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정기점검을 통해 '이런 십육주년, 리니지 청춘 거리'의 두 번째 이벤트 '오크 오락실'과 '제목 학원'이 시작된다. 오크 오락실과 제목 학원도 "그땐 그랬지…" 하며 리니지 속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이벤트로 차주 정기점검인 12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주, 룸티스의 귀걸이를 무료로 지급한 것에 이어 이번 주에는 스냅퍼의 반지 상자를 무료로 지급 받을 수 있고, PC방 유저들을 위한 픽시의 금빛 깃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오크 오락실의 정체는 해골 돌격병 변신의 추억이 새겨진 '수렵' 이벤트였다.



수렵 이벤트인 오크 오락실에 참여하려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고령 상자 쿠폰'을 지급 받아 쿠폰 지급란에 등록 해야 한다. 등록이 완료되어야 게임 내 부가 아이템 창고에서 '포고령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포고령 상자는 국왕의 수렵 포고령 5장, 사냥터 출입증 1장,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은 룸티스 귀걸이를 교환할 때와 마찬가지로, 기란 마을 여관 앞에 위치한 16주년 기념 도우미 NPC 마리안을 통해서 스냅퍼의 체력, 마법저항, 지혜, 용사 반지 중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반지뿐만 아니라 반지 강화 주문서 8장도 얻을 수 있어 최대 수치인 +8까지 인챈트가 가능하다.


☞ [클릭] 16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 스냅퍼의 반지 교환 쿠폰 받기!

▲ 4종류의 반지중, 단 1개만 얻을 수 있으니 교환에 주의해야 한다.



국왕의 수렵 포고령을 클릭하여 출입증을 획득(18시간마다 사용 가능)했다면, 기란 마을 12시 방향에 추가된 사냥터 관리인 NPC 노베르를 통해 수렵 사냥터로 입장할 수 있다. 입장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고, 하루에 30분만 체류할 수 있다. 체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에 초기화된다.

리니지 프리미엄 PC방에서는 PC방 전용 사냥터가 별도로 존재하여 30분 더 추가로 사냥할 수 있다.


▲ 노베르와 노무르는 기란 마을의 광장 12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다.



수렵 사냥터 내부 '포악한' 접두사가 붙은 동물 몬스터가 다수 등장한다. 포악한~으로 시작하는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로 분류되는데,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비장한 몬스터로 변신하게 된다. 포악한 몬스터는 은빛의 눈물(PC방은 금빛의 눈물)만 드랍하지만, 비장한 몬스터는 축복받은 칼바스, 기안의 두루마리 등 꽤 비싼 아이템을 다수 드랍한다.

일반적으로 비장한 몬스터는 포악한 몬스터가 변신하는 것인데, 단일 개체로 등장하는 '비장한 사자'가 있다. 비장한 사자는 1시간마다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로 포노스 투사의 목걸이, 빛나는 사이하의 목걸이, 완력의 반지 등 고가의 악세서리와 주문서를 드랍한다.

일반적으로 사냥터의 난이도는 낮은 편. 그러나 보스 몬스터는 혼자서 처치하기 버거운 난이도라 알려졌기에 맑은 물약 같은 소비품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냥터 안에서 텔레포트가 가능하여 순간 이동 주문서를 통한 무한 텔 사냥이 가능하다.


▲ 호랑의와 토끼, 악어, 늑대, 곰으로 구성되어 있는 '수렵' 동물 몬스터.

▲ 비장함을 숨기고 있었던 몬스터는 짭짤한 아이템을 다수 드랍한다.

▲ 고가의 악세서리를 노릴 수 있는 보스 몬스터 비장한 사자. 맑은 물약은 필수!



몬스터가 드랍하는 은빛의 눈물(PC방 금빛의 눈물) 100개, 그리고 마법 구슬 조각과 함께 오락실 관리인 노무르에게 반납하면, 경험치를 보상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30분의 제한된 시간동안 최소 100개의 눈물을 획득하는 것이 좋다.

보상 받을 수 있는 경험치 양은 52레벨 기준 4%. 여기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개를 같이 반납하면 보상이 2배 강화되어 52레벨 기준 8%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드래곤이 다이아몬드 1개가 있으면 경험치 보상이 2배.



오크 오락실과 함께 진행되는 '제목 짓기' 이벤트는 1교시 추리 영역과 2교시 창장 영역으로 나뉘어 있다. 1교시 추리 영역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보거나, 봤을 법한 스크린샷 4개중, 마음에 드는 스크린샷을 선택하여 재치있는 제목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제목중, 참신하거나 기발한 제목은 16개가 별도로 선정되어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투표하는 자리도 갖게 된다. 여기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상위 4개 서버는 7일간 버프 동상이 세워지고 투표에 참여한 유저는 추첨을 통해 퓨어 엘릭서를 1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 1교시 추리 영역의 문제들, 이제는 너무도 유명한 추억의 스크린샷이다.



2교시 창작 영역은 리니지의 여덟 클래스인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다크엘프, 용기사, 환술사, 전사 중, 1개 이상의 클래스를 이용하여 삼행시를 짓는 것이다. 참여한 100명을 추첨하여 퓨어 엘릭서를, 위트 넘치는 8명은 선정하여 위즈 엘릭서를, 센스가 돋보이는 8명은 리니지 리미티드 에디션 키보드가 주어질 예정이다.


▲ 켈로스 서버의 '따귀'라는 유저의 재치있는 삼행시. 모든 클래스를 동원한점이 인상적이다.



더불어 리니지 프리미엄 PC방에서는 '픽시의 금빛 깃털' 이벤트가 차주 정기점검까지 진행된다. 프리미엄 PC방에서 접속 시, 12분마다 픽시의 금빛 깃털이 인벤토리에 자동으로 누적되고, 이 깃털을 모아 수상한 하늘 정원에 위치한 NPC 페더에게 '픽시의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이벤트다.

픽시의 선물 상자는 나무 상자와 황동 상자, 순은 상자, 순금 상자, 보석 상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높은 등급의 상자에서는 더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일정 확률로 불완전한 마법 구슬 조각도 얻을 수 있다.

단, 행운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모두 봉인된 상태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일정 수 반납하여 봉인을 해제해야 한다. 몇달 전에 진행된 픽시의 황금 깃털 이벤트와 비슷하다. 가장 고가의 아이템인 봉인된 제로스의 지팡이, 커츠의 검,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 데스나이트의 불검은 봉인 해제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500개가 필요하며, 다른 아이템은 2~25개가 필요하다.


▲ 보석 상자에서는 제로스의 지팡이, 커츠의 검 등 봉인된 아이템중 가장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