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급 시스템은 캐릭터가 해당 레벨, 해당 퀘스트 완료 등의 조건이 충족되면 캐릭터의 직급이 상승하는 시스템으로 최초 훈련생으로 시작, 수습 요원, 정식 요원, 특수 요원까지 총 4개의 직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승급을 달성하게 되면 잠겨져있던 스킬이 활성화되어 습득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패시브 스킬들의 선택이 가능, 기본 능력치를 큰 폭으로 증가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스킬들을 배울 수 있어 스킬 활용의 폭을 넓힐 수 있다.


▲ 승급에 성공해 캐릭터의 직급을 올려보자!



▣ 타임어택 등 난관을 뚫고 승급에 성공하라! - 승급 방법

캐릭터가 승급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는데, 승급 조건은 개인 정보직급으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레벨을 달성해 승급 요건을 갖추게 되면 승급 퀘스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승급 퀘스트는 일반 퀘스트와는 달리 자주색 느낌표로 표시되며, 5~6개의 연계 퀘스트로 구성되어져 있다.

또한, 제한 시간 내 던전 클리어 혹은 일정 등급 이상을 달성해야 완료되는 등 일반 퀘스트에 비해 다소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승급 퀘스트는 진행 중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다.

최초 훈련생에서 시작해 수습 요원, 정식 요원, 특수 요원까지 총 4단계의 직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최초 훈련생에서 수습 요원이 되기 위해서는 15LV을, 이후 정식 요원으로는 35LV, 최종적으로 정식 요원에서 특수 요원으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50LV을 달성해야 승급 퀘스트의 시작이 가능하다.


▲ 캐릭터 정보 → 직급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직급별 승급 조건

▲ 특정 레벨/조건을 만족시키면 해당 NPC로부터 승급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 목표를 모두 달성하면 승급이 가능!

▲ 승급 퀘스트는 타임어택 등 일반 퀘스트보다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 다양한 스킬 습득 및 품위유지비까지?! - 승급 시 혜택

캐릭터가 승급에 성공하게 되면 다양한 스킬들을 추가로 배울 수 있게 된다. 특히,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패시브 스킬들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능력치가 큰 폭으로 상승하게 된다. 또한, 더욱 많은 액티브 스킬들의 습득을 통해 보다 전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게 된다.

스킬 외에도 CP를 추가로 보상 지급 받게 된다. CP보상은 요원 품위 유지비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데, 현재 훈련생과 수습 요원 단계에서는 보상을 확인할 수 없으며, 추후 직급에 따른 차등 보상이 이뤄질 것으로 예정되어진다.


▲ 다양한 스킬 활용을 위해서라도 승급은 필수?!

▲ 수습 요원까지는 CP 보상을 획득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