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고되었던 타락한 신전 던전과 신규 장비 업데이트가 12월 22일에 진행됐다. 타락한 신전은 55레벨부터 59레벨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일반 모드와 60레벨 이상만 이용할 수 있는 영웅 모드로 나뉘고 제한된 시간만 신청할 수 있는 게 특징으로 60분의 제한시간 동안 상대 팀 정령 몬스터를 먼저 처치하는 팀이 이기게 되는 PvE와 PvP가 결합한 형태의 던전이다.

또한, 유일 등급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만들 수 있는 전설 등급 장비가 추가되면서 장비 등급이 최대 6단계까지 확장됐으며 데빌리언 변신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빌리언 장신구가 추가되었다.

그 외에도 60레벨 각인 룬을 분해해서 광포한 학살의 영혼을 획득할 수 있으며 광포한 학살의 영혼과 성난 벼락 침공지 주화로 광포한 학살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대악마 던전 보스를 처치하면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 신규 던전, 전설 장비 추가 등 12월 22일 업데이트 안내 [바로 가기]




▣ 상대 팀 정령 몬스터를 먼저 처치하는 팀이 승리! 타락한 신전

타락한 신전은 PvE와 PvP가 결합한 형태의 던전으로 55레벨부터 59레벨까지의 아이템 레벨이 950 이상인 유저가 입장할 수 있는 일반 모드와 60레벨의 아이템 레벨 990 이상인 유저가 입장할 수 있는 영웅 모드로 나뉜다.

1일 1회 입장할 수 있고 젬스톤을 사용하면 횟수 제한 없이 재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가능 시간은 매일 정오에서 오후 1시까지, 오후 10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총 2시간으로 해당 시간이 되면 게임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원격 입장 아이콘을 클릭해서 매칭을 신청할 수 있다.

3인 파티 상태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파티원의 데빌리언 전투력 평균값을 기준으로 매칭이 이루어져 전투력이 비슷한 4개의 파티가 1차로 매칭된다. 매칭된 파티는 두 개의 팀으로 나뉘는데 전투력이 비슷해지도록 가장 높은 전투력의 파티와 가장 낮은 전투력의 파티가 한 팀으로 이루어진다. 매칭이 완료되면 입장 버튼을 클릭해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 진행 방식은 전장과 비슷한 점수제 시스템으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3점, 어시스트는 1점, 버프 획득은 6점, 보스를 처치하면 40점의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상대 팀 정령 몬스터를 먼저 처치하거나 60분의 제한 시간이 끝나는 시점에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된다.

부활 횟수의 제한은 없고 부활 횟수에 따라 부활 대기시간과 부활 비용은 점점 증가한다. 또한, '다리클래의 원념'을 처치하기 전에는 시작 지점에서 부활하지만 다리클래의 원념을 처치하면 원념의 스폰 위치에서 부활할 수 있어 조금 더 빠른 전장 진입이 가능하다.

최초 입장 인원 12인에 포함되어 있다면 던전을 나가거나 파티에서 탈퇴해도 던전 진행 중인 유저가 초대만 해 주면 재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기존 파티의 파티원인 상태에서만 재입장할 수 있으며 이미 던전을 입장한 후 퇴장한 캐릭터는 해당 던전이 종료될 때까지 다른 타락한 신전 매칭이 불가능하다.







▣ 영웅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제작 가능. 전설 등급 장비 추가

최초의 전설 등급 장비 신성한 세트가 추가됐다. 60레벨 영웅 장비와 선홍빛 가루를 합성해서 전설 등급 장비를 제작할 수 있으며, 고급 행운석을 사용하면 선홍빛 가루 필요량이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작 재료인 선홍빛 가루는 대악마 던전(전율의 골짜기 제외)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대악마 던전 클리어가 목표인 전설 등급 의뢰 퀘스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신성한 장비는 5가지 옵션이 부여되며 [씨앗]과 [기운] 아이템을 사용해서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그 중 [기운]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데빌리언 장신구와 장비 제련 시스템 추가

데빌리언 장신구 축복 시리즈 아이템이 추가됐다. 그로 인해 데빌리언 장착 슬롯이 기존 4칸에서 최대 8칸까지 확장됐으며, 데빌리언 장신구로 인한 효과는 악마 물약의 회복량이 증가하거나 데빌리언 치명타 적중률, 치명타 방어율과 관통률 등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데빌리언 장신구 중 [목걸이]는 필드 보스 그리드나 케르타스를 처치해 얻을 수 있고 [반지]는 PvP 전장 내 적군을 처치해서 얻을 수 있으며, [귀걸이]는 캐시샵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데빌리언 장신구 또한 무기나 방어구와 마찬가지로 강화할 수 있는데 데빌리언 귀걸이는 강화 실패 시에도 파괴되지 않지만, 강화 단계가 초기화된다.

기존 데빌리언 장비인 무기, 흉갑, 망토의 제련 시스템이 추가됐는데 무작위 속성 변경석을 사용해서 장비 속성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최초 속성 변경 시 부가 속성 1종이 추가되고 이후 속성 변경 시 추가된 부가 속성이 무작위 변경된다.

또한, 속성 변경을 통해 추가된 속성 1종에 한해 데빌리언 장비 속성 제련석을 사용해서 수치 변경이 가능하다.







▣ 광포한 학살의 영혼과 대악마 추가 경험치 등, 그 외 변경 사항

- 60레벨 각인 룬을 분해해서 얻을 수 있는 광포한 학살의 영혼 아이템이 추가됐다. 광포한 학살의 영혼과 성난 벼락 침공지 주화를 사용해서 투구, 흉갑, 액세서리를 제외한 광포한 학살 장비와 교환할 수 있다.




- 대악마 던전 보스 처치 시 대악마 처치 경험치 아이템이 드랍된다. 해당 아이템을 습득하면 자동으로 경험치가 증가하고 소지품에 별도 보관되지 않으며, 대악마 던전 입장 레벨에 따라 드랍되는 아이템의 레벨이 다르다.




- 신규 추가된 캐시샵 판매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