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2.1.2 공개 테스트 서버(PTR)의 새로운 패치 노트가 공개되었습니다.

2.1.2 PTR이 열린지 약 20여 일 만에 실시한 이번 패치에서는, 블루 포스트를 통해 예정되었던 '래코르의 유산' 세트 효과 변경 및 '맹렬한 돌진 - 돌격 전차' 룬의 재설계와 함께 도관의 피해량 하향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도관의 경우 총 피해량이 무기 피해량이 비례하는 기술의 형태를 띄게 되었으며, 또한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횟수가 줄어들도록 변경됨에 따라서 이제 균열 수호자를 도관의 힘 만으로 처치하는 것이 다소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 이번 패치로 1인 대균열의 강자였던 야만용사의 입지가 흔들리게 될까?
(출처: 인벤 닉네임 Kalitz 유저의 게시물)


또, 마법사의 경우 히드라 기술이 캐릭터의 공격 속도에 비례하게 되면서 피해량이 크게 줄어들었으나, 이번 패치로 공속 반영을 다소 낮추는 대신 피해량이 상승하였으며, '알라이즈의 후광' 이라는 명칭의 마법사 전용 전설 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수도사는 '손오공의 신단'의 고정 스탯이 '공격 속도'에서 '홈'으로 변경됨에 따라 약간의 상향 효과를 얻게 되었으며, 부두술사의 경우 '악의 탈'에 의해 우상족이 발사하는 독침이 독침 기술 피해량 증가에 영향을 받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밖에 고대 아이템의 능력치 변동폭이 줄어들며 어느 정도 일정한 스탯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극도로 낮은 드랍율을 가진 일부 전설 아이템의 드랍율이 상승하고, 재작 재료 및 보석, 물약의 가방 1칸 당 누적 수량이 5천개로 늘어나며 불편한 부분을 일부 조정했습니다.

자세한 변경 내용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3 2.1.2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v. 2.1.2.28709)

디아블로3 2.1.2 PTR 공식 패치노트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PTR 고유 변경점
일반
직업
아이템
직업 전용 아이템
신규 시즌 전용 아이템
네팔렘의 차원균열
제작




▣ 공개 테스트 서버 한정 변경 사항

■ 아이템
- 고대 아이템에 부여되는 속성 범위의 최소 값이 증가했습니다.
- 마법사
ㄴ랜슬러의 어리석음은 이제 획득할 수 없습니다.
ㄴ버그 수정
 ㄴ지속 피해를 줘도 불새의 무한 지속 피해 계산이 시작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ㄴ화염 주문으로 주는 초기 피해가 불새의 지속 피해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험 모드
- 시험의 대균열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금화 및 경험치가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 업적
- 정벌
ㄴ우두머리 사냥
 ㄴ이제 이 정벌 조건에 이스카투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ㄴ격이 다른 실력
 ㄴ이제 이 정벌 조건에 이스카투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 몬스터
- 보물 고블린
ㄴ이제 무작위 특수 고블린과 일반 고블린이 섞인 특수 보물 고블린 무리가 생성됩니다.





▣ 일반

■ "적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 X" 속성 효과가 이제 게임 난이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 회복
- 소환수와 추종자의 생명력이 증가했습니다.





▣ 직업

■ 야만용사
- 사용 기술
ㄴ맹렬한 돌진
 ㄴ기술 룬: 돌격 전차
  ㄴ이 기술이 재설계 되었습니다.
  ㄴ이제 맹렬한 돌진이 2회 충전됩니다.

■ 마법사
- 사용 기술
ㄴ히드라
 ㄴ히드라가 공격하는 횟수가 크게 현저히 증가했습니다.
 ㄴ기본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65%로 조정됩니다. (기존 195%, 첫 하향 시 105%)
 ㄴ기술 룬: 비전 히드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05%로 조정됩니다. (기존 245%, 첫 하향 당시 130%)
 ㄴ기술 룬: 불길 히드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55%로 조정됩니다. (기존 185%, 첫 하향 당시 100%)
 ㄴ기술 룬: 서리 히드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5%로 조정됩니다. (기존 275%, 첫 하향 당시 135%)
 ㄴ기술 룬: 번개 히드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255%로 조정됩니다. (기존 305%, 첫 하향 당시 135%)
 ㄴ기술 룬: 거대 히드라
  ㄴ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330%로 조정됩니다. (기존 400%, 첫 하향 당시 295%)





▣ 아이템

■ 가장 희귀한 전설 아이템의 희귀성이 감소하였습니다.
■ 제작 재료와 보석의 중첩 개수가 1000개에서 5000개로 증가했습니다.

■ 고대 등급 아이템
- 고대 액막이, 마력원, 방패의 공격력 및 방패막기 값이 증가했습니다.

■ 숨겨진 비밀의 가락지
- 이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증오의 조각
- 전설 속성이 이제 발동 계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제 더 자주 발동합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야만용사
-래코르의 유산
ㄴ2세트: 맹렬한 돌진에 처음 적중당한 적이 받는 피해 100% 증가
ㄴ4세트: 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 발휘
ㄴ5세트: 맹렬한 돌진에 적중당한 적이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000%만큼 피해를 받음
 ㄴ주의: 이 지속 피해는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극대화 확률 및 극대화 피해는 무기 공격력에 반영되어 계산됩니다.

■ 악마 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ㄴ6세트 효과
 ㄴ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증오 생성 기술, 회전 표창, 확산탄, 원소 화살, 투검, 다발 사격의 공격력 100% 40% 증가

■ 수도사
-원숭이 왕의 의복
ㄴ4세트: 미끼가 폭발하면 강화 효과를 얻어 폭발 장법, 반달차기, 폭풍 질주와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500% 증가 (※ 기존: 미끼 폭발에 가격당한 적이 3초 동안 용오름, 폭발 장법, 반달차기, 폭풍 질주와 빛의 파동으로 받는 피해가 500% 증가합니다.)
- 손오공의 신단
ㄴ이제 공격 속도 증가 속성 대신 빈 홈이 보장됩니다.

■ 부두술사
-악의 탈
ㄴ버그 수정: 우상족이 시전하는 독침에 이제 독침 피해 +% 속성이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신규 시즌 전용 아이템

■ 신규 전설 보석
- 거침없는 보석
ㄴ경험치 획득 증가량이 기본 +1000에서 +500으로 감소합니다.
ㄴ등급 당 경험치 획득 증가량이 처치 당 +1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직업 전용 아이템
- 마법사
ㄴ알라이즈의 후광
 ㄴ새로운 전설 반지
 ㄴ얼음 갑옷이 이제 근접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50~60% 감소시키고 최대 생명력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자동으로 서릿발을 시전합니다.

■ 버그 수정
- 갇힌 자의 파멸로 인한 추가 피해가 원숭이 왕의 의복으로 생성되는 미끼의 공격력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네팔렘의 차원 균열

■ 수정탑
- 수정탑이 서로 가까이 생성될 확률이 줄었습니다.
- 도관의 수정탑
ㄴ이제 플레이어의 무기 공격력을 기반으로 피해를 줍니다.
ㄴ이제 제한된 수의 대상을 공격합니다.
ㄴ이제 같은 대상을 덜 자주 공격합니다.
- 속도의 수정탑
ㄴ이제 파괴 가능한 개체를 파괴합니다. (예: 문, 나무통 등)





▣ 제작

■ 대장장이
- 모두 분해가 이제 형상변환을 하거나 홈에 보석이 박힌 아이템을 분해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