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일부 콘텐츠 수정 및 시스템에 대한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GO 통신을 통해 미리 안내했던 '환영의 탑' 시스템이 좀 더 많은 유저들이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되었고,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눈싸움 전장도 오픈된다.

여기에 불가능에 가까웠던 일부 업적의 달성 조건 완화와 명칭이 수정되었으며, 출시 전부터 화제였던 '치파오' 의상도 추가되었다.


▣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환영의 탑 시스템 개선!

5인 파티로 매층 등장하는 보스를 쓰러트리면서 가장 높은 20층까지 도전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환영의 탑' 시스템이 개선된다.

우선 환영의 탑 입장 방법이 변경되어 1층에서 15층, 16층에서 20층 두 개로 분리되었는데, 1층부터 플레이한 파티는 15층 클리어 시 던전이 종료되기 때문에 16층으로 바로 입장이 불가능해졌다.

반면 16층에서 시작하는 파티는 기존과 달리 저층에서만 획득할 수 있던 '최대 HP 40% 증가 효과', '맷집 20% 증가', '힘 20% 증가' 총 3개의 버프를 가진 채로 시작할 수 있어서 과거처럼 고층 공략을 위해 저층을 클리어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졌다.




▲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되는 버프석! 이제 16층부터 도전해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기존 보상 방식은 4, 9, 14층 보너스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경우 보물상자와 버프 마석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구조였는데, 이제는 클리어 시 보물 상자만 등장한다.

이 보물상자를 파괴하여 아이템을 획득하면, 이어서 버프를 주는 마석이 등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하나를 선택할 필요 없이 두 가지 모두를 챙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이런 콘텐츠적인 변화로 인해 20층 클리어 업적이나 서버 최초 20층 클리어 업적은 16층에서 입장하는 경우만 획득할 수 있으며, 이미 해당 업적을 보유한 유저의 경우 중복 획득은 할 수 없지만, 기존 업적이 그대로 유지된다.




▲ 1층, 16층을 선택해서 환영의 탑에 도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좀 더 많은 유저들이 저층 구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일부 보스 몬스터에 대한 밸런스 문제도 조정된다.

대표적으로 10층, 13층, 15층의 보스처럼 파티원의 전멸로 이어질 수 있는 스킬을 보유했거나 까다로운 패턴을 가진 경우가 여기에 해당하며, 공격력 하향이나 원활한 공략을 위한 적절한 조치가 되었다.

따라서 장비 파밍 수준이 낮거나, 보스의 특정 패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 입장에서는 과거에 비해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난이도가 조정된 환영의 탑 보스 정보

ㅁ 10층 툴사

- 툴사가 이동 시 주변 캐릭터에게 주던 데미지가 삭제
- '툴사의 장난감'이 사용하는 발사체의 데미지가 하향


ㅁ 13층 카르 다 굴라드쉬

- 기묘한 마석 파괴 시 얻을 수 있는 무적 버프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


ㅁ 15층 켈사이크

- 켈사이크에게 피격 시 걸리는 파멸의 업화/냉기 효과 하향
- 불기둥 패턴의 데미지 감소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온 '돌아온 눈싸움 전장'

매년 겨울 시즌이면 한시적으로 운영되던 '눈싸움 전장'이 올해도 찾아왔다.

돌아온 눈싸움 전장은 10:10으로 팀을 나눠 진행되는 이색적인 PVP 콘텐츠로 한 팀의 인원이 모두 죽게 되면 해당 라운드의 승패가 결정되는데, 먼저 2승을 챙기는 쪽이 승리하는 규칙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투지의 전장과 마찬가지로 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사망한 PC의 부활이 불가능하며, 종료 시점에서 일괄적으로 부활하게 된다.

특히 일반적인 전장과 달리 11레벨에서 65레벨까지의 모든 유저가 입장이 가능한데, 동일한 체력과 스킬로 고정되기 때문에 레벨에 따른 별다른 페널티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 눈싸움 전장의 모습


한편 눈싸움 전장에서 승리한 팀은 40개의 토큰, 패배한 팀은 20개의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 수행을 통해 10개의 추가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토큰은 우클릭하여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므로, 특별한 아이템을 원하는 유저들은 1일 10회 입장 횟수를 모두 채워 보도록 하자!




▲ 토큰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 루돌프의 갈색뿔, 푸른 털방울 모자, 산타모자의 외형


■ 눈싸움 전장에 대한 기본 정보

- 전장 참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전장입장]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가능.


▲ '전장입장'으로 쉽게 매칭 가능



- 입장한 전장 필드 곳곳에는 눈뭉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찾아다니며 채집을 한 후 상대팀원들을 하나씩 공격해 쓰러트리는 형태로 진행된다.




▲ 눈뭉치를 채집한 후


▲ 왕년에 FPS좀 하던 실력으로 헤드샷을 노리자!


▲ 차징 후 사용하면 거대한 눈 뭉치가…


▲ 좀 더 강력한 피해와 스플래시 데미지까지 준다!


- 필드 이곳저곳에 존재하는 상자 오브젝트를 파괴할 시, 전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격용 폭탄과 물약,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눈덩이로 상자를 파괴하면


▲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 불가능했던 일부 도전 목표 수정! 업적 관련 변경사항

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일부 업적들의 명칭이나 달성 조건도 개선되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여겨볼 만한 것들은 '오르카 삼분 요리', '질풍처럼 빠르게', '잿더미가 되기 전에' 등 기존에는 사실상 달성이 불가능할 정도의 난이도를 가진 업적 조건이 완화된 점이다.

특히 현존 최상위에 해당하는 상급 던전의 마지막 보스를 3분 안에 처치하라는 임무의 경우,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은 5분, 폭풍의 엘카라스 호 던전은 10분으로 시간이 변경되어 파티의 장비 수준이 높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이외에도 더이상 수행할 수 없는 업적이나 조건에 대해서는 삭제 조치가 되었으며, 던전 구조가 변경된 환영의 탑 관련 업적에 관해서도 달성 조건이 변경되었다.


■ 달성 조건이 변경되거나 재분류 된 업적

ㅁ 오르카 삼분 요리

- '오르카와 오붓하게'로 업적명 변경
- 조건이 ‘사악한 오르카의 신전에서 사악한 오르카를 5분 이내에 처치’ 로 변경

ㅁ 질풍처럼 빠르게

- '저스트 원 텐미닛'으로 업적명 변경
- 조건이 ‘폭풍의 엘카라스 호 던전에서 다르칸을 10분 이내에 처치’ 로 변경

ㅁ 잿더미가 되기 전에

- 조건이 ‘폭풍의 엘카라스 호 던전에서 다르칸을 15분 이내에 처치’ 로 변경

ㅁ 지름길로...

- 조건이 ‘공포의 미궁 (하급)던전에서 비밀의 수문장을 3회 사냥’으로 변경

ㅁ 공포의 미궁 : 정복자

- 해당 업적이 잊혀진 업적에서 북부 샤라 대륙 던전 업적으로 재분류
- 더 이상 입장이 불가능한 ‘공포의 미궁(상급)’ 도전 대신 ‘공포의 미궁(하급) 도전’ 수행 시에도 달성 가능하도록 변경

ㅁ 세계를 구하는 것도 이제 지겹다!

- 해당 업적이 잊혀진 업적으로 분류

ㅁ 최초의 환영의 탑 정복자 / 여왕의 환영을 깨부수다

- 하위 층을 제외하고 20층 클리어 시 달성 가능하도록 조건이 변경
- 최초의 환영의 탑 정복자는 서버 최초 클리어 시에만 획득



■ 조건이 삭제된 업적

ㅁ 남부 아룬 대륙의 던전 전문가

- 해당 업적 달성 조건 중 더 이상 수행이 불가능한 ‘아카샤의 은신처 : 정복자’ 조건이 삭제

ㅁ 검은탑 : 정복자

- 해당 업적 달성 조건 중 더 이상 수행이 불가능한 ‘악의 근원 툴사 제거’ 조건이 삭제

ㅁ 켈사이크의 둥지 : 정복자

- 해당 업적 달성 조건 중 더 이상 수행이 불가능한 ‘켈사이크에게 안식을’ 조건이 삭제

ㅁ 샨드라 마나이아에 도전하다

- 해당 업적 달성 조건 중 더 이상 수행이 불가능한 ‘여왕을 알현하다’ 조건이 삭제

ㅁ 샨드라 마나이아 : 정복자

- 해당 업적 달성 조건 중 더 이상 수행이 불가능한 ‘세계를 구하는 것도 이제 지겹다!’ 조건이 삭제




▣ 프리미엄 아이템 및 혜택 변경

게임 내 콘텐츠적인 요소 외에도 프리미엄 혜택과 아이템 관련 변경사항도 존재한다.

우선 PC방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푸른빛깔 바다의 보물 상자'가 삭제되고, 새롭게 '포근한 함박눈 보물 상자'가 추가되었다.

해당 상자는 개봉 시 획득할 수 있는 쿠폰 아이템을 일정 수 이상 모으면, 블랙 서큐버스&액션 히어로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PC방 탈 것 역시 푸른 갈기의 늑대에서 설표범으로 변경되었다.

한편 출시 전부터 관련 컨셉 아트나 이미지들이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된 신규 외형 아이템 '치파오'가 선을 보였다.

중국 전통 의상으로 육감적인 몸매를 뽐낼 수 있는 치파오는 일반 치파오 상자, 염색 치파오 상자로 나뉘며, 패키지에 따라 양갈래 만두 머리 장식이나 기간제 치파오(1일) 획득이 가능하다.



▲ 블루홀 공식 페이스 북을 통해 공개된 치파오 컨셉 아트

▲ 라인이 살아나는(?) 매력적인 치파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