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첫 무료 게임인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버전을 15일 출시했다. 하스스톤이 안드로이드 태블릿용으로 정식 출시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6인치 이상의 태블릿만 있으면 하스스톤을 플레이할 수 있다.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에 기반한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이자 컬렉터블 카드 게임(Collectible Card Game, CCG)인 하스스톤은 지난 3월 PC로 정식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출시된 버전을 통해 기존에 PC에서 플레이하던 게임 정보를 그대로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불러와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처음으로 하스스톤을 즐기는 플레이어도 튜토리얼 모드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게임 진행 방법을 익힐 수 있다. 플레이어는 튜토리얼의 단계가 진행됨에 따라 흉포한 들창코, 유쾌한 밀하우스 마나스톰, 현명한 전승지기, 대망의 일리단 스톰레이지에 이르기까지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상대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후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9개 직업(마법사, 사제, 도적, 주술사, 사냥꾼, 성기사, 전사, 흑마법사, 드루이드) 중 선택하여 친구들과 친선 대전을 즐기거나, 등급전 또는 일반전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실력을 겨루고 투기장에서 멋진 보상을 노리며 실력을 갈고닦을 수도 있다.

한편, 하스스톤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 일부 국가에서만 플레이 가능하며 6인치 이상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