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보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높은망치 기본 정보
 쌍둥이 오그론
 플레이 영상 모음




높은망치 기본 정보




고리안 제국의 권력자들인 높은망치 부족은 드레나이가 이 세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대대로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하던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입니다.

난폭한 바보라는 오우거의 평판이 무색하리만치 붐비는 시장과 부유한 귀족이 가득한 거대 도시 높은망치에는 원형경기장의 관중들이 내지르는 함성이 뒷골목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치고 있습니다.

도시의 성벽 안 어느 곳이라도 볼 수 있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성채는 커다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감시의 눈과 철권의 힘을 떠오르게 합니다.


- 유형 : 공격대 던전

- 위치 : 나그란드

- 인원 제한 : 10~30인(공격대 찾기, 일반, 영웅) / 20인(신화)

- 제한 레벨 : 100레벨

- 필수 우두머리 몬스터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쌍둥이 오그론, 코라그, 높은군주 마르고크

- 선택 우두머리 몬스터 : 도살자, 텍터스, 담쟁이포자






쌍둥이 오그론


■ 기본 정보

높은망치 정상의 고르테논 입구를 지키는 폴과 페모스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개인 경비병입니다.

힘과 투지만큼은 누구보다도 강하다고 자부하는 이들 오그론 형제는 지능의 부족함을 커다란 덩치와 거친 무력으로 극복합니다.


▲ 레이드에 쌍둥이 네임드가 빠지면 섭섭하시죠?!



◆ 개요
- 쌍둥이 오그론은 특정 에너지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다른 공격 기술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에너지 33이 되면 오그론이 특수 무기 공격을 사용합니다.

에너지 66이 되면 오그론이 강력한 외침을 내지릅니다. 에너지가 100에 도달하면 오그론이 공격대 전체에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두 오그론 사이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오그론의 가속 및 시전 시간이 증가하여, 다양한 기술에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공격 전담
- 페모스 곁에 모여서 약화의 포효의 피해, 효과, 지속시간을 분산시켜야 합니다. 소용돌이의 공격 반경과 방패 돌격의 경로에 주의해야 합니다.

◎치유 전담
- 지진과 태우기가 시작되면 이동하며 치유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방해의 외침은 짧은 시간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하고 차단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방어 전담
- 소용돌이는 공격 반경이 넓으며 방패 가격과 함께 조합되면 매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두 오그론 사이의 거리를 잘 조절해야 쌍둥이의 기술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 기술

◇ 폴

▶ 방패 가격(방어 전담 주의) : 방패로 적 대상을 무자비하게 가격합니다. 일반 피해를 주며 3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비전 강타 : 대상을 비전의 힘으로 때려, 일반 피해량의 50%에 해당하는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 방패 돌격 : 먼 거리의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돌진해 경로 내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냅니다. 피해는 돌진 거리에 따라 증가합니다.

돌진 경로의 끝에 도달하면 방패로 땅을 내리쳐 10미터 반경 내의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며 뒤로 밀쳐냅니다.

- 상처 : 방패 돌격에 맞으면 18초 동안 매초 10,0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멀리 있는 공격대원을 찍고 5초 간 준비하고 빠르게 돌진!


▶ 방해의 외침(치유 전담 주의) : 모든 적에게 60,000의 물리 피해를 주며 6초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파쇄 : 땅을 가루로 만들고 천장을 부숴 돌더미를 땅으로 떨어뜨립니다.

첫 번째 파쇄 공격은 모든 공격대원의 위치를 타격해 3미터 반경 내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두 번째 파쇄 공격은 천장에서 큰 조각 몇 개를 떨어뜨려, 낙하 지점에서 8미터 안에 있는 대상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파쇄 공격은 천장에서 작은 조각 무더기를 한번에 떨어뜨려 모든 공격대원에게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충돌 지점에 가까울수록 피해가 커집니다.


▲ 두 번째 파쇄는 범위를 보고 피하면 된다.


▲ 세 번째 파쇄는 범위에서 최대한 떨어지자!


◇ 페모스


▶ 이중 베기(방어 전담 주의) : 두 개의 무기로 매서운 공격을 가해 일반 피해를 줍니다.

- 불가사의한 상처 : 대상에게 불가사의한 상처를 내어 9초 동안 매초 15,000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소용돌이(방어 전담 주의) : 원형으로 주변을 회전 공격해 7.37초 동안 0.5초마다 물리 피해를 줍니다. 공격당한 모든 대상은 방어 약화 효과에 걸립니다.

- 방어 약화 : 방패 가격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상당히 범위가 넓은 데다가 아프다!


▶ 약화의 포효(중요) : 사나운 울음소리를 내질러 대상이 받는 피해를 300초 동안 300% 증가시킵니다. 20미터 반경 내의 모든 대상에게 강도와 시간이 분배됩니다. 이 효과는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지진 : 두 개의 무기로 난폭하게 땅을 두드려 모든 공격대원에게 자연 피해를 줍니다.

- 태우기 : 목표 지점에 불더미가 소환되어 주변을 태우고, 불더미에서 불꽃이 퍼져나갑니다.

불더미나 불꽃에 닿으면 태우기 효과에 걸려 12초 동안 매초 7,500의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제멋대로 움직이는 불길을 피하라!


◆ 핵심 포인트

'폴'은 기력 수치(33/66/100)에 따라 '방패 돌격-방해의 외침-파쇄'를, '페모스'는 '소용돌이-약화의 포효-지진'을 순서대로 사용한다. 이들은 생명력을 공유하지 않으므로 어느 한쪽을 먼저 처치한 후에 다른 오그론을 처치해도 무방하지만, 혼자 남은 오그론은 공격력이 더 세지고 기술의 빈도가 빨라진다.

쌍둥이 오그론 전투에서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은 '사나운 기질'과 '과격한 기질'로 오그론 쌍둥이의 거리가 멀리 떨어질수록 기력이 빠르게 차고 기술의 시전시간이 짧아진다는 점이다.

따라서 두 네임드를 최대한 붙이는 편이 좋은데, 이는 단순히 네임드가 사용하는 기술의 빈도가 문제가 아니라 각자가 사용하는 기술 중에 상대하기 까다로운 기술이 연계될 경우 전멸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 공략의 핵심, 최대한 붙이기!


'폴'의 기술 중에 먼 거리 대상을 잡고 5초 후 돌진하는 '방패 돌격'의 피해량은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서 올라갈 뿐만 아니라 '페모스'의 '소용돌이'에 적중했을 때 중첩되는 '방어 약화'로도 증가한다.

또한, '파쇄'는 총 세 번의 효과가 있는데 세 번째 파쇄의 경우 충돌 지점에 가까울수록 피해가 커지므로 파쇄 위치를 외곽으로 유도하기 위해 '폴'이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 빠르게 산개해두는 편이 좋다.

'페모스의' '소용돌이'는 상당히 넓은 범위의 공격대원을 빠르게 타격하는 기술이므로 탱커는 '페모스'가 '소용돌이'를 시전할 때 외곽으로 빼서 피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반면, '약화의 포효'는 받는 피해를 증가하는 디버프를 거는데 20미터 반경 내의 공격대원에게 강도와 시간이 분배된다.

따라서 '약화의 포효'는 최대한 많은 공격대원이 나눠서 받아야 탱커의 생존은 물론이고 해당 중첩을 받는 플레이어가 생존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문제는 '지진'으로 발생하는 '태우기'의 불꽃이 공격대원이 밀집한 지역에 다수 생성될 경우 전멸할 수 있다.


▲ 다른 기술을 보면서 불꽃을 피하기는 쉽지 않다!


각 네임드가 사용하는 기술은 공격대원의 산개나 집결로 피해를 최소로 줄이는 게 가능하지만, 산개해야 하는 기술과 집결해야 하는 기술이 동시에 사용될 경우가 문제이다. 예를 들어서, '폴'의 '파쇄'는 무작위 공격대원을 대상으로 세 번의 파쇄 공격을 하는데 이와 동시에 탱커 주변으로 공격대원이 모여야 하는 '페모스'의 '약화의 포효'가 시전될 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파쇄'의 위치를 파악한 후 탱커를 포함한 공격대원 전체가 한쪽으로 이동하면서 '약화의 포효'를 나눠서 받아야 한다. 이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이후에 이어지는 '폴'의 '방패 돌격'을 유도해야 하며, 동시에 '페모스'의 '지진'으로 생기는 불더미를 피해야 한다.


▲ 쌍둥이 오그론 일반 난이도 처치 영상(풍운 수도사)




[ ▼ 클릭 ]


유튜브에 공개된 Osman Guloglu의 영상(파괴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CendyAvailed의 영상(악마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Meridias의 영상(고통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digitalconsciousness의 영상(신성 사제)


유튜브에 공개된 tang2068의 영상(회복 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