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1월 26일) 업데이트로 엘릭서를 제작할 수 있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극악의 확률로 드랍되기 때문에 얻기란 "하늘의 별따기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의 아이템이었는데, 이제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더불어 Tam 샵이 개선되면서 새롭게 마법 인형인 사이클롭스, 자이언트, 흑장로, 서큐버스 퀸이 등장해 마법 인형 가격 및 활용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또한 이번 주부터 이키,이로 형제 2차 방문 이벤트가 시행되어 픽시의 깃털로 이상한 주문서와 이상한 힐링 포션 및 마나 포션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


▣ 극악의 드랍 아이템 엘릭서를 이제 제작한다!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1 상승시킬 수 있는 엘릭서를 이제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기란 마을 남쪽 지역에 위치한 연금술사 NPC 모라이 앞에는 엘릭서 제작 테이블이 추가되었고, 엘릭서(STR)부터 엘릭서(CHA)까지 5종류의 엘릭서를 모두 제작할 수 있다.

5종 엘릭서는 모두 제작 시 퓨어 엘릭서 35개와 마물의 기운 2개를 필요로 한다. 또한 제작에는 성공과 실패가 있으며, 만약 실패를 하게 되면 퓨어 엘릭서 30개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가 사라지게 된다.

핵심 재료인 퓨어 엘릭서의 경우 현재 진행중인 출석 이벤트 마지막에 획득할 수 있으며, 이외에 드레이크의 알, 제로스의 주머니, 얼음 큐브, 에르자베의 알, 샌드웜의 모래 주머니를 통해 얻을 수 있다.


▲ 기란 마을 남쪽 모라아쪽에 추가된 엘릭서 제작 테이블

▲ 퓨어 엘릭서 35개와 마물의 기운 2개로 제작 가능



▣ 새로운 마법인형 들의 등장, Tam 샵 개선


크루나가 판매하는 Tam 관련 아이템들의 목록 및 가격 등이 변경되었다. 그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마법 인형 상자(탐)를 통해 랜덤으로 획득 할 수 있는 마법 인형 사이클롭스, 자이언트, 흑장로, 서큐버스 퀸이다.

사이클롭스는 근거리 대미지 +2, 스턴 내성 +12, 무기 명중 +2 옵션을 가지는 등, 전투 시 각광 받던 스파토이를 옵션을 뛰어 넘고 있어, 고가에 거래될 것으로 많은 유저들이 예상하고 있다.

자이언트는 대미지 디럭션 +1, EXP +10% 효과를 가져 사냥 용으로, 흑장로와 서큐버스 퀸은 마법 회복효과와 함께 흑장로는 콜라이트닝 스킬을, 서큐버스 퀸은 SP+1이 추가되어 마법 계열 직업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성장의 마법사 NPC 에킨스의 보상 아이템명 변경과 함께 성장의마법:특수 보상 수량도 바뀌며, 기존 몽환의 상자(반지) 5개가 몽환의 상자(인장) 9개가 되었다. 또한 몽환사의 상자(인장)으로 획득 보상 아이템도 변경되어 이제 완력의 반지와 민첩의 반지는 획득할 수 없으며, 대신 타이탄:락, 타이탄:매직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 크루나의 판매 목록 및 가격들이 변경

▲ 새롭게 추가된 마법인형 상자(탐)에 추가된 마법인형



▣ 교환 아이템 변경, 이키 이로 형제 방문 이벤트 2차


지난주부터 시작된 이키, 이로 형제의 수상한 방문 2차 교환 아이템의 정보가 공개되었다. 2차 아이템 교환 기간은 11월 26일(수)부터 12월 3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며 이로를 통해 픽시의 깃털 100개로는 이상한 주문서와 이상한 마나 포션을, 픽시의 깃털 20개로는 이상한 힐링 포션을 얻을 수 있다.

이상한 주문서는 1차와 마찬가지로 근거리 대미지 +2, 근거리 명중 +2, 원거리 대미지 +2, 원거리 명중 +2, SP +2, 마법명중 +2, 최대 HP +50, HP 회복 +3, 최대 MP +30, MP회복 +3, 대미지 디럭션 +3의 효과를 가지며, 이상한 힐링 포션은 사용 시 55 ~ 135 체력을 즉시 회복시킨다. 더불어 이상한 마나 포션은 사용 시 8~17 MP 즉시 회복 기능을 가지고 있다.


▲ 이키, 이로 방문 이벤트 2차로 3일까지 교환 아이템이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