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의 16주년을 기념하는 '이런 십육주년, 청춘 거리'의 마지막 이벤트인 '데스클롭스의 선물 가게'가 12월 31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산타클로스 장로를 지켜 선물 상자를 얻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방어구 부위로 등장한 '각반'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다리 방어구인 '각반'이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16주년 기념 강철 각반'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다. 아직 다리 방어구의 종류가 많은 것이 아니므로 이번 기회에 제작해두는 것이 좋다.


▲ 크리스마스 테마로 진행되는 데스클로스의 X-mas



각반은 일반 방어구처럼 +4까지 인챈트가 보장된다. +4부터는 증발할 수 있으니 인챈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인챈트당 AC -1의 효과가 있으며, 별도의 제한 없이 모든 클래스가 착용 가능한 것이 특징. 현재 공개된 각반의 종류는 '강철 각반'과 '검은 별의 각반', 그리고 '16주년 기념 각반'이 있다.

강철 각반은 각 마을의 무기 방어구 상인에게 120~138만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다. 검은 별의 각반은 이번 G-STAR에서 진행된 16주년 기념 깜짝 이벤트 상품인데,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여 얻은 '리니지 16주년 기념 쿠폰'을 입력하여 지급받을 수 있다.


▲ 새로운 방어구 부위 '다리'가 추가 되었다. 방어구 부위는 이제 총 8부위.

▲ 강철 각반은 무기 방어구 상인에게서 구매가 가능하다.



16주년 기념 강철 각반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작하여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얻은 쿠폰을 등록한 뒤, 크리스마스 상자를 개봉하여 얻을 수 있는 제작 도면과 함께 '강철 각반 조각 10개'가 필요하다. 재료가 구비되었다면, 이벤트 도우미 NPC인 마리안을 통해 제작하면 된다.

또한, 16주년 기념 강철 각반은 유저간 교환이나 거래가 불가능하며, 계정 창고에도 보관할 수 없다. 무게도 '120'이나 하기에 적정 무게 게이지를 잘 계산하여야 한다.


☞ [클릭] 16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지 : 크리스마스 상자 쿠폰 받기

▲ 이벤트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16주년 강철 각반'



16주년 기념 강철 각반의 재료인 '강철 각반 조각'은 이벤트 사냥터인 선물 보급로에서 얻을 수 있다. 다른 유저와 함께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여 산타클로스 장로는 지켜내는 디펜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중앙 사원을 파티로 클리어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52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선물 보급로는 기란 마을 여관 앞에 위치한 '산타 판도라'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다만, 다른 이벤트 던전과는 다르게 콜로세움처럼 입장 시간이 정해져 있다. 매일 14시, 16시, 18시, 20시, 21시, 22시, 23시 정각부터 5분 동안만 입장이 가능한 것. 각 보급로마다 최소 10명 이상이 참여해야만 디펜스가 시작되니, 보급로를 정할 때 되도록 순차대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하루 최대 7번까지 참여할 수 있고, 기란과 오렌, 은기사, 글루딘 마을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 매진된 보급로는 참여할 수 없으니 다른 보급로나 다른 마을을 찾자.



산물 보급로에 입장하면 루돌프에게 '단단한 눈덩이'를 지급받아야 한다. 지급되는 눈덩이는 클래스마다 다르지만, 각 클래스 특성에 맞게 부족한 타격치와 명중이 보완되어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즉, 장비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더라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

눈덩이를 착용하면 눈덩이를 던지는 어린 산타로 변신하게 되며, 눈덩이를 던지며 원거리 공격을 펼칠 수 있게 된다. 눈덩이는 NPC에게 지급받은 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 후에 삭제되지만, 선물 보급로 외 다른 사냥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단단한 눈덩이는 이벤트 진행에 필수 아이템이나 꼭 얻어야한다.

▲ 근접 클래스(격수)의 눈덩이 옵션. 마법사 계열은 명중이 매우 높게 설정되어 있다.

▲ 산타로 변신하여 루돌프를 공격하는 모습. 야구 선수(투수) 변신과 유사한 형태의 원거리 공격을 한다.



웨이브는 총 15분동안 진행된다. 1시 방향에서 몬스터가 등장하여 산타클로스 장로가 있는 곳으로 몰려오므로 함께 참여한 유저들과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면 된다. 중앙 사원처럼 웨이브 중간에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기도 하는데, 그리 위협적이지 않으므로 일점사와 어그로 분산을 통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몬스터 무리에 섞여 있는 '산타 도우미'는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여 장로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마법사, 요정 클래스는 힐과 물 정령 마법으로 산타 도우미를 살려야 한다.


▲ 위 몬스터는 무조건 처치하여 추가 보상을 노리는 것이 좋다.



웨이브 시간동안 산타클로스 장로를 지켜내면 '온전한 선물상자'를, 지켜내는데 실패했다면 '불타버린 선물상자'를 얻을 수 있고, 중간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까지 처치했다면 '약탈당한 선물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온전한 선물상자에서는 강철 각반을 비롯하여 질풍의 도끼, 강철 도끼, 속성 강화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고, 불타버린 선물상자에서는 소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강철 각반 조각은 온전한, 불타버린 선물상자에서 100%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즉, 16주년 강철 각반을 제작하려면, 최소 10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해야 한다.

약탈당한 선물상자에서는 확률적으로 전사의 인장(기간틱)을 얻을 수 있으니, 되도록 중간에 등장한 보스 몬스터를 꼭 처치하는 것이 좋다.


▲ 온전한 선물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목록.

▲ 불타버린 상자(위), 약탈당한 선물상자(아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