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라그 공략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높은망치 기본 정보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코라그, 어떤 보스인가?
    네임드 기본 정보
    주요 기술 정보

 코라그 공략 정보
    공격대 진형
    전투 타임테이블
    코라그 전투 진행은?
    코라그 공략의 핵심

 역할별 간단 공략
    탱커
    딜러
    힐러

 주요 전멸 포인트
    억제장에 높은 피해를 입을 경우
    각 마법 방출 대처에 미흡할 경우
    무효화의 장벽 및 넘치는 마력 처리에 미흡할 경우

 아이템 드랍 정보

 코라그 공략 영상 모음




높은망치 기본 정보




- 유형 : 공격대 던전

- 위치 : 나그란드

- 인원 제한 : 공격대찾기, 일반, 영웅(10~30인) / 신화(20인)

- 아이템레벨 : 공격대찾기 640(615 입장 가능) / 일반 655 / 영웅 670 / 신화 685

- 제한 레벨 : 100레벨

- 필수 우두머리 몬스터 :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쌍둥이 오그론, 코라그, 높은군주 마르고크

- 선택 우두머리 몬스터 : 도살자, 텍터스, 담쟁이포자


고리안 제국의 권력자들인 높은망치 부족은 드레나이가 이 세계에 도착하기 전까지 대대로 드레노어 대륙을 지배하던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입니다.

난폭한 바보라는 오우거의 평판이 무색하리만치 붐비는 시장과 부유한 귀족이 가득한 거대 도시 높은망치에는 원형경기장의 관중들이 내지르는 함성이 뒷골목 구석구석까지 메아리치고 있습니다.

도시의 성벽 안 어느 곳이라도 볼 수 있는 높은군주 마르고크의 성채는 커다란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감시의 눈과 철권의 힘을 떠오르게 합니다.






높은망치 위치 및 구조




높은망치는 나그란드 서쪽에 위치한 오우거 문명의 후손들인 높은망치 부족이 있는 거대 도시로 검투사의 휴식처로 입장해 원형경기장, 승자의 길을 지나 무효화의 방, 높은군주의 탑까지 이어지는 공격대입니다.

'1지구-높은 벽의 도시'에서는 원형경기장과 승자의 길을 배경으로 3개의 네임드를 상대하고, '2지구-비전 성소'에서는 시장 지구에 위치한 텍터스, 무효화의 방에 위치한 2개 네임드와 전투를 벌입니다.

'3지구-높은군주의 탑'에서는 높은군주의 탑을 배경으로 최종 보스인 높은군주 마르고크와 결전을 벌이면서 높은망치 공격대가 마무리됩니다.






코라그, 어떤 보스인가?


▣ 네임드 기본 정보



◆ 이름 : 코라그

◆ 코라그는...

나그란드에 있는 높은망치의 발굴현장에서 신비한 유물이 출토되었습니다. 이 신비한 유물에 직접 노출된 생명체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오우거인 코라그는, 그때부터 모든 마법에 거의 완전한 면역 능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코라그와 높은군주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수상한 소문이 끊임없이 나돌고 있는데, 어떻게 독보적인 능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마르고크에게 복종하는 이유를 궁금해하는 이가 많습니다.



◆ 개요

코라그는 모든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무효화의 장벽으로 보호받습니다. 장벽이 사라지면 무효화의 장벽을 다시 충전하기 위해 룬을 활성화합니다. 충전하는 동안 플레이어 1명이 룬의 마력을 흡수하여 무효화의 장벽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가 진행될수록, 룬에서 점점 더 많은 넘치는 마력이 흘러나오며, 넘치는 마력 구체가 지면에 닿으면 폭발합니다. 무효화의 장벽 효과를 얻은 플레이어는 넘치는 마력을 흡수해, 공격대 전체가 입는 피해를 완화하고 치명적인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공격 전담

- 부식성 마력를 흡수하면 무효화의 장벽을 얻습니다.

- 무효화의 장벽을 얻기 전에는 넘치는 마력 구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효화의 장벽을 얻은 후에 넘치는 마력을 흡수해야 합니다.


◎치유 전담

- 부식성 마력을 흡수하는 플레이어들을 집중적으로 치유하여, 무효화의 장벽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 마법 방출: 화염은 공격대 전체에 막대한 피해를 주므로, 해제하여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 마법 방출: 암흑은 제거될 때까지 공격대원의 모든 치유 효과를 흡수합니다.


◎방어 전담

- 마법 방출: 비전 징표에 걸린 방어 전담은 아군에게서 떨어져 폭발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 충전 단계 중에 불안정한 변형물이 수시로 나타납니다. 불안정한 변형물을 억제장 내에서 처치하면 불안정화를 시전하지 않습니다.






▣ 주요 기술 정보

◆무효화의 장벽(공격 전담 주의): 코라그가 모든 마법으로부터 보호받으며 마법 피해를 최대 4,020,890(일반)/5,026,112(영웅)까지 흡수합니다.

▲파쇄자의 힘: 무효화의 장벽이 유지되는 동안 코라그의 공격력이 10초마다 6%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장벽이 사라질 때 이 효과도 소멸합니다.

-충전: 무효화의 장벽이 사라지면 코라그는 다시 충전을 시작하며, 20초 후에 장벽이 복구됩니다.
ㄴ부식성 마력(주의): 플레이어 1명이 코라그와 함께 룬으로 들어가 룬의 마력 일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룬 안에 머무는 동안 마력은 1초마다 32,152(일반)/45,000(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히고, 받는 모든 치유 효과를 35%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모든 면역 및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합니다.

룬의 효력이 사라지면 플레이어가 룬 안에 머문 시간에 비례해 무효화의 장벽 효과를 얻습니다. 플레이어가 얻은 무효화의 장벽은 최대 15,000,000(일반, 영웅)까지 마법 피해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억제장: 코라그가 적이 서 있는 땅을 타격해 8미터 범위 안에 61,885(일반)/86,552(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또한 억제 에너지장을 생성해 모든 대상을 침묵시키며 1초마다 37,088(일반)/51,931(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이 능력은 불안정한 변형물도 침묵시킵니다.

◆불안정한 변형물: 무효화의 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8초마다 불안정한 변형물이 3마리씩 나타납니다.

▲불안정화: 불안정한 변형물이 죽을 때 폭발하면서 모든 대상에게 30,915(일반)/43,276(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마법 방출

▲마법 방출: 화염(해제 가능): 코라그가 화염 마법을 방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10초 동안 1초마다 11,603(일반)/16,229(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방출: 화염이 사라질 때 각 플레이어는 자신으로부터 5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61,885(일반)/86,552(영웅)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방출: 비전: 코라그가 타락한 비전 에너지로 대상에게 비전 징표를 겁니다. 대상은 10초 동안 0.50초마다 현재 위치에 표시를 남깁니다. 표시가 남은 위치는 1.5초 후에 폭발하여 5미터 내의 모든 대상에게 154,712(일반)/216,380(영웅)의 비전 피해를 줍니다. 또한 징표는 대상이 받는 물리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마법 방출: 냉기: 코라그가 얼음 구체를 방출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69,620(일반)/97,371(영웅)의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구체는 20초 동안 지속되며 30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를 최대 85%만큼 감소시킵니다. 얼음 구체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마법 방출: 냉기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덜 받습니다.

▲마법 방출: 암흑(힐러 전담 주의): 코라그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마법을 방출하여, 받는 치유량의 최대 99,400(일반)/140,000(영웅)까지 흡수하는 약화 효과를 겁니다.


◆넘치는 마력(주의, 치명적): 마법석에서 마력이 흘러 구체 형태로 떨어져, 접촉하는 대상에게 1,622,856(일반)/1,622,856(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마력 구체가 땅에 도달해 폭발할 경우 모든 적에게 53,554(일반)/73,028(영웅)의 비전 피해를 입힙니다.

이 주문은 모든 종류의 면역 및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합니다.







코라그 공략 정보



▣ 공격대 진형



코라그 전투는 마법 방출:화염의 효과 범위인 5미터 간격으로 공격대원이 산개하는 편이 좋은데, 마법 방출:화염이 걸린 직후 대규모 마법해제 등으로 약화 효과를 없애 지속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거리&힐러 중에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해 억제 에너지장을 생성하는 억제장(밟아 뭉개기)에 대처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주의해야 할 부분으로는 코라그 초상화 오른쪽에 위치한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었을 때 코라그가 중앙으로 이동해 무효화의 장벽을 충전하는데, 일반ㆍ영웅 난이도에는 1명만 충전할 수 있으니 지정된 공격대원만 들어갈 수 있도록 캐릭터의 위치에 신경 써야 합니다.

탱커에게 걸리는 마법 방출:비전은 해당 약화 효과에 걸린 탱커의 뒤로 10초 동안 1.5초마다 비전 바닥이 생성되니 탱커가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는 편이 좋습니다.






▣ 전투 타임테이블

코라그가 사용하는 마법 방출은 화염→냉기→암흑 순서로 시전하며, 마법 방출:비전은 25초 주기로 탱커에게 겁니다. 또한, 원거리&힐러 중에서 무작위로 선정한 후 돌진해 억제장을 까는데, 대상자를 지목하는 시간 및 돌진하는 시간 내에 피해야 합니다.

마법 방출:화염은 10초 동안 매초 화염 피해를 주고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마법 해제를 하면 각 공격대원의 주변 5미터 내에 다시 화염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5미터 이상 산개한 상태에서 마법 방출:화염 효과가 없어지도록 거리를 벌려야 합니다.


▲ 화염 방출:화염은 5미터 산개를 해야 피해가 최소가 된다!


마법 방출:냉기는 마법 방출:화염 이후 약 30초가 경과하면 시전하는 기술로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면서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고, 마법 방출:암흑은 마법 방출:냉기 이후 약 15초가 경과하면 시전하는 기술인데 공격대 전체가 받는 치유를 흡수하므로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일정 이상 회복해두고 각 기술이 발동하면 다음 마법 방출이 오기 전까지 생명력을 복구해야 합니다.

또한, 넘치는 마력은 30초 주기로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므로 마법 방출로 생명력이 떨어진 공격대원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마법 방출과 넘치는 마력은 코라그가 무효화의 장벽 효과를 받고 있을 때만 사용하며,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어 충전하는 시간 동안에는 각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다만, 넘치는 마력과 무효화의 장벽 0%가 겹치는 타이밍에 넘치는 마력으로 발생하는 구체가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는 경우 구체는 중간에 멈추지 않고 그대로 떨어져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술 이름기술 주기비고
억제장약 15초첫 기술과 충전 이후 첫 기술은
정확하지 않음
마법 방출:화염처음 6초마법 방출:암흑 이후 약 14초
마법 방출: 비전처음 30초(약 25초 주기)-
마법 방출: 냉기처음 40초마법 방출:화염 이후 약 30초
마법 방출:암흑처음 55초마법 방출:냉기 이후 약 15초
넘치는 마력약 30초-


※ 마법 방출은 억제장 시전 및 대상자에게 이동하는 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마법 방출과 넘치는 마력은 무효화의 장벽 충전 중에는 작동하지 않음







▣ 코라그 전투 진행은?

코라그 전투의 1사이클은 정확하게 나누기 어려운데, 주문 공격으로 코라그가 지닌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는 것을 기준으로 충전 단계가 전환된다는 점과 마법 방출의 기술 로테이션은 충전 단계를 거치더라도 초기화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코라그는 마법 방출:화염을 시전하고 이후 무작위 원거리 딜러&힐러에게 15초 주기로 억제장을 사용합니다. 2~3번의 억제장을 사용하고 마법 방출:냉기를 무작위 원거리 딜러&힐러 위치에 생성하면서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며, 약 15초 후 마법 방출:암흑으로 넘어갑니다.


▲ 억제장 대상자는 빠르게 현재 위치에서 벗어나야 한다.


공격대의 구성에 따라 첫 번째 마법 방출:암흑 이전이나 이후에 코라그가 소지한 무효화의 장벽이 0%에 도달하게 되고, 코라그가 중앙 원 안으로 이동하면서 충전 단계로 전환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되는 충전 단계에는 무효화의 장벽 안으로 1명의 공격대원만 들어갈 수 있으며, 코라그와 마찬가지로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무효화의 장벽을 받는 게 가능합니다. 이때 불안정한 변형물이 3마리씩 총 9마리가 생성되는데, 첫 무리는 충전 단계 전환 후 3초 이내이고 이후 8초 주기로 코라그 주변에서 나타납니다.

충전 단계가 종료되면 코라그를 감싸고 있는 룬의 효력이 사라지고, 넘치는 마력, 마법 방출을 사용하는 원래 단계로 돌아갑니다.

넘치는 마력은 마법 방출의 화염→냉기→암흑 로테이션이 끝나고 2번째 로테이션이 시작될 때 1개 더 생성되니 코라그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마법 방출 로테이션과 충전 단계 유도에 신경 써야 합니다.


▲ 코라그가 룬의 안으로 들어가면 무효화의 장벽이 충전된다!






▣ 코라그 공략의 핵심

■ 무효화의 장벽에 들어간 공격대원을 살리고, 충전이 완료되면 넘치는 마력을 받아라!!

코라크의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면 전투 지역 가운데에 있는 원 안으로 이동해서 20초 동안 마법 피해를 흡수하는 충전 단계로 전환됩니다.

이때 처음으로 원 안으로 이동한 공격대원은 '무효화의 징표'가 걸리며 룬 안에서 코라크와 함께 보호막을 충전하는데, 치유량 감소 약화 효과가 적용되는 데다가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비전 피해가 높으니 생존기 및 힐러들의 집중 관리가 필요합니다.


▲ 정해진 공격대원이 처음으로 원 안으로 이동하자! 근거리 딜러 조심!


무효화의 장벽을 받은 공격대원은 코라그의 마법 피해를 흡수할 수 있고, 30초 주기로 바닥에 떨어져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주는 '과잉된 에너지'를 몸으로 막아내 피해를 줄이는 게 가능합니다.

넘치는 마력으로 생성되는 과잉된 에너지는 1개로 시작해 마법 방출 로테이션이 진행될수록 1개씩 늘어나는데, 생성된 후 동시에 바닥으로 떨어지므로 무효화의 장벽을 충전한 공격대원이 받아내지 않을 경우 공격대에 높은 피해를 주게 됩니다.

특히, 무효화의 장벽 단계가 오래갈수록 코라그가 주는 피해가 증가되는 '파쇄자의 힘'으로 강화된 마법 방출과 겹치면 생존기로도 버티기 어려우니 주의해 주세요.


▲ 넘치는 마력이 바닥으로 떨어지면 무효화의 장벽을 충전한 공격대원이 받아내는 게 포인트!



■ 마법 방출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하라!

'마법 방출: 화염'은 모든 공격대원에게 걸리는 약화 효과로 지속 피해를 주며, 지속시간이 끝날 때 7미터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높은 화염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각 공격대원은 7미터 이상 산개해야 높은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마법 방출: 비전'은 10초 동안 총 20개의 비전 징표를 바닥에 생성하는데, 코라크의 현재 대상에게 거는 약화 효과이니 대부분 탱커가 걸리게 됩니다. 이 타이밍에 탱커 인계를 하고 마법 방출:비전에 걸린 탱커는 공격대원이 없는 공간에 비전 징표를 깔아야 합니다.


▲ 마법 방출: 비전에 걸린 탱커는 공격대원이 없는 곳으로!


'마법 방출: 서리'는 얼음 구체를 생성해 공격대 전체에 일정 피해를 1회 주고 가까이 있을수록 느려지게 만드는 기술이므로 쇄도의 포효 등을 이용해 이동 감소 효과를 없애고 15초 후 마법 방출: 암흑이 오기 전까지 공격대원의 생명력을 복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법 방출: 암흑'은 모든 공격대원이 받는 치유량을 흡수하는 약화 효과를 거는데, 14초 후 마법 방출:암흑이 오기 전까지 공격대원에게 걸린 약화 효과를 없애야 합니다. 따라서 마법사의 마법 증폭과 함께 평온, 치유의 해일 토템 등의 생존기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충전 단계 전에 마법 방출:암흑을 받는 것이 좋다.






역할별 간단 공략



▣ 탱커

- 코라그의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면 중앙으로 이동해 충전 단계로 들어갑니다.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기 전에 코라그를 중앙 원에서 빼서 근거리 딜러가 이동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하고, 탱커 자신도 중앙 원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 충전 단계에서 생성되는 불안정한 변형물은 죽을 때 불안정화로 모든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줍니다. 억제장 위로 불안정한 변형물을 이동시켜 처치해야 하는데, 억제장 안으로 들어가면 침묵에 걸리며 매초 높은 피해가 들어온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 마법 방출: 비전은 10초 동안 탱커의 위치에 0.5초마다 바닥을 생성합니다. 공격대원이 없는 방향으로 이동해서 피해를 받지 않아야 합니다.






▣ 딜러

- 무효화의 장벽이 0%가 되면 코라그가 중앙 원으로 이동해서 충전 단계에 들어갑니다. 미리 약속된 공격대원이 중앙 원에서 무효화의 장벽을 받을 수 있도록 위치 선정에 주의하세요.

- 마법 방출:화염은 지속 효과가 사라질 때 주변 5미터 내 공격대원에게 피해를 주니 개인 간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 억제장 대상자는 자신이 지목되는 타이밍에 해당 위치에서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 힐러

- 억제장 대상자는 자신이 지목되는 타이밍에 해당 위치에서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 무효화의 장벽 안에서 충전을 받는 공격대원은 받는 치유량이 감소하니 죽지 않도록 치유 기술에 전념해주시기 바랍니다.

- 충전 단계에서 불안정한 변형물을 억제장 안으로 유도하는 탱커가 죽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치유 기술을 시전하시기 바랍니다.

- 마법 방출:화염을 해제했을 때 주변 5미터에 피해를 주니 해제 대상자의 위치를 고려해주세요.

- 마법 방출:암흑은 생존기 등으로 치유량을 흡수하는 약화 효과를 없애야 다음 시전되는 마법 방출:화염이나 넘치는 마력에 공격대원이 죽지 않습니다.







주요 전멸 포인트



▣ 억제장에 높은 피해를 입을 경우

억제장은 코라그가 원거리&힐러 무작위 대상자를 선정한 후 돌진해 내려찍으면서 8미터 범위 안에 매초 51,931 비전 피해를 주는 장판(영웅 난이도 기준)을 생성합니다.

15초 주기로 시전하는데, 대상자 선정 시간 및 돌진 시간 동안 해당 위치에 있는 공격대원은 8미터 범위를 벗어나면 어떤 피해도 입지 않습니다. 따라서 억제장 대상자와 억제장 대상자 근처의 공격대원이 빠르게 움직이면 됩니다.






▣ 각 마법 방출 대처에 미흡할 경우

마법 방출:화염은 10초 동안 지속 피해를 주고 효과가 종료되면 5미터 내에 다시 화염 피해를 주는 기술로 공격대원 간의 간격을 벌리면 충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힐러의 경우 공간을 넓게 쓰면 되지만 근거리 직업의 경우 지속 효과가 종료될 때 외곽으로 빠져 개인 간격을 유지하거나 마법 방출:화염이 시전되기 전에 대마법 보호막, 그림자 망토 등으로 약화 효과를 받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법 방출:냉기는 시전 즉시 피해를 주고 생성된 구체와 가까울수록 이동속도 감소가 증가하는 약화 효과를 겁니다. 쇄도의 포효와 같이 감속 효과를 해제하는 기술을 사용하면 약화 효과를 해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법 방출:암흑은 받는 치유량을 흡수하는 약화 효과를 공격대원 전부에게 사용합니다. 이 기술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마법 방출: 화염, 넘치는 마력 등 이어지는 코라그의 다른 기술에 대처하기가 어렵다는 점이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평온, 치유의 해일 토템 등의 생존기를 올리거나 높은 피해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는 공격대원(무효화의 장벽을 받는 공격대원, 생명력이 낮은 공격대원 등)에게 집중적으로 치유 기술을 시전해 먼저 약화 효과를 풀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무효화의 장벽 및 넘치는 마력 처리에 미흡할 경우

무효화의 장벽을 받는 공격대원은 최대한 오랫동안 무효화의 장벽 안에서 버티면서 보호막을 최대로 충전하는 편이 좋습니다. 충전 단계를 2번 넘기면 동시에 받아내야 하는 넘치는 마력의 수가 2개, 충전 단계를 3번 넘기면 넘치는 마력의 수가 3개가 됩니다.

이 타이밍에는 무효화의 장벽을 받은 공격대원 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합니다. 넘치는 마력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위치가 무작위이니 생성된 바닥을 확인하고 미리 이동해서 자리를 잡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미리 각 위치로 이동해서 겹치지 않는 게 중요하다.






아이템 드랍 정보


■ 공격대 찾기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억제의 우상 장신구 640 추가 방어도 175, 연속타격 175
넘치는 마력의 망토 640 지능 103, 체력 155, 가속 69, 특화 69
비전 흡수의 다리갑옷 다리 640 힘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5, 가속 102
마법파괴자 대검 양손 장비 640 힘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8, 가속 96
방패파괴 장궁 원거리 장비 640 민첩성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1, 특화 107
배출의 장창 양손 장비 640 민첩성 184, 체력 275, 가속 133, 특화 104
합금으로 세공된 모자 머리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가속 136, 연속타격 99
불안정한 변형물의 목걸이 640 민첩성 103, 체력 155, 연속타격 69, 특화 69
지옥불꽃 화관 머리 640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35, 특화 102
불티막이 가슴보호대 가슴 640 민첩성 또는 지능 184, 체력 275, 치명타 및 극대화 119, 가속 124



■ 일반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코라그의 주머니칼 한손 장비 655 민첩성 90, 체력 136, 가속 63, 유연성 56
마력 무효화의 마법봉 원거리 장비 655 지능 90, 체력 136, 치명타 및 극대화 54, 특화 64, 주문력 1209
가르타쉬 - 파괴자의 망치 양손 장비 655 힘 또는 민첩성 211, 체력 316, 가속 143, 연속타격 137
부서진 마법의 다리보호구 다리 655 민첩성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치명타 및 극대화 157, 연속타격 113
불안정해진 덧신 655 지능 158, 체력 237, 가속 116, 특화 88
코라그의 가족 목걸이 655 힘 119, 체력 178, 특화 85, 유연성 70
신랄한 치유의 문장 장신구 655 정신력 134
주문침몰 인장 손가락 655 민첩성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70, 가속 85
반사된 불길의 팔보호구 손목 655 힘 또는 지능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86, 가속 68
룬이 새겨진 두건 머리 655 민첩성 또는 지능 211, 체력 316, 가속 151, 특화 123
속박 풀린 서리의 인장 손가락 655 힘 또는 민첩성 119, 체력 178, 추가 방어도 84, 특화 71
이글거리는 그림자의 망토 655 지능 119, 체력 178, 치명타 및 극대화 88, 가속 64



■ 영웅

이름부위아이템레벨능력치
코라그의 주머니칼 한손 장비 670 민첩성 104, 체력 156, 가속 72, 유연성 64
마력 무효화의 마법봉 원거리 장비 670 지능 104, 체력 156, 치명타 및 극대화 63, 특화 73, 주문력 1392
가르타쉬 - 파괴자의 망치 양손 장비 670 힘 또는 민첩성 242, 체력 364, 가속 164, 연속타격 158
부서진 마법의 다리보호구 다리 670 민첩성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치명타 및 극대화 180, 연속타격 130
불안정해진 덧신 670 지능 182, 체력 273, 가속 133, 특화 101
코라그의 가족 목걸이 670 힘 136, 체력 204, 특화 97, 유연성 80
신랄한 치유의 문장 장신구 670 정신력 154
주문침몰 인장 손가락 670 민첩성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80, 가속 97
반사된 불길의 팔보호구 손목 670 힘 또는 지능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99, 가속 77
룬이 새겨진 두건 머리 670 민첩성 또는 지능 242, 체력 364, 가속 173, 특화 142
속박 풀린 서리의 인장 손가락 670 힘 또는 민첩성 136, 체력 204, 추가 방어도 96, 특화 82
이글거리는 그림자의 망토 670 지능 136, 체력 204, 치명타 및 극대화 101, 가속 73







코라그 공략 영상 모음


Ascension의 코라그 영웅 난이도 킬 영상
▲ 출처 : 유튜브, Ascension


코라그 영웅 난이도 방어 전사 시점
▲ 출처 : 유튜브, glenbntn(인벤 닉네임 Glen 유저)