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터 패치 후, BEST PLAYER TOP100 일명 대장 팀 컬러 명단에 변화가 찾아왔다. 선수 삭제로 인해 명단에서 제외된 푸욜, 카카, 루시우, 디다 외에도 11시즌 디 마리아와 11시즌 나스리, WC시즌 마르셀로가 제외되면서 그 공백을 새로운 9명의 선수가 채우게 된 것.


그 주인공은 14시즌으로 변경되면서 능력치가 대폭 상향된 디에고 코스타와, 손흥민, 야야 투레, 폴 포그바 4명의 선수와 WC 올스타 팀 컬러에서 선호되던 로호와 훔멜스 등 인기 선수들. 특히 로호와 훔멜스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WC 올스타뿐 아니라 대장 팀 컬러 혼합 구성에서 많이 쓰이는 선수였기 때문에 이번 명단 추가로 해당 선수들을 사용 중인 감독의 경우 유연한 선발, 후보 로테이션이 가능해졌다.


시즌 카드 중에서도 08시즌 세스크 파브레가스와 존 테리, 11시즌 토레스가 대장 팀 컬러에 포함되었다. 대장 팀 컬러는 아무래도 피파 온라인3에서 내로라하는 최고의 선수들이 모인 구성이기 때문에 명단이 수정될 때마다 많은 관심을 받곤 하는데, 과연 이들은 어떤 능력과 체감을 보유하고 있을까.


▣ BEST PLAYER 팀 컬러 대상 선수 변동 내역





◆포스트 드록바는 나의 것! 14시즌 디에고 코스타


브라질 태생으로 스페인 국적을 선택한 디에고 코스타는 14/15시즌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다. 디에고 코스타의 가장 무서운 점은 패널티 에어리어 안에서 언제든지 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골 결정력이다. 피지컬과 활동량을 무기로 어떤 상황에서나 득점을 만들어내는 능력 덕분에 그를 상대하는 수비들은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14시즌 코스타는 로스터 업데이트로 위치선정과 가속도가 오르면서 수비 뒷공간을 노리는 플레이가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 갖고 있던 둔탁한 움직임은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는 의견이 많아 첼시 팀 컬러에서는 아직 드록바의 아성을 넘어서지는 못하고 있는 분위기다.


☞ [참고자료] 디에고 코스타 선수평가 바로가기

▶상향 이후 침투 움직임에 대한 의견이 많아졌지만 아직까지는 의견이 분분하다.



  • 유저들의 14시즌 디에고 코스타 체감평 요약

  • -14시즌 디에고 코스타 평가 - 인벤닉네임: 아돌대가리 ◀ 바로가기

    이번 로패로 완벽히 다른 선수가 됐습니다. 스테미너와 가속 밸런스가 오르면서 침투가 거의 완벽해 졌고 체감도 좋아지고 무엇보다 골결이 좋아졌습니다.

    13때도 은카여서 골결수치는 높았지만 이상하게 골대 밖으로 공을 골대 밖으로 보내는 모습이 많았는데 14 코스타로 바뀌고 아직까진 한번도 1대1을 놓친적이 없습니다.


    -14/15 첼시 스쿼드 한줄 평가 - 인벤닉네임: 마우스퀵 ◀ 바로가기

    스텟에 비해 몸싸움이 딸리는 체감.
    그러나 큐떡을 아주 잘 받아먹는 Q 살짝 연타시 잘 튀어 나가준다


    -대장캐미올라서 써봤음 - 인벤닉네임: 인간말세로다

    하도 첼시팬들이 드록바 대체자 드록바 대체자해서 써봤는데 솔직히 말해서 월카 레반도프스키 그 이상도 이하도아님. 걍 쓸만한 격수는 맞는거 같음.


  • 디에고 코스타 실제 축구 활약상





  • ◆아시아를 넘어 월드클래스를 바라보는 손세이셔널! 14시즌 손흥민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은 소속팀 레버쿠젠에서 2년 차 시즌을 보내면서 15경기 8골과 2개의 도움을 기록하는 절정에 오른 기량을 뽐내고 있다. 국가대표에서 38경기를 소화했고 현재 10골 3개의 도움을 기록해 박지성이 은퇴한 한국 축구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에이스로 기대받고 있다.


    양발에 높은 골 결정력과 함께 빠른 발을 두루 갖춘 손흥민은 피파 온라인3의 메인모델답게 굉장히 높은 능력치 상승을 보였다. 양발이면서 주발은 왼발이기 때문에 희귀한 왼발 자원이라는 메리트도 있는 데다, 짧은 패스와 시야 능력치가 오르면서 연계능력이 올라가 사용하기가 더욱 편해졌다.


    ☞ [참고자료] 손흥민 선수평가 바로가기

    ▶왼발잡이면서 양발을 보유한 선수는 마르틴스나 페데르센 정도로 손에 꼽을 만큼 희귀하다.


  • 유저들의 14시즌 손흥민 체감평 요약

  • -14로페 이 후 한국팀 선수 플레이 후기 - 인벤닉네임: 진돌상인 ◀ 바로가기

    양쪽 윙에서부터 ST,CF까지 공격 진영 모든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좋은 선수입니다. 히든인 피네스샷으로 골결도 좋고 드리블 스피드도 빠른 편입니다.

    무엇보다 아쉬웠던 점이 스태미너가 약해서 윙으로 쓰다가 교체를 해줘야 하는 점이었는데 스태미너가 77(+5)로 상향되어서 90분 동안 뛰어도 괜찮습니다. 크로스 역시 77(+4) 상향되어 크로스 유저들이 선호할만 하겠군요. (양발의 매리트)


    -손흥민이 대장캐미라니.. - 인벤닉네임: 큐에세라

    아무리 피파 메인 모델이라도 이건 아니잖아~!
    분데스리가에서 잘한건 인정하지만 그보다 훨씬 잘한 애들 널렸는데


  • 손흥민 실제 축구 활약상





  • ◆세계 최고의 박스투박스 미드필더! 14시즌 야야 투레



    야야 투레는 191cm의 큰 키에도 준수한 스피드를 갖고, 패싱 능력, 슈팅 능력, 드리블 능력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팔방 미인 유형의 미드필더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 소속으로 49경기에서 24골과 12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고 이를 바탕으로 피파 올해의 선수 23인의 후보에 들어가는 영광을 얻었다.


    피파 온라인3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를 언급할 때 언제나 상위권에 속했던 선수로 드디어 BEST PLAYER 팀 컬러를 받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수비력이 다소 내려간 대신 패싱 능력과 키핑 능력이 전반적으로 올라 CM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 [참고자료] 야야 투레 선수평가 바로가기

    ▶NO.1 수비형 미드필더를 꼽을때 빠지지 않던 야야투레는 이번 패치로 정상급 중앙미드필더로 거듭났다.


  • 유저들의 14시즌 야야투레 체감평 요약

  • -말이 필요함 ? - 인벤닉네임: 한전선

    Cdm 최강자 가끔 둔한거 빼곤 모두 좋음 답답한 패스도 몇개 나옴 그거빼곤 최강자


    -난 얘가 젤 맘에 드는게 - 인벤닉네임: 뚱이뚱이뚱이

    키 187에 몸무게 90이나 나가는게 믿기지 않을만큼 실체감이 정말 부드럽고 날렵해서 패스연계가 잘 된다는거다. 그런데도 큰 거구의 장점은 고스란히 살리고 있으니 이건 뭐...말이 필요한가?? 그저 최고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는 녀석이다


  • 야야 투레 실제 축구 활약상





  • ◆유망주라고 하기엔 너무도 강력한 포스! 14시즌 폴 포그바



    2013 골든보이 상, 2014 브라질 월드컵 영 플레이어 선정. 포그바는 이미 유망주라고 하기엔 너무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다. 프랑스와 유벤투스의 중원에서 당당히 한 축을 맡고 있으며 2014 피파 올해의 선수 23인의 후보에 속해 있다. 세리에 A 소속으로 올해의 선수 후보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포그바가 유일하다는 점에서 리그에서 그의 활약을 짐작할 수 있다.


    기존 WC시즌에 이어 14시즌 포그바역시 BEST PLAYER 팀 컬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미형 미드필더에서 대장으로 꼽히는 월카와 비교 시 중앙 미드필더에 더 적합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비록 WC시즌 카드가 워낙 뛰어난 성능으로 상대적으로 저평가 받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현재 진행형 선수인 탓에 앞으로를 더욱 기대해 볼 수 있다.


    ☞ [참고자료] 폴 포그바 선수평가 바로가기

    ▶BEST PLAYER 팀 컬러 선수들과 비교하면 부족해 보이지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 유저들의 14시즌 폴 포그바 체감평 요약

  • -14시즌은 딱 cm.. - 인벤닉네임: Qiovvve

    14야투 cdm으로 쓰는 사람은 얘를 cm으로 두면 월카 포그바, 야투 하위호환


    -공미도 좋음 - 인벤닉네임: EXPain

    페널티 에어리어 밖에서 CD 중거리 빵빵터짐



  • 폴 포그바 실제 축구 활약상





  • ◆2014 브라질 월드컵 베스트 11! WC시즌 마르코스 로호


    로호는 월드컵 준우승에 빛나는 아르헨티나에서 24살의 어린 나이에 수비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은 선수다. 수비형 미드필더부터 측면 수비와 중앙 수비를 모두 커버하는 멀티플레이어 자원이기도 하다. 2014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하며 불안한 맨유 수비라인을 업그레이드시켜줄 선수로 기대받고 있다.


    WC시즌 로호는 폭풍 상향이라는 말이 어울릴 만한 큰 폭의 변화를 보였다. 처음 등장 할 때만 해도 직접 사용하기에 불편할 정도로 능력치가 낮게 책정되었지만, 상향 이후 속력과 가속력을 비롯해 수비 능력치까지 대장급 선수들을 위협하는 모습을 보이며 선수 수급이 어려웠던 왼쪽 측면 수비자원에서 WC시즌 알라바와 함께 큰 인기를 얻었다.


    ☞ [참고자료] 마르코스 로호 선수평가 바로가기

    ▶수비 포메이션 전반에서 활약가능한 멀티 플레이어 유형의 선수로 상향 됐다.



  • 유저들의 WC시즌 마르코스 로호 체감평 요약

  • -시즌카 후기 총집합!! - 인벤닉네임: Shankly ◀ 바로가기

    올스타 케미때문에 샀다가, 무지 만족하는 중입니다. 왼쪽 백은 알라바나 아비달이 항상 좋다고 느껴왔는데, 이 선수도 잔 실수도 없고 상당히 좋네요.


    -월카 MOM 은카 케미 위주 풀스쿼드 소감 - 인벤닉네임: 델피 ◀ 바로가기

    풀백으로 둘 때는 키 작은 애들 상대할 땐 살짝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치달 시에 드리블이 좀 길고 둔하다보니 공격적으로 쓰기에는 좀 아쉽고 그런 쪽은 W알라바나 W마르셀로를 쓰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피지컬이 준수하고 스탯이 좋아서 풀백보다는 센터백이 더 어울리는 느낌이고요. 서로 마주보고 있을 때 자동으로 공만 툭 쳐내는 태클이 빈번하게 나옵니다. 난전 상황일 때도 영리한 슈퍼세이브 간간히 나오고 체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10라모스의 강화판 느낌인데 조금 더 거친 느낌? 파울을 좀 더 받더군요. 대장수비수 가격 생각해보면 가성비로 쓰기에 이만한 수비수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희소한 왼발 자원이고 풀백&센터백 겸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 마르코스 로호 실제 축구 활약상





  • ◆전차군단 독일을 지키는 수비의 핵심! WC시즌 마츠 훔멜스


    훔멜스는 전차군단 독일의 핵심 수비수로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을 이끌었다. 뛰어난 피지컬 뿐만 아니라 다소 떨어지는 민첩함을 빠른 판단력으로 커버하며 상대의 패스 경로나 돌파를 예측하는 수비가 매우 뛰어나다.


    그뿐만 아니라 베켄바워의 후계자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빌드업 능력이 뛰어난 것도 훔멜스가 가진 무기다. 도르트문트가 게겐 프레싱으로 통하는 전방 압박플레이가 가능한 것은 후방 볼 배급으로 빌드업 해줄 수 있는 훔멜스의 뛰어난 롱패스 능력 덕분이다.


    WC시즌 훔멜스는 월드컵의 활약을 바탕으로 크게 상향된 선수다. 192cm의 장신임에도 70대의 속력, 가속력을 갖고 있고 매우 뛰어난 수비 능력치로 안정감을 더한다. BEST PLAYER 선정 이전에도 이미 WC시즌 MOM 팀 컬러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많은 감독에게 선호되는 선수였다. 피지컬과 수비능력을 겸비하면서도 느리지 않은 센터백을 찾는 감독들에게 훔멜스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참고자료] 마츠 훔멜스 선수 평가 바로가기

    ▶훔멜스의 능력치만 놓고 보면 퍼디난드와 비교되는 이유가 이해가는 부분이다.



  • 유저들의 WC시즌 마츠 훔멜스 체감평 요약

  • -감독레벨Lv.91 지금까지 사용해본 선수 후기 - 인벤닉네임: 날두마드리드 ◀ 바로가기

    190/92 피지컬 하나는 기똥찹니다 스텟도 좋구요. 키나 무게가 있어서 그런가 민첩이 그리 낮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데 삐걱거리지는 않고 부드러운데 뭔가 좀 느립니다.


    -월카 MOM 은카 케미 위주 풀스쿼드 소감 - 인벤닉네임: 델피 ◀ 바로가기

    처음 써보고 놀랐던 선수입니다. 이 덩치에 이런 느낌이 나와? 싶을 정도입니다. 02최진철 이런 얘들보다 역동작 확연하게 적고 답답한 느낌이 별로 없습니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몸빵형 티실의 느낌이 납니다. 어느새 슉하고 나타나서 패스 가로채고 근처에 다가오면 알아서 태클 쭉 뻗어주고 등등.. 직접 ED로 붙이는 수비를 안해도 알아서 공 뺏는 모션이 다양하게 나오는 선수입니다.

    이걸 인공지능이 좋다고 하나요? 즐드록도 한번 붙으면 묵직하게 스윽 밀어내는 몸빵을 가지고 있고요. 상대방 즐드록이 제대로 위치 잡고 달리고 있으면 월베 퍼디도 퉁하고 밀리는데 훔멜스는 서로 퉁퉁거리면서 같이 밀리더군요 ㅋ



  • 마츠 훔멜스 실제 축구 활약상





  • ◆창의적인 패스로 그라운드를 지휘하는 마에스트로! 08시즌 세스크 파브레가스



    파브레가스는 티키타카로 통하는 스페인에서도 사비와 함께 창의적인 패스 능력으로 대표되는 선수다. 경기를 읽어내는 능력과 넓은 시야로 수비진을 일순간에 붕괴시키는 그의 패스는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낸다. 첼시로 이적하며 EPL로 복귀한 파브레가스는 공격형 미드필더에서 중앙 미드필더로 보직 변경을 했음에도 12경기에 출전해 2골 10도움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내며 다시 한 번 진화 중이다.


    08시즌 파브레가스는 티에리 앙리가 빠진 아스날에서 주장으로 활약하던 07/08시절이 반영되었다. 매우 높은 짧은 패스, 긴 패스 수치를 자랑하며 시야까지 높아서 게임상에서 토티, 피를로, 사비 등과 함께 패스 마스터로 유명하다. 중원에서 볼을 돌리다가 한순간의 킬 패스로 득점을 만들어 내는 플레이 스타일뿐만 아니라, 한 번의 역습으로 수비의 뒷공간을 노리는 플레이 스타일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전천후 패서다.


    ☞ [참고자료] 세스크 파브레가스 선수 평가 바로가기

    ▶최고수준의 짧은 패스, 긴 패스, 시야 능력치를 보여준다.



  • 유저들의 08시즌 세스크 파브레가스 체감평 요약

  • -처음에1카 300주고삿는데 - 인벤닉네임: 월베앙리사랑

    걍 쓰다가 은카까지 사버림 패스감각오지고 활동량도 많아서 컷팅도 잘해줌 공수모두다 잘함


    -3카 19렙 공미로 쓰고있는데 - 인벤닉네임: 리니피

    06카카 2카 19렙 후보로 내림~ 카카보다 패스가 훨씬 좋은느낌이고 잦은 침투와 수비가담이 좋은데 스테미너도 높아서 완전 사랑스러움. 속도 느리다고 생각 안해봤지만 바페가 무지 짧아서 c드리블로 탈압박 추천.



  • 세스크 파브레가스 실제 축구 활약상





  • ◆첼시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철벽 수비! 08시즌 존 테리



    존 테리는 2005년부터 2009년까지 5년 연속으로 피파 월드 베스트 11에 선정되던 월드클래스 수비수다. 드록바, 램파드 등과 첼시의 전성기를 함께한 레전드이자 현재까지도 활약 중인 선수로 터프한 몸싸움과 수비 조율능력을 자랑한다. 세트피스에서 득점력도 뛰어나 2014년 기준으로 프리미어리그 역대 수비수 중 득점 1위에 랭크되어 있다.


    08시즌 존 테리는 매우 높은 수비 능력치를 갖고 있어 달려들면서 발을 뻗는 커팅률이 매우 높은 수비수다. 그뿐만 아니라 91kg의 체중에 86이라는 높은 몸싸움 수치로 장신의 터프한 공격수를 상대로 몸싸움으로 버텨주는 스타일을 보인다.


    최근 피지컬, 수비력, 빠른 발의 삼박자를 갖춘 만능형 센터백이 인기를 끄는 추세지만 아직도 빠른 발의 수비수와 피지컬로 밀어붙이는 유형의 수비수로 역할 구분을 하는 경우가 있어 존 테리 같은 몸싸움과 커팅에 특화된 센터백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 [참고자료] 존 테리 선수 평가 바로가기

    ▶서있는 상태에서 시도하는 커팅과 몸싸움 능력에 있어서는 이견이 없을 선수다.



  • 유저들의 08시즌 존 테리 체감평 요약

  • -첼시 5억스쿼드 체감&추천 - 인벤닉네임: 청구고등학교 ◀ 바로가기

    존테리.. 정말 첼시에 없어서는 안될 선수... 속가가 가장 빠른 08시즌을 선택후 만족하면서 쓰는 중입니다. 어마무시한 몸싸움 능력을 보여주는데 컨디션 죽지만 않으면 이브라, 07드멘도 튕겨줍니다. 다만 q떡플레이에 취약한 점을 보이는데 이때 재빨리 w케이힐로 선수를 잡고 큐떡 날라올 위치로 가주면 정말 환상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첼시 케미라면 - 인벤닉네임: 큐에세라

    몸빵형들 전용 수비로 이놈 하나쯤은 있어야함.. 지금 가성비는 솔직히 노답인데 성능은 보장합니다. 가속이 좋아서 생각보다는 느리지 않습니다. 물론 에투 토레기는 체흐느님만 믿어야함.. 나 믿을거야 체흐 믿을거야..



  • 존 테리 실제 축구 활약상





  • ◆여심을 사로잡는 금발 꽃미남! 11시즌 페르난도 토레스


    토레스는 상대 수비의 뒷공간을 노리는 플레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받던 공격수다. 타고난 운동 능력으로 따라오는 수비수와 거리를 벌리며 순간적으로 침투하는 인상적인 장면과 꽃 미모로 평가받는 잘생긴 외모 덕분에 축구팬 뿐만 아니라 축구에 관심이 적은 여성들에게도 인기 있는 선수로 유명하다.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순간적인 스피드로 수비라인을 붕괴시키는 신체 능력에 의존하는 타입이다 보니 부상 이후 떨어진 신체 능력으로는 전성기 때의 모습을 재현할 수 없게 되었다. 게다가 이전만큼의 폼이 올라오지 않으면서 자신감 하락으로 이어지다 보니 절치부심 끝에 움직임이 살아남에도 불구하고 골을 못 넣는 스트라이커가 돼버렸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토레스는 피파 온라인3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선수이다. 이번 11시즌 토레스의 추가로 무려 4개 시즌의 토레스가 대장 팀 컬러 혜택을 받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인기 팀 컬러인 첼시 소속이라는 점과 Tries To Beat Offside Trap, Finesse Shot이 조합된 히든 특성으로 인기를 끌며 이번 대장 팀 컬러에 선정되었다.


    ☞ [참고자료] 페르난도 토레스 선수 평가 바로가기

    ▶World XI, 09시즌, 08시즌에 이어 토레스는 무려 4개의 시즌이 BEST PLAYER 혜택을 받는다.



  • 유저들의 11시즌 페르난도 토레스 체감평 요약

  • -월베,13,10,07,11,w,08 써봤는데 - 인벤닉네임: Jude17

    11은 그나마 사람 흉내 낼 줄 아는 토레스라 그냥 쓸만은 한데 300주고 쓸 만한 건 안됨... 페이스온이 금발상태면 모를까 빡구모드에 이 능력치면 첼시케미 뽕 감안해서 100~120이 적정선 일 듯


    -피파에서 첼시의 심장이 램파드 - 인벤닉네임: 두통곰

    정신적 지주가 드록바이고, 최후방어선이 체흐라면 토레스는 가히 꽃이라 할수있다 수려한 외모, 수준급 볼배급, 정상급 드리블.... 그리고.... 아름다운 감아차기!



  • 페르난도 토레스 실제 축구 활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