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모드에서는 공식 대전과 친선 대전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공식 대전은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상대를 찾아서 대결을 펼치게 되며 승,패 기록이 남아 경기에 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반면에, 친선 대전은 대기실에서 생성된 방을 통해 원하는 상대와 겨룰 수 있으며, 인공지능과도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공식 대전과는 다르게 전적 기록이 남지 않으며, 소량의 보상만을 얻게 된다.
▣ 자신이 원하는 대전을 즐길 수 있다! - 게임 생성
공식 대전을 통해 게임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바로 입장과 팀 생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바로 입장을 선택하면 매칭을 통해 대전 상대를 검색하게 되며, 검색이 완료되면 게임 설정 단계로 이동하게 된다. 팀 생성을 클릭하면 친구 추가된 플레이어를 초대해 팀을 구성, 팀 매칭을 통해 공식 대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친선 대전에서는 게임 생성과 게임 참여로 나뉘어져 있으며, 게임 생성을 통해 자신이 직접 방장이 되어 유저들을 모아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게임 참여로 들어가게 되면 생성된 방의 목록이 뜨게 되고, 자신이 원하는 방으로 들어가 그 곳의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펼칠 수 있다.
생성된 방에서 자신이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존에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는 물론이고 송은이, 검은 붕대의 사나이 등 스토리 모드에서 선택할 수 없는 NPC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 적의 게이트 코어를 먼저 파괴하라! - 게임 방식
최대 8명의 유저가 팀을 나눠 4vs4 방식으로 대결을 펼치게 된다. 몬스터와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해 경험치와 크레딧을 획득,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적의 [게이트 코어]를 먼저 파괴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전체적인 구조는 탑(Top), 미드(Mid), 봇(Bot) 세 라인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전투가 시작되면 각 라인으로 몬스터들이 생성되어 진격을 시작한다.
각 라인에는 포탑이 존재해 몬스터와 플레이어로부터 라인을 보호하고 있으며, 라인별로 외곽 방어탑과 내부 방어탑까지, 두 개씩 배치되어 있다. 포탑은 기본적으로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지만, 포탑 범위내에서 적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가하면 자신이 포탑의 우선 공격 대상으로 바뀌게 된다.
외곽 방어탑과 내부 방어탑을 파괴했다면, 위상 제어기에 대한 직접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다. 위상 제어기는 각 라인별로 하나씩 배치되어 있으며, 셋 중 하나만 파괴해도 최종 수호탑에 도달할 수 있다. 최종 수호탑까지 파괴시키면 게이트 코어에 대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라인 중간중간 중립 몬스터가 존재하며 이들을 처치할 경우, 경험치와 함께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최초 각 라인의 첫 번째 포탑에게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앞선의 포탑을 먼저 제거해야 다음 포탑에게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게이트 코어 또한 마찬가지로, 게이트 코어를 지키는 포탑을 파괴해야만 공격이 가능해진다.
사망하게 되면 일정한 부활 시간을 가지며, 부활 시간이 완료되면 게이트 코어 뒷편의 본진에서 부활해 다시 전장으로 투입할 수 있게 된다.
▣ 기존 스토리모드와는 확연히 틀리다 - PVP 인터페이스
■ 기본 맵 정보 및 스코어 보드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전장 미니맵을 통해 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전장 미니맵에서는 자신과 팀원, 그리고 적군의 위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아군 및 적군의 포탑, 중립 몬스터의 위치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TAB버튼을 눌러 스코어 보드판을 불러올 수 있다. 스코어 보드판에서는 자신은 물론이고 전장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플레이어의 스코어와 함께 아이템 장비, 미니언 처치 수 등의 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 스코어 보드
죽임 : 직접적으로 적을 처치한 횟수. 많은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제압 : 적이 사망했을 때, 해당 적을 직접 처치하지는 못하더라도 가장 많은 피해량을 입힌 횟수. 상대방을 직접 처치했을 때와 동일한 보상을 획득.
도움 : 적이 사망했을 때, 전투에 참여해 도움을 준 횟수. 죽임이나 제압에 비해서는 적지만 도움을 준 모든 캐릭터에게 보상이 지급.
사망 : 전투 중 자신이 사망한 횟수
죽임 : 직접적으로 적을 처치한 횟수. 많은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제압 : 적이 사망했을 때, 해당 적을 직접 처치하지는 못하더라도 가장 많은 피해량을 입힌 횟수. 상대방을 직접 처치했을 때와 동일한 보상을 획득.
도움 : 적이 사망했을 때, 전투에 참여해 도움을 준 횟수. 죽임이나 제압에 비해서는 적지만 도움을 준 모든 캐릭터에게 보상이 지급.
사망 : 전투 중 자신이 사망한 횟수
■ 캐릭터 및 스킬 창
화면 아래에 표시된 캐릭터 및 스킬창을 통해 능력치와 스킬 보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창에 표시되는 능력치는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이동 속도,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까지 총 6개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제외한 나머지 능력치가 증가하게 된다.
스킬 창에서는 자신이 선택한 스킬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하게 되면 SP를 1씩 얻어 스킬 레벨업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스킬에 위치한 +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trl+스킬 단축키를 통해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결전기는 캐릭터를 6레벨까지 성장시켰을 경우, 습득이 가능하다.
■ 아이템 구입
아이템 구입은 단축키 [I] 버튼을 누르면 호출되는 인벤토리 창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게이트 코어 뒷편의 본진에서만 아이템 구매와 판매를 할 수 있다.
아이템은 추천 아이템을 비롯해 공격, 방어, 사냥용 추천 아이템으로 분류되어있으며, 상대 플레이어 혹은 사냥을 통해 획득한 크레딧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판매하기 기능을 통해 원하지 않거나 필요없는 아이템을 되팔 수 있게 된다.
구입한 아이템은 스킬창과 미니맵 사이에 있는 아이템 사용 단축창으로 이동해 1~6번 단축키를 통해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