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전문기술은 캐릭터 능력치에 직접 영향을 주는 효과가 삭제되고, 확장팩에 추가되는 재료만으로도 전문기술 숙련도를 처음부터 올릴 수 있도록 재설계됐다.

또한, 특정 전문기술을 배우지 않더라도 적절한 범위까지는 주둔지 소형 건물로 제작, 마법부여, 분해 등을 할 수 있으며, 소형 건물을 2단계로 업그레이드한 후 추종자를 배치할 경우 깃발, 막사, 환영 마부 등의 추가 혜택을 얻을 수도 있다.

전문기술과 관련된 도안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주둔지에서 관련 소형 건물을 건설해서 상급자를 만나거나 아쉬란에서 해당 상급자를 찾으면 된다. 상급자가 판매하는 드레노어 전문기술로 습득하는 일부 기술을 제외하고는 하루에 하나만 제작할 수 있는 각 전문기술 드레노어 비밀로 도안을 구입해야 한다.

추가로 확장팩에는 전문기술별로 필수로 들어가는 재료가 있는데, 제한된 양만 생산할 수 있다. 전문기술의 숙련도를 올리면 최대 제작 개수가 늘어나는데, 최대 숙련치에 도달하면 하루에 최대 30개와 마술의 대지 또는 마술의 물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제작 재료는 주둔지 건물을 통해 추가로 확보하는 게 가능하다.


항목 보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대장기술     | 가죽세공       | 재봉술        | 기계공학

  연금술      | 마법부여       | 주문각인       | 보석세공



▣ 대장기술

대장기술은 허리 방어구에 추가 보석 홈을 생성하는 죔쇠 제작이나 손과 손목에 추가 보석 홈을 생성하는 추가 효과를 확장팩 아이템에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한다.

그 대신에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도입됐던 제작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강화했다. '진철의 정수', '상급 진철의 정수'와 같은 아이템으로 대장기술 제작 아이템인 진철방어구ㆍ무기ㆍ방패의 아이템 레벨을 최대 665까지 올릴 수 있다.


[클릭] 대장기술 세부정보







▣ 가죽세공

가죽세공은 손목 방어구에 사용하는 안감이 삭제되고,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도입됐던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강화했다. '빛나는 정수', '상급 빛나는 정수'와 같은 아이템으로 가죽세공 제작 아이템인 유연한 방어구(가죽)와 방랑의 방어구(사슬)의 아이템 레벨을 최대 665까지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광포한 먼지갈기 늑대 탈것 고삐, 36칸 가죽세공ㆍ채광ㆍ주문각인 가방, 피의 욕망이나 영웅심 효과를 내는 격노의 북 등을 제작하는 게 가능하다. 추가로 가죽세공 주둔지 소형 건물에 추종자를 배치하면 휴식을 취해 모든 능력치가 10% 증가하는 천막을 제작할 수 있다.


[클릭] 가죽세공 세부정보







▣ 재봉술

재봉술은 다리 방어구에 능력치를 부여하는 실타래와 망토에 발동 효과를 주는 자수가 삭제되고,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도입됐던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강화했다. '사슬매듭의 정수', '상급 사슬매듭의 정수'와 같은 아이템으로 재봉술 제작 아이템인 사술매듭 방어구의 아이템 레벨을 최대 665까지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살금살금 융단 탈것, 30칸 가방인 사술매듭 가방, 엘레크 봉제인형 애완동물 등을 제작하는 게 가능하다. 추가로 재봉술 관련 소형 건물에 추종자를 배치하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깃발을 확보할 수 있다.


[클릭] 재봉술 세부정보







▣ 기계공학

기계공학은 장갑에 장착해서 능력치를 올리는 부품이 삭제되고,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도입됐던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 강화 및 특별한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추가했다. 다만, 원거리 무기에 부착시켜 능력치를 올리는 소비물품은 여전히 제작 가능하다.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는 고글의 경우 '모르덴의 놀라운 장치'와 '윤활고리 잠금톱니'으로 최대 665 아이템 레벨까지, 총의 경우 '순철 방아쇠'와 '검은바위 강선'으로 최대 655까지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물약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공유하지만 피해 흡수 보호막을 생성하는 방패다운 보호막, 4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화염 피해를 주는 기계 폭발 로켓, 애완동물 3종, 이동하지 않고 서 있으면 은신 효과가 지속되고 이동 후 최대 6초까지 은폐하는 은신기 54 등을 제작하는 게 가능하다.


[클릭] 기계공학 세부정보






▣ 연금술

연금술에는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물ㆍ비약이 추가됐다. 사용자의 성별을 바꾸는 변형의 용액,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드레나이 신속의 물약, 걸려 있는 기절 및 이동 방해 효과 해제 및 3초 동안 면역이 되는 드레나이 자유 행동의 물약 등이다.

이외에도 치유 및 마나 물약 복용 효과가 증가하는 장신구인 드레나이 현자의 돌을 제작할 수 있다.


[클릭] 연금술 세부정보






▣ 마법부여

마법부여의 경우 마법부여 숙련자만 사용할 수 있었던 반지 마법부여가 공용으로 변경되었다. '선물' 등급의 마법부여 및 무기 마법부여 재료로 사용되는 시간의 수정은 숙련도가 증가할수록 더 많이 생성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제작 재료는 마법부여 관련 소형 건물을 건설해서 추가로 확보하는 게 가능하다.

또한, 무기에 각종 마법부여를 한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환영' 마법부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클릭] 마법부여 세부정보







▣ 주문각인

주문각인은 어깨에 능력치를 부여하는 새김무늬가 삭제되고,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도입됐던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비로운 수정', '영예로운 수정', '용암 카드', '지옥불 카드'와 같은 아이템으로 주문각인 제작 아이템인 지팡이, 마법봉, 보조장비, 장신구의 아이템 레벨을 최대 665까지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확장팩에 추가된 신규 문양 제작, 운명을 점치는 전조의 카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클릭] 주문각인 세부정보







▣ 보석세공

보석세공은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던 보석이 삭제되고, 홈의 색상에 따라 복잡하게 나뉘었던 보석 종류가 단순해졌다. 더 이상 보석세공으로 제작할 수 있는 보석으로는 체력을 제외한 주 능력치를 올릴 수 없으며, 치명타 및 극대화, 가속, 특화, 연속타격, 유연성, 체력 중에 하나의 능력치만 선택해야 한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도입됐던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도입되었는데, 반지 및 목걸이를 '탈라다이트 증폭기', '상급탈라다이트 증폭기'와 같은 아이템으로 아이템 레벨을 최대 665까지 올릴 수 있다.

이외에도 파티원과 외형을 바꾸는 반사 프리즘, 대상에게 프리즘 광선을 투영하는 오색 집중 렌즈를 제작하는 게 가능하다.


[클릭] 보석세공 세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