ‘호조 카카오 스티콘' 16종을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든어택M: 듀얼리그 for Kakao’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게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