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는 페트로글리프(Petroglyph)가 개발하고 그레이 박스(Grey Box)가 퍼블리싱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하 RTS) 게임 ‘그레이 구(Grey Goo)’를 자막 한글화하여 2015년 1월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레이 구는 ‘커맨드 앤 컨커(Command & Conquer)’, ‘듄 2(Dune 2)’, ‘어스 앤 비욘드(Earth & Beyond)’등의 제작진들이 참여한 RTS 게임으로써, 영화 아바타, 호빗 시리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고질라 등의 디자인 및 특수효과로 유명한 ‘웨타 워크숍(Weta Workshop)’과 헤일로, 데드 아일랜드, 그리드 등의 게임 시리즈의 영상 제작을 담당했던 ‘액시스 애니메이션(Axis Animation)’이 개발에 참여하여 게임에 풍부한 영감과 디테일을 제공한다.

그레이 구는 최후의 생존을 위한 세 개 진영 간의 대립과 전쟁을 다루고 있다. 에코시스템 나인이라는 가공의 행성을 배경으로 하여 베타, 인간, 구의 세 진영이 서로 어떻게 조우하게 되었는지, 공존을 위해서는 어떠한 난관들에 직면하게 되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구(Goo)‘는 스스로 증식하는 나노 기계들의 거대한 집단으로써, ‘그레이 구(Grey Goo)’는 통제를 잃은 구가 지구 상의 살아있는 물질들을 소비하며 지구 전체를 뒤덮게 되는 잿빛 덩어리 상태를 의미한다. 인간의 통제가 불가능한 재앙인 그레이 구 상태가 되면 인류는 최후의 날을 맞게 된다는 자기증식 분자나노기술에 의한 세계 종말 시나리오이다.

주요 게임 특징

- RTS의 부활 : 자원을 캐고, 본진을 짓고, 부대를 만들고, 상대방을 제압한다. 모두가 원하던 새로운 실시간 전략 게임이 탄생하였다.

- 나만의 강점을 찾아라 : 세 가지 차별화된 진영으로 나만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자유도가 주어진다. 방어에 집중하거나, 전초 기지를 운영하거나, 유동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한 진영을 마스터하여 게임을 장악할 수 있으며 모든 진영을 마스터하여 세계를 공략할 수 있다.

- 전술적 자유 : 기술 업그레이드로 전장의 룰을 바꿀 수 있다. 유닛의 역할을 바꾸거나 경제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것은 무수한 기술과 유닛의 일부분일 뿐이다. 적을 계속 혼란에 빠뜨린 후 결정적인 공격으로 마무리한다.

- 진두지휘 :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을 통해 베타, 인간, 그리고 구의 갈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행성 전체에 걸친 이 파괴적인 분쟁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체험할 수 있다.

- 전장 선택 :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LAN 연결로 1 대 1, 2 대 2 또는 자유로운 4인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다. 누가 가장 강력한지 경쟁하고 리더보드를 통해 랭크를 확인할 수 있다.

‘그레이 구’는 2015년 1월에 자막 한글화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예약판매 및 더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